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시간을 마음대로 사용하기 위한 제 1원칙

지구빵집 2021. 6. 11. 10:30
반응형

 

 

시간을 마음대로 사용하기 위한 제 1원칙 

 

이왕 할 거면 무조건 먼저, 빨리 한다. 하지 않을 것과 안 해도 되는 것들은 아예 생각하지도 않는다. 

 

점심을 먹을 거면 진짜 11시 반이라도 나가서 먹고, 문서를 만들어야 한다면 당장 만들고, 만나야 할 사람은 당장 만나고, 이왕 갚을거면 지금 당장 송금하고, 사랑해야 할 거면 오늘 사랑하고. 해야 할 일이라면 다른 것들이 준비되기를 기다리거나 효율성이나, 다른 방법을 생각하지 말고 지금 당장 즉시 한다. 그러면 시간이 남는다.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은 미루는 것과 전혀 다르다. 할일을 하지 않고 -이것은 두려움이나 공포감과 비슷하다. 즉, 자신이 너무 잘 할 것 같아서 생기는 두려움. ^^- 밍기적 거리는 것이 미루는 것이다. 자신이 하지 않도 되는 일, 꼭 할 필요가 없는 일은 휴지통에 버린다. 지금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은 생각하지도 말고, 고려하지도 말고, 메모도 하지 말고, 일체 흔적도 없이 버린다. 잊는다. 

 

삶이 유한하므로 소중한 게 아니라, 매일 매일이 축복임을 모르고 지나치는 삶이 안타까운 일이다.

 

에너지는 꼭 필요한 것에 쓰고, 아낀다.

 

정신적이든, 육체적이든 에너지를 아끼고 보호하는 일에 아끼지 말아라. 더우면 에어컨을 켜고, 배고프면 먹고, 힘들면 쉬고, 우울하면 재미있는 일을 찾는다. 반복적으로 에너지를 쏟는 일을 특히 주의하라. 아낀 에너지는 운동이나 취미, 독서같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과 돈이 되는 일, 생산적인 업무에 써야 한다.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 지금 하는 일이 너의 에너지를 무의미하게 소비하는 일이라면 당장 그만두고 아예 버려야 한다. 두 번 다시 같은 일에 에너지를 쓰지 않도록 노력한다. 어떤 일에든 쓸 에너지는 한정적이다. 또한 얼만큼의 노력이 필요한지 이미 정해져 있다. 

 

 

정원에 피는 데 햇살이 강하면 접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