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아이들은 생각보다 더 잘하고 있고 모두 괜찮다.

지구빵집 2021. 5. 26. 11:42
반응형

 

 

아이들은 생각보다 더 잘하고 있고 모두 괜찮다. 

 

안녕하세요.

 

팀 미팅하고 부품 구매하고 제작하느라 많이 바쁘시지요? 매주 시간 잡아 팀 미팅 진행하느라 고생 많습니다. 내일 팀별 미팅은 5월 27일 목요일 4시부터 팀 미팅을 진행합니다. 1 공학관 101호 102호입니다. 따로 시간 잡을 팀은 연락 주세요.

각 조별 미팅 사항과 피드백을 정리했습니다. 참고하십시오.

 

작업 기간이 약 3주 정도 남았습니다. 서두르지 마시고 느긋하게 하세요. 망해도 됩니다. ^^

 

1조 메타버스 Metaverse 개념이 무엇인지 찾아보세요. 무선 통신 이용해 비슷하게 움직이게 만들어 보셔도 대성공입니다.

 

2조 야구장 공 날아가는 것 어떤 식으로 구현하는지 그것만 하시면 나머지 속도 제어, 거리 제어,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저절로 방안이 생길 겁니다. (제 생각엔 벨트 이용해서 똑 같이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는 방식 같거든요.)

 

3조 명불허전~^^ 사용자와 애완동물 통신은 무엇이든 좋습니다. 특허 등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선 출원이 있어서 다른 방향으로 우회하는 방안을 찾아보겠습니다.

 

4조 다양한 술을 공급하는 펌프 여러 개의 출력(시간) 제어하는 것 하시고 칵테일을 섞어주는 로봇은 조금 미숙해도 괜찮습니다.

 

5조 라즈베리파이와 비콘(플루토 콘) 3~4개 연동하시는 소스코드 파이선으로 가지고 있으니 미팅할 때 봬요.

 

6조 사이즈가 커서 많이 어렵죠? 모터 전원 공급, 위치 제어가 힘들면 밑에 레일이나 라인 트레이서처럼 깔아서 이동하는 방식으로 구현해보세요.

 

7조 제일 구현하기 어렵죠? 젯슨 보드에서 사진을 서버로 보내 신호등의 색을 판단하는 일인데 텐서플로 예제 검색을 많이 해봅시다.

 

저는 말로 하지만 실제로 구현하는 여러분은 100배는 더 힘든 일입니다. 진짜 그렇죠? 천천히 느긋하게 하시고, 팀워크 잘 이루시면서 작품 제작하세요. 많이 실수하시고, 아주 잘하고 계시고 다 괜찮습니다. ^^  

 

 

무선 목줄 프로젝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