바른 생각 바른 글

윤여정 불멸의 어록

지구빵집 2021. 4. 15. 00:02
반응형

 

 

윤여정 불멸의 어록

 

"지적을 안 받게 되면 그게 권력이 되는 거야. 난 대중이 내 연기에 대해서 뭐라 그러는건, 난 인정"  

 

"나는 오늘 하고 싶은 일만 하고 살아. 대신, 애써서 해." 

 

"세상은 서러움 그 자체고 인생은 불공정, 불공평이야.

그런데 그 서러움은 내가 극복해야 하는 것 같아."

 

"우리는 낡았고 매너리즘에 빠졌고 편견을 가지고 있잖아요.

살아온 경험 때문에 많이 오염됐어요. 이 나이에 편견이 없다면 거짓말입니다."

 

"나도 처음 살아보는 거니까 67살은 처음이야 알았으면 이렇게 안 살지

인생이, 처음 살아보는 거기 때문에 아쉬울 수밖에 없고 아플 수밖에 없고 계획을 할 수가 없어“

 

"배우는 돈이 필요할 때 연기를 가장 잘해.

나는 배고파서 연기했는데 남들은 극찬하더라.

그래서 예술은 잔인한 거야."

 

"난 남북통일도 중요하지만, 세대 간 소통이 더 시급하다고 생각해"

 

 

"모든 것이 언젠간 저물게 돼.

젊을 때는 아름다운 것만 보이겠지만, 아름다움과 슬픔이 같이 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화나 연극과 사랑에 빠졌다. 그러나 내 경우에는 그냥 사고였다” 

 

“과거에는 작은 역할만 맡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날 싫어해 고통스러웠다. 배우를 그만두거나 미국으로 돌아갈까도 고민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자신은 생존자라고 덧붙였다. “저는 여전히 살아 있고 마침내 연기를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사실대로 말하자면, 연기가 무엇인지 몰랐다. 대사를 외우고 시키는 대로 다 하려고 했다. 당시에는 재밌는지 싫은지도 몰랐다” 

 

담배를 피우면 편안해집니다. 바쁜 일정 사이에 시간이 있으면 혼자 담배를 피우십시오. 그것은 나를 진정시킨다. 다들 내가 담배를 피우고 안전하게 생각하지만 담배를 피우고 있습니다. IQOS라고 합니다. 일본과 한국만이 정확한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침대에 머무르는 것이 나의 즐거움이자 취미입니다. 나는 TV를 보거나 졸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졸고 싶어요. 쉴 수 있습니다 까 정말 검역을 즐긴다 고해서 미안해요. 아무도 볼 필요가 없습니다. 나는 하루 24 시간 집에 머물 수 있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인 침대에 머물 수 있다. 

 

나는 와인을 많이 마신다. 매일은 촬영 후 휴식을 취하고 화이트 와인을 마신다. 

 

나는 휴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 아무도 볼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하루 24 시간 집에 머물 수 있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인 침대에 머물 수 있습니다. 

 

음주, 마약, 도박에 돈을 쓰지 마십시오. 돈을 쓰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나는 주로 좋은 친구를 위해 저녁을 사거나, 와인을 함께 먹거나, 나 자신을 위해 옷을 사요. 그게 제가 돈을 쓰는 것입니다. 나는 매우 구식이고 3,40 년 동안 보관할 값 비싼 옷을 산다. 나는 아직도 40 년 된 옷을 가지고 있다.

 

나는 원한을 품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 나에게 나쁜 짓을 하거나 나에게 무례했다면 절대 잊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누군가 나에게 친절하다면 나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내가 결코 잊지 않는 매우 위험한 여성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두 아들이 저를 여기까지 데려 왔습니다. 저는 미혼모가 되었고 그 후 정말 배우가 된 것 같아요. 나는 극장이나 영화에 빠진 사람이 아닙니다. 우연히 배우가 됐어요. 21 살 때 첫 데뷔작 < 불의 여인> (1971)을 통해 큰 명성을 얻었고 당시에는 내가 정말 좋은 배우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저는 결혼하고 이혼하고 미혼모가 되었습니다. 살아남고 두 아들을 먹여 살리기 위해 어떤 역할을 했어요. 그리고 그것이 제 두 아들 덕분에 제가이 경력을 쌓은 방법입니다. 

 

내 대본은 내 성경입니다. 대사를 꼼꼼히 외우는 역할을 위해 많이 연습해요. 어떤 사람들은 그 선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저에게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 역할에 대한 그 라인은 캐릭터의 생각과 그녀의 태도와 그녀의 모든 것입니다. 그래서 철저히 외우면 이런 식으로 또는 저렇게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습니다. 그게 제 임무입니다. 세트에는 항상 대본이 있습니다. 그리고 내 담배.

 

나는 Neil Diamond를 좋아합니다. 매우 이상합니다. 그가 70 년대에 아주 유명했을 때 나는 그가 너무 싸구려라고 생각해서 그를 좋아하지 않았다. 나는 Simon & Garfunkel 또는 The Beatles를 선호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닐 다이아몬드의 노래를 듣고 갑자기 70세가 되어 다시 좋아하게 되어 그의 앨범을 샀습니다. 제 친구들은 모두 전문 피아니스트이거나 바이올리니스트라서 그들의 콘서트에 갑니다. 그들은 내가 그들의 음악을 정말로 즐긴다 고 생각하고, 내가 음악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그렇지 않습니다. 나는 그들의 공연을 즐기고 있다. 나는 팝송을 선호한다.

 

노래방 안 해요. 나는 노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전형적인 한국인이 아닙니다. 나는 실제로 노래방에 가본 적이 전혀 없습니다.

 

사랑은 자동차 사고와 가변. 어떤 남자를 만나고 (서로 부딪친 다) 마음을 잃었다고 생각하고 장님이 된다. 그것은 사라질 뿐만 아니라, 고통스럽고 아프지만, 당신은 그것을 그것을 극복하고 그 어떤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영원히 지속되는 꿈입니다. 아마도 그것이 내가 Outlander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 일 것입니다. 그녀는 2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고 사랑 이야기는 여전히 그들 사이에 있기 때문입니다. 영원합니다. 

 

“관객들이 야유하며 ‘이혼녀는 텔레비전에 나오면 안 된다’고 말하곤 했다. 그러나 이제는 나를 굉장히 좋아한다. 이상하지만 인간은 원래 그렇다.” 

 

"사람이 여유가 생기면 감사하게 되는 것 같다. 여유가 없을 땐 원망을 하게 된다. 내가 많이 여유가 생겼나 보다. 지나온 모든 것에 감사하게 된다." 

 

"웃고 살다 죽기로 결심했다. 날 웃겨주는 사람이 제일 좋다."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았잖아? 순간순간 재밌게 살려고 한다” 

 

 

참고 기사

Living Like a Legend with Minari’s Yuh-Jung Youn 

윤여정: 배우를 꿈꾼 적 없던 소녀에서 오스카 후보까지 

“몰라도 될 세상 알고 우울증에 빠졌다” 윤여정

윤여정│“죽음과 삶이 찰나예요. 다들 재미있게 살아요” -2 

 

 

출처 '오란-씨' 광고 포스터 - 윤여정은 오란씨의 1대 모델이다.

 

출처 <에미>

 

 

모델 윤여정

 

담배를 피우면 편안해집니다.

 

담배를 피우면 편안해집니다.

 

담배를 피우면 편안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