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만들기 12가지 법칙, 나카야마 마코토 지음
어떤 글이든지 첫 문장이 읽혀지면 두번 째 문장을 읽게 된다. 첫 문장은 두 번째 문장을 읽도록 존재한다. 제목이 다른 곳에서 모았던 흔하고, 진부한 표현, 공식 기호의 나열이라면 누가 본문을 읽고 싶겠는가? 우리가 늘 작성하는 제안서나 기획서, 견적서, 보고서의 제목은 사람의 주의를 끄는 블로그나 홈페이지, 신문기사의 제목 만큼이나 중요하다.
모든 글에서와 마찬가지로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말고 상대가 듣고 싶은 말을 해야 듣는 사람이 고개를 돌리지 않는다.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은 세일즈고 세일즈는 마치 화살과 같아서 상대는 시선을 돌린다. 자주 나오고 누구나 하는 말이지만 어려운 일이라서 연습해야 하고 익숙해지는 데에는 시간이 걸린다.
대박 제목 만들기 12가지 법칙
1. 무엇이 이익인지 확실하게 알린다.
2. 지금이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한다
3. 절실하게 중요한 일임을 인식시킨다.
4. 내용이 궁금해서 참을 수 없게 만든다.
5. '왜?'라는 의문이 들게 한다
6. '그게 가능해?' 할 정도로 놀랄 만한 거짓말을 한다
7. '설마. 그런 게 있을까?' 하는 흥미를 유발한다
8. 제목답지 않는 제목을 단다
9. '왜 읽어야 하는가?'를 확실하게 알린다
10. '상식'을 살짝 비튼다
11. '신선함'과 '새로움'에 주목하게 한다
12. 보는 순간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개발자의 서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몸에서 자연으로, 마음에서 우주로 - 고미숙 저 (0) | 2022.11.23 |
|---|---|
| 역행자,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법 (1) | 2022.11.03 |
| 백만장자가 된 사람들의 52가지 공통점 (1) | 2022.10.28 |
| 에고라는 적 서평 라이언 홀리데이 저. (1) | 2022.10.24 |
| 사람의 행동에 관한 18가지 진실 (2) | 2022.10.05 |
|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요약 제임스 클리어 저 (1) | 2022.09.30 |
| 하얼빈 김훈 장편 소설 (4) | 2022.09.28 |
| 노년의 부모를 이해하는 16가지 방법, 히라마쓰 루이 저 (3) | 2022.09.07 |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캐어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