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나쁜 습관을 없애는 11가지 방법

지구빵집 2022. 10. 6. 07:57
반응형

 

 

좋은 습관도 많지만 나쁜 습관은 훨씬 더 많다. 아마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좋은 습관은 하나씩 잃고 좋지 않은 습관은 조금씩 늘어나기 때문이다. 편한 것을 추구하고, 입에서 당기는 것을 먹고, 기분 좋아지는 일을 하려고 하고, 기분 나쁜 것을 참지 않고, 쉬고 싶은 마음이 강하고, 즐거움을 더 많이 느끼려고 하니까 그렇다.

 

어쨌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 바꾸는 수밖에 없다. 좋은 것을 안으로 들이고 나쁜 것들을 가져오지 않아야 한다. 나쁜 습관이 고쳐지지 않는데 어떻게 좋은 것을 안으로 들일 수 있을까? 삶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이 아는 것이 그것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의 시작이다.

 

1. 습관을 끊기 위한 결정을 내리세요.

 

당신은 단지 바꾸길 원하는 것 만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것이 전부라고 스스로에게 약속하세요. 여러분은 변화를 만들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습관을 끊는 것에 완전히 전념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올바른 마음가짐을 갖게 될 것입니다.

 

2. 처음에는 작은 변화를 추구하세요.

 

만약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여러분을 걱정스럽게 한다면, 작은 변화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식으로 생활 방식을 바꾸고 장기적인 성공을 거두게 될 것입니다. 제한적인 목표를 가지는 것과는 달리 말이죠.

 

3. 여러분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좋은 것으로 생각하세요.

 

나쁜 습관을 버리는 것은 사랑하는 것을 포기하는 것으로 본다면 1000배는 더 어려워 보인다. 일단 여러분이 실제로 여러분의 삶을 개선하고 싶다고 느끼면, 여러분의 새로운 습관은 더 고착될 것입니다.

 

4. 실수해도 포기하지 마세요

 

습관을 끊는 데 있어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는 "술에서 떨어지는 것"이다. 만약 이것이 일어난다면, 실수하는 것은 완전히 정상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기운을 차리고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라.

 

5. 여러분이 왜 이런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어떤 나쁜 습관들은 그냥 기분이 좋아서, 우리는 그것을 계속 반복한다. 깊이 파고들 시간을 갖고 왜 음료수가 필요한지, 아니면 왜 항상 늦는지 알아보세요. 만약 당신이 문제의 근원을 찾을 수 있다면, 그것은 그 습관을 고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6. 여러분의 나쁜 습관을 강하게 인식하세요.

 

종종, 우리는 우리가 나쁜 습관을 하고 있는지도 모른 채 그것을 반복한다. 나쁜 습관을 강하게 알아차릴수록 그것은 행동에 있어서 당신을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글로 쓰인 습관을 보면 그 습관의 패턴이 드러날 것이고, 그러면 여러분은 그것을 피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7. 친구를 참여시키세요

 

여러분이 변화를 만들기로 결심하는 순간, 친구들에게 알리세요. 그들에게 당신의 목표를 말하고 당신의 계획을 말하세요. 이렇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당신에게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8. 당신의 일상을 바꾸세요

 

일상을 바꾸는 것은 나쁜 습관을 끊는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커피를 덜 마시려고 한다면, 출근하는 길에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카페를 지나가지 마세요.

 

9. 여러분의 습관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아름다운 날에 밖에 서서 담배를 피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면, 자신을 멈추는 것은 꽤 어려울 것입니다. 여러분의 나쁜 습관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는 자신을 포착하고 부정적인 측면을 상기시키기 위해 그것들을 재구성하세요.

 

10. 변화에서 오는 모든 긍정적인 것들을 나열하세요.

 

예전 방식들을 그만두면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좋은 점들의 목록을 만들어 보세요.

 

11. 실수를 했을 때 계획을 세워라.

 

신에 가까운 의지력이 없는 한, 당신은 아마 도중에 실수를 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건 완전히 괜찮아. 다시 정상 궤도에 올라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그리고 다음에 어떻게 그것을 피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방법으로 그 재발을 사용할 계획을 세우세요. 그럼 기운을 차리고 다시 시작하세요. 나쁜 습관을 고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에 마음을 두고 조금이라도 어려운 기미를 보이더라도 포기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더 성공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좋은 분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