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러너스

2022년 서울 동아마라톤 훈련 계획표

지구빵집 2022. 2. 21. 09:17
반응형

 

 

 

아무리 상황이 엿같아도 전 세계 백만장자의 수는 500만 명 이상 증가했고, 소득 격차와 소비 양극화는 더욱 벌어졌으며 죽어가는 사람은 죽어가고, 달리는 사람은 달린다. 모든 것이 무너졌지만 새로운 싹은 또 자라고, 새로운 꽃이 피어날 것이다. 2년 동안 모든 활동과 운동과 회합과 비밀이 소멸하였다 해도 다시 마라톤 풀코스 42.195km 완주를 위한 훈련을 시작했다. 2022년 동아마라톤 훈련 스케줄이 바로 그 증거다. 날짜가 틀리다고 지랄은 하지 말아 달라. 원래 진실이란 각각의 개별적인 개인에 한 해서만 진실이니까 말이다. 그냥 알아들어라. 이것보다 좆같은 일이 얼마나 많은데 사소한 일에 불만과 불평을 갖는가 말이다.  

 

 

COVID19로 발생한 팬데믹 상황은 좀처럼 좋아지지 않고 있다. 사실 모든 인간과 모든 역사의 중심에는 단 하나만 존재한다. 

 

'헛짓거리'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영혼이니, 거인의 어깨위에 올라탄 작은 거인의 성취, 원시림의 정수에서 뿜어져 나오는 동질감, 우주 먼지와 양자 역학의 이론 같은 허무맹랑한 것은 없다.  사실 인간에게 힘을 주고 용기를 북돋고 위안을 주는 존재는 없다. 

 

그러니 우리가 만약 지쳐있고, 버겁고, 가로막히고, 사랑받지 못하고, 지루하고, 돈도 없고, 너무 불안하고, 지나치게 분석만 하고, 자신이 없고, 의욕이 없고, 단절되었고, 방향을 잘못 잡았고, 바닥을 쳤고, 과거에 빠져 있고, 화나고, 용서가 안 되고, 미래가 걱정되고, 두렵고, 못 믿겠고, 아니면 그냥 매일 똑같은 헛짓거리만 반복하고 있다면 그냥 그렇게 지내든가 당장 나가서 달리든가 두 가지 중에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

 

당신에게만 알려주는 비밀이다. 당장 지금 당장 그곳에서 일어나 현관 문앞으로 걸어가 운동화를 신고 나가서 어디가 되었든 날씨가 어떻든 그냥 달려라! 멈추는 것은 당신 자유다. 그러니 그냥 달려라. 아무 때고 멈추면 되니 그냥 달리기만 하면 된다.

 

 

2022년 동아마라톤 훈련 스케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