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영화 Nobody 줄거리와 음악 Songs and music featured in Nobody

지구빵집 2021. 6. 21. 10:45
반응형

 

 

영화 노바디 음악 Songs and music featured in Nobody 

 

회계 감사관(누구도 할 수 없는 암살 일을 처리하고 마지막으로 문을 닫는 사람)으로 불리며 CIA 출신인 허치 맨셀은 정체를 숨기고 덤덤한 아내와 자식들과 살아간다. 노바디(Nobody 보잘것없는 사람이라는 뜻)는 그의 암호명이다. 함부러 꼰대들을 건드렸다가는 큰일 나는 수가 있다. 사실 그 사람이 왕년에 무슨 일을 했는지도 모르고, 현재 뇌구조에 따른 정신 상태가 어떤지, 얼마나 고통을 인내하는 사람인지 그 누가 알겠는가? 

 

은퇴한 사람은 이미 한물 간 사람이라서 화려한 지난 시절을 숨기고 살아간다. 그들은 참고 참고 또 참는다. 강도가 들어도 참고, 이웃의 괄시도 참고, 자식들이 비웃어도 참고, 사랑하는 아내와 관계가 멀어져도 참고 살아간다. 간혹 한번 화가 나면 결과는 누구도 예상할 수 없지만. 본색을 드러내고 러시아 갱단 두목인 율리안과 싸우러 갈때, 자신의 신분을 삶기고 살아온 것에 대한 푸념같은 "그래도 오래 버텼어. 허울뿐이었지만." 대사는 언제든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는 사실을 말한다.

 

모든 적을 물리치고 아내와 함께 지하실이 있는 근사한 집을 찾는 장면으로 끝난다. 율리안의 오브샤크와 명화들을 불지를 때 들고나온 고호의 작품을 팔아서 돈을 마련했다. ^^

 

아내와 가족관계도 분량은 적지만 서정적으로 그렸고, 허치 멘셀의 액션은 1명을 대하든 5명을 대하든, 떼거리를 대할 때도 변함이 없다. 영화 장면과 노래는 아주 잘 맞는다. 아래 목록을 정리한다. 노래를 듣거나 다운 받으려면 아래 연결 사이트를 참고한다.

 

 

Songs and music featured in Nobody Soundtrack

 

Just a Gigolo / I Ain't Got Nobody - LOUIS PRIMA

 

Suburban Disruption - DAVID BUCKLEY

 

We Need a Cat - DAVID BUCKLEY

 

I Gotta Be Me - STEVE LAWRENCE & EYDIE GORME

 

I'm Gonna F**k You Up - DAVID BUCKLEY

 

The Obshak - DAVID BUCKLEY

 

The Pillow Wall - DAVID BUCKLEY

 

They Know, I Know, You Know - DAVID BUCKLEY

 

Kill Box - DAVID BUCKLEY

 

What A Wonderful World - Single Version LOUIS ARMSTRONG 

 

We Reap What We Sow - DAVID BUCKLEY

 

The Impossible Dream ANDY WILLIAMS 

 

Heartbreaker PAT BENATAR 

 

You'll Never Walk Alone GERRY & THE PACEMAKERS 

 

Everyone Dies DAVID BUCKLEY 

 

Nobody DAVID BUCKLEY 

 

Don't Let Me Be Misunderstood NINA SIMONE 

 

Don't Let Me Be Misunderstood THE ANIMALS 

 

Funky Music Sho Nuff Turns Me On EDWIN STARR

 

Life Is a Bitch LUTHER ALLISON 

 

Двигай попой MANDARINKI 

 

Бухгалтер KOMBINATSIYA 

 

Tchaikovsky: Piano Concerto No.1 In B Flat Minor Op.23 LONDON FESTIVAL ORCHESTRA

 

 

 

정리 잘 된 사이트 - Nobody Soundtrack 

 

영화 노바디

 

딸의 목걸이를 얼마전 밤중에 들이닥친 강도들이 가져갔는 줄 알고(사실 오해였음) 찾으러 갔다가 그냥 돌아올 정도로 착한 사람이다. 돌아오는 길 버스에서 깡패들과 싸움이 시작되기 전에 나오는 노래 가사인데 참 좋다. 무엇보다 가사가 좋다. 버스에서 5명의 깡패와 싸운다. 러시아 깡패의 자금줄인 오브샤크를 관리하는 두목 율리안의 동생 뇌를 부수었다. 본격적으로 싸움이 시작된다. 

 

I've Gotta Be Me

새미 데이비스 주니어

 

 

내가 옳든 틀 렸든

Whether I'm right or whether I'm wrong

 

내가이 세상에서 자리를 찾든 속하지 않든

Whether I find a place in this world or never belong

 

난 내가 돼야 해, 내가 돼야 해

I gotta be me, I've gotta be me

 

다른 내가 될 수 있지만 나는

What else can I be but what I am

나는 단순히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살고 싶다

I want to live, not merely survive

 

이 꿈을 포기하지 않을게

And I won't give up this dream

 

나를 살아있게하는 삶의

Of life that keeps me alive

 

난 내가 돼야 해, 내가 돼야 해

I gotta be me, I gotta be me

 

내가 보는 꿈이 나를 만들어

The dream that I see makes me what I am

저 멀리있는 상, 성공의 세계

That far away prize, a world of success

 

부름에 귀를 기울이면 나를 기다리고있어

Is waiting for me if I heed the call

 

나는 안주하지 않을거야, 덜 안주하지 않을거야

I won't settle down, won't settle for less

 

내가 다 가질 수있는 기회 만 있다면

As long as there's a chance that I can have it all

나 혼자 갈게 그래야만 해

I'll go it alone, that's how it must be

 

나는 다른 사람에게 맞을 수 없습니다

I can't be right for somebody else

 

내가 옳지 않다면

If I'm not right for me

 

난 자유로 워야 해, 난 자유로 워야 해

I gotta be free, I've gotta be free

 

시도하거나,하거나 죽거나

Daring to try, to do it or die

 

난 나야

I've gotta be me

나 혼자 갈게 그래야만 해

I'll go it alone, that's how it must be

 

나는 다른 사람에게 맞을 수 없습니다

I can't be right for somebody else

 

내가 옳지 않다면

If I'm not right for me

 

난 자유로 워야 해, 난 그냥 자유로 워야 해

I gotta be free, I just gotta be free

 

시도하거나,하거나 죽거나

Daring to try, to do it or die

 

난 나야

I gotta be 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