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Adventure Design Contest Poster 어드벤처 디자인 포스터

지구빵집 2021. 6. 14. 10:27
반응형

 

 

문제를 자신 방식대로 해결하고, 자신의 능력을 사용하고 싶어 하며, 오직 자신 만을 믿는다.  

Adventure Design Contest Poster 어드벤처 디자인 포스터 

 

남자가 맘에 들어하지 않는 3월에 아이들을 보고, 다시 아이들을 이 뜨거운 여름날에 보니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이 성장했고, 대담하게 삶을 산다. 처음 수업을 시작할 때 아이들에게 좀 더 과감하게 살자고, 과정을 즐기라고, 교육은 여러분에게서 이끌어 내는 것이라고 말해주었는데 아이들은 모두 그대로 했다. 생각하고 계획했던 모든 것을 실행에 옮기고,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답을 찾아내고, 팀워크를 발휘해 끝까지 완주했다. 아이들은 그들이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지냈다. 마지막 작품 발표회를 여는 콘테스트를 준비하다 보면 남자는 늘 느끼는 생각이지만 조금 더 신경 써주지 못한 일들이 아쉽다.

 

남자도 아이들과 비슷한 사람인지라 귀찮은 것도 많고, 다른 바쁜 일이 있고, 무엇인가 풀어주기 위해 먼저 다가가서 묻고 하는 사람은 아니다. 아이들이 물어보면 밤이건 낮이건 잘 봐주긴 하는 데 아이들은 필요 이상으로 도움을 요청하거나 뻔한 해답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무엇보다 문제를 자신 방식대로 해결하고, 자신의 능력을 사용하고 싶어 하며, 오직 자신 만을 믿는다.  

 

남자는 학생들을 통해 아들을 보는 일도, 아들을 통해 학생들을 보는 일도 멈춘다. 괜찮은 일이고, 모두가 다 괜찮다고 생각한다. 우주와 신의 섭리는 과정과 결과가 이상하고 이해하기 힘들어도 모든 개개인을 통해 남김없이 구현되는 것이라고 한다. 우주와 신은 모든 인간에게 아름답고 풍요로운 결과가 이루어지길 원하는데 결국 인간이 만드는 결과는 신의 의도와 꼭 맞지 않는다. 남자에게 남겨진 신의 섭리는 무엇인지 생각한다. 남자가 되고 싶은 것이나 원하는 것이 맞는지, 가져야 할 것인지, 그것은 어떤 길을 따라 눈 앞에 나타나고 어떻게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지어지는지 생각한다. 중요한 건 무어라도 하면서 지낸다는 게 맘에 들뿐이다. 달리고, 계획하고, 일을 하고, 운전하고, 가르치고, 읽고, 쓰고, 만나고, 운동하고, 움직이고, 정리하고, 취하고, 웃고, 말하기 때문에 모두 마음에 든다.

     

한 학기의 마지막이라고 어드벤처 디자인 콘테스트 연다. 2021년 1학기 콘테스트 포스터를 두 장 올리고. 그 아래는 작년에 만든 포스터다. 망고 보드에서 학생으로 등록하고 빠른 시간에 만들었다. 소프트웨어도 필요 없이 이미 만들어진 템플릿을 사용해 비록 카피본이지만 행사용으로 손색이 없다. 앞으로는 모든 소프트웨어들이 서비스로 지원된다. 얼마나 적응을 잘하는지가 중요하다.

 

 

2021년 1학기 콘테스트 포스터

 

2021년 1학기 콘테스트 포스터

 

시험삼아 어드벤처 디자인 포스터

 

 

2020년 1학기 어드벤처 디자인 포스터

 

2020년 2학기 어드벤처 디자인 포스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