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의 서재

블로그 제목 잘 짓는 방법 12가지

반응형

 

 

제목 만들기 12가지 법칙, 나카야마 마코토 지음 

 

어떤 글이든지 첫 문장이 읽혀지면 두번 째 문장을 읽게 된다. 첫 문장은 두 번째 문장을 읽도록 존재한다. 제목이 다른 곳에서 모았던 흔하고, 진부한 표현, 공식 기호의 나열이라면 누가 본문을 읽고 싶겠는가? 우리가 늘 작성하는 제안서나 기획서, 견적서, 보고서의 제목은 사람의 주의를 끄는 블로그나 홈페이지, 신문기사의 제목 만큼이나 중요하다.

 

모든 글에서와 마찬가지로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말고 상대가 듣고 싶은 말을 해야 듣는 사람이 고개를 돌리지 않는다.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은 세일즈고 세일즈는 마치 화살과 같아서 상대는 시선을 돌린다. 자주 나오고 누구나 하는 말이지만 어려운 일이라서 연습해야 하고 익숙해지는 데에는 시간이 걸린다. 

 

 

대박 제목 만들기 12가지 법칙

 

1. 무엇이 이익인지 확실하게 알린다. 

 

2. 지금이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한다

 

3. 절실하게 중요한 일임을 인식시킨다.

 

4. 내용이 궁금해서 참을 수 없게 만든다.

 

5. '왜?'라는 의문이 들게 한다

 

6. '그게 가능해?' 할 정도로 놀랄 만한 거짓말을 한다

 

7. '설마. 그런 게 있을까?' 하는 흥미를 유발한다

 

8. 제목답지 않는 제목을 단다

 

9. '왜 읽어야 하는가?'를 확실하게 알린다

 

10. '상식'을 살짝 비튼다

 

11. '신선함'과 '새로움'에 주목하게 한다

 

12. 보는 순간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제목 만들기 12가지 법칙

 

 

  

반응형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