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러너스

달리기 장점 8가지

지구빵집 2022. 2. 5. 15:43
반응형

 

 

산책과 같은 걷기는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같은 시간을 운동하는 경우 전문가들은 운동 효과 면에서 걷기보다 달리기를 권합니다. 달리기는 짧은 시간에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입니다. 관련 연구결과들을 종합하면, 같은 시간 운동할 경우 걷기보다 가볍게 뛰는 운동의 효과가 약 2배 크다고 합니다.

 

달리기 뿐만이 아니라 매일 하는 운동에는 많은 입증된 좋은점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5분에서 10분이라도 적당한 속도로 운동하면 건강에 좋으며 심장마비 및 기타 일반적인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일 달리기는 건강한 생활 방식을 촉진하고 장수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는 매일 30분 동안 달리기를 할 경우 누리는 좋은 점 8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무료 이미지 pixabay.com

 

 

1. 달리기는 수명을 연장시킨다

 

달리기는 수명을 연장하는 가장 효과적인 활동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이 달리기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진 다른 형태의 운동은 없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한 번만 달리면 기대 수명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2. 심혈관 질환의 가능성을 줄입니다.

 

달리기는 심장과 혈관의 상태를 개선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에너지를 얻기 위해 산과 탄수화물을 모두 사용하는 유산소 활동입니다. 마라톤 선수나 올림픽 선수와 같이 무거운 운동을 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만드는 특정한 신체 변화가 있습니다. 그들의 심장 박동수는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느려지지만 동시에 모든 심장 박동과 함께 심장이 펌핑하는 혈액은 크게 증가합니다. 한때 비정상적 상태로 여겨졌던 '운동선수의 심장'이 이제는 가장 효율적인 장기로 알려져 있다. 러너는 심장병에 면역이 되지 않지만, 심장 질환에 걸릴 가능성은 크게 줄어듭니다.

 

3. 근육 강화

 

근육을 얻으려고 한다면 달리기가 신체의 근력에 도움이 되는지 방해가 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달리기는 하체 근육을 만들 수 있지만 달리기의 강도와 지속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달리기의 강도를 변경하십시오. 달리기에 강한 속도를 추가하면 다리와 관절에 근육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반면에, 같은 속도로 장거리를 달리면 신체의 여분의 칼로리를 사용하여 체중을 줄입니다.

 

4. 평화로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잠을 더 오래 잘수록 몸이 회복되고 성장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수면 중에 근육이 성장하는 것이 분명해집니다. 달리기는 몸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수면의 질도 향상시킵니다. 일상 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에서 코티솔 Cortisol 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어 수면을 방해합니다. 달리기는 스트레스 수준을 감소시켜 신체의 코티솔 수준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몸에서 대부분의 칼로리를 소모하여 피로를 느끼게 합니다. 이 피로감으로 인해 쉽게 잠이 들게 됩니다.

 

5. 체중 감량에 도움

 

달리기는 식단을 바꾸지 않고도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산소 운동과 건강한 저칼로리 식단을 결합하면 전반적인 체중 감소 및 내장 지방 감소에 매우 효과적이지만, 내장 지방에 관해서는 꾸준히 달리는 운동이 식이 요법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연구 결과를 보여줍니다.

 

6. 암 위험 감소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사람들은 특정 유형의 암에 걸릴 위험이 크게 감소합니다. 연구원들은 11년 동안 140만 명의 참가자를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매우 높은 수준의 운동을 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모든 유형의 암에 걸릴 확률이 7%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7. 우울증 감소

 

우울증을 앓는 사람들은 감정이 자신의 몸을 지배할 때 힘든 고통의 시기를 겪습니다. 그 습관을 깨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운동은 많은 유익함을 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와 같은 어려운 시기에 운동 루틴을 따라잡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곧 달리기의 이점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달리기는 기분과 정신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폐를 강하게 단련하고 기분을 좋게 합니다.

 

8. 혈압 감소

 

달리기 및 기타 적당한 운동은 혈압을 낮추는 입증된 비약물 방법입니다. 이전에는 강력하고 지속적인 약물의 복용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연구는 그 입장을 바꾸었습니다. 2019년 메타 분석은 어느 정도의 운동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달리기는 더 나은 삶과 건강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 중 하나입니다. 건강은 재물이기 때문에 런닝화를 신고 나가서 달리세요. 함께 달리는 사람들과 교류하십시오. 그들과 대화를 나누세요. 신체적으로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를 덜 받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호흡기를 더욱 활기차게 하고, 기분을 상쾌하게 하고 육체를 더욱 자유롭고 젊어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미지 https://www.sisa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17488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