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 생각 바른 글

E-sculpture 전자 조각품

반응형

 

 

그래 눈도 침침한 거 알겠어. 어, 처음 해본다고? 알았어. 구리선도 잘못 샀다고? 회로도도 안 그렸다고? 가르치는 사람도 없다고? 경험이 없다고? 시간이 없었다고? 그래? 또? 처음부터 잘 못 샀어. 겨우 전선 동그랗게 말려있는 거 반듯하게 핀 거 동영상 보고한 것 밖에 없네.

 

아무리 그래 봤자 다 네 책임이네? 와이프를 선택한 것도 네 책임이고, 직업도 네가 선택한 거고, 만나는 사람도 네가 원한 거고, 부를 이루는 방법을 배우지 못하고, 행동하지 않는 것까지 모두 네 책임이라고. 몰라? 아직도 불만이야? 아직도 불평해?

 

보기에는 쉬울 것 같았고, 구상하고 연결하고 만들기에 어렵지 않다고 생각했다. 늘 그렇다. 실제로 행동하고 만드는 사람이 잘 만들면 잘 만들수록 지켜보는 사람은 자기도 쉽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해보기 전까지만 그렇다. 와, 진짜 못 해도 이렇게 못 할 수가 있나? 발로 만들어도 이것보단 더 잘 만들겠다. 

 

그래 그래도 질질 끌어오던 개구리를 씹어 먹었으니 다행이네. 그렇다고 나아지는 건 아무것도 없어.

 

다시 한다. 더 잘해본다. 탁월함에 대해 생각해본다.

 

감긴 전선 반듯하게 펴기 - 동영상 참고

 

감긴 전선 반듯하게 펴기

전자 공예작업을 의미하는 e-sculptue를 구상하고 작업 중인데 진도가 안 나간다. 말이나 글을 쓸 때는 짧게 단도직입으로 쓴다. 전선을 반듯하게 피고, 잘라서 포코도로 시계를 만드는데 납땜도

fishpoint.tistory.com

 

휘어진 전선 반듯하게 펴기 사진참고

 

감긴 전선, 휘어진 전선 일직선으로 펴는 방법

전기 전자 부품을 이용한 작은 조각품을 만드는 작업을 하고 싶다. 손도 작고, 부드러우며, 섬세함까지 갖추었으니 electronic craft 전자 공예 작업을 하는 일은 어렵지 않을 테지만, 나이가 들어가

fishpoint.tistory.com

 

 

sculpture 뜻 

 

조각(彫刻)은 미술 감상을 목적으로, 다양한 소재를 이용해 만들어진 입체 작품을 의미한다. (전술한 바를 '조소(彫塑)'라고 하여, 이것을 다시 '조각'과 '소조(塑造)'로 나누는 용법도 있다.

 

일반적으로 감상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며, 생활 용구로 사용되는 공예품이나 도예품 등 실용성 있는 것들은 제외된다.

 

조각에 쓰이는 소재는 돌, 나무, 흙(점토, 테라코타), 섬유, 종이, 얼음과 같은 자연물에서부터 석고, 금속(철, 구리 등), 수지(합성수지), 유리, 납 등 인공물을 포함, 여러 재료를 함께 조합하는 작품도 많다. 

 

 

 

 

 

 

반응형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