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다른 이에게 일해라 절해라 할 자격은 없다.

지구빵집 2021. 12. 21. 10:25
반응형

 

 

나도 당신도 다른 이에게 이래라저래라 할 자격은 없는 겁니다. 반대로 나나 당신이나 그런 말을 들을 필요도 없는 것이지요.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은 빼앗는 것이 아니라 창조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외부의 어떤 것도 당신의 뜻대로 움직이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 당신에게 그럴 권리는 없다. 당신이 바라는 대로 행동하도록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는 것은 잘못이다. 정신의 힘으로 강요하는 것도 물리적인 힘으로 압박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물리적인 힘을 써서 남이 당신을 위해 일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그들을 노예로 만드는 것이고, 정신적인 힘으로 압박하는 것도 방법만 다를 뿐 마찬가지다. 물리적인 힘으로 남이 가진 것을 가진 것을 빼앗는 것이 강탈이라면 압박해서 빼앗는 것 또한 강탈이다. 이는 근본적으로 차이가 없다. 다른 사람에게 좋더라도 당신의 뜻을 강요할 권리는 당신에게 없다. 그 사람에게 좋은 일이 무엇인지 당신은 모르기 때문이다.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다른 사람에게 어떤 방법으로도 힘을 가할 필요가 없다. 그렇게 할 이유는 전혀 없다. 다른 사람에게 당신의 뜻을 강요하면 당신이 바라는 목표를 이루지 못할 뿐이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 강요할 필요는 없다. 태양을 떠오르게 하려고 억지로 힘을 쓸 필요가 없는 것처럼 좋은 것을 보내달라고 강요할 필요가 없다. 적대적인 힘을 이기려 하거나 고집스럽게 저항하는 것을 뜻대로 움직이려 애쓸 필요가 없다. 이 세상 모든 것은 당신 편이다. 당신이 얻고 싶은 마음보다 더 간절하게 당신에게 주려 한다. 부자가 되려면 실행하려는 의지가 강하면 된다.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할지 안다면 올바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는데 당신의 의지를 써야 한다. 그것이 원하는 바를 얻기 위해 의지를 사용하는 적절한 방법이다. 즉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의지를 사용해야 한다.

 

의지나 생각, 마음을 다른 대상이나 남에게 영향을 주려고 하지 마라 마음을. 내면에 집중하라. 그러면 바깥에 집중하는 것보다 더 많이 이룰 수 있다. 원하는 것의 모습을 상상하고 이를 믿고, 이를 목표로 삼으면서 유지하는데 마음을 사용하라. 제대로 마음을 쓸 수 있도록 의지를 품어라. 

- 부자가 되는 사람들의 비밀 p.105

 

 

I no longer force things. what flows, flows, what crashes, crashes. I only have space and energy for things that are meant for me.

 

I no longer force things. What flows, flows, what crashes, crashes. I only have space and energy for things that are meant for me. 

 

 

The biggest lesson I've learned this year is not to force anything;  conversations , friendships, relationships, attention, love. Anything forced is just not worth fighting for, whatever flows flows, what crashes crashes. It is what it is.

 

The biggest lesson I've learned this year is not to force anything; conversations, friendships, relationships, attention, love. Anything forced is just not worth fighting for, whatever flows flows, what crashes crashes. It is what it i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