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나폴레온 힐, 부와 성공의 원칙

지구빵집 2022. 11. 14. 10:24
반응형

 

 

 

저의 베스트셀러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는 1933년 백악관에서 집필되었습니다. 백악관은 제가 본 그 어떤 것보다 부정적인 태도가 만연한 곳이었어요. 이 말은 부정적인 환경으로 둘러싸여 있어도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이 주제는 너무나도 중요해요. 그래서 한 글자도 빼놓을 수가 없어요. 긍정적 마음가짐은 개인이 만들고 유지해야 하는 필수적인 태도입니다. 이 주제에 관해서 많은 책에서 마음 가짐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설정하는 법, 그리고 습관을 들일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들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도넛 구멍 주변에 있는 것들을 보지 못해요. 정말로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들은 도넛 구멍뿐만 아니라 도넛 구멍 주변에 있는 것들도 볼 수 있어요. 우리에게는 뚜렷한 목적과 강렬한 열망 이것을 바탕으로 한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없다면 건설적이고 노력할 만한 가치 있는 일을 달성할 수 없을 거예요.

 

이 강렬한 열망이 점점 더 강해지면 어떻게 될까요. 그것은 믿음으로 변합니다. 이 세상의 절반 정도의 사람이 가지지 못한 것이나 가지지 못한 상황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있죠. 그리고 오직 극소수의 사람만이 강렬한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위 성공했다고 불리는 사람들만이 이 강렬한 열망을 느끼죠. 우리는 무언가를 원할 때 기도를 합니다. 하지만 알아두셔야 할 것은 오로지 긍정적인 마음가짐에서 우러나오는 기도만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는 거예요. 습관적으로 긍정적인 마음을 장착하고 있어야 가장 효과적인 기도를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나폴레온 힐

 

제가 지금까지 기도를 해오면서 성공보다 실패가 많았던 이유

 

이곳은 저에게 수년 동안 미스터리였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저는 그 원인을 알아냈습니다. 저는 힘들 때에만 기도를 하러 간다는 사실을 발견한 거죠. 누군가 저를 도와주길 바랄 때 누군가 저를 구원해주길 바랄 때만 기도를 다는 사실을 발견했다는 거죠. 나중에 알게 됐습니다. 기도를 하는 최고의 방법은 응급 상황이 닥치기 전에 마음을 정비하고 가는 것이라는 것을 말이죠. 사람의 마음에는 진동이라는 게 있어요. 그리고 이 진동은 다른 사람에게도 전달이 됩니다.

 

잠재 고객들을 만나기 전에 어떻게 마음을 다스려야 할지 세일즈 고수들은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뛰어난 영업사원 클래멘트 스톤 밑에는 대략 2천 명의 영업사원이 있는데요. 그들은 잠재 고객이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인드 세팅법을 배웁니다. 놀라운 일이죠. 저는 확신합니다. 클레멘트 스톤의 개인 자산이 300만 달러에서 1억 달러로 증가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의 영업사원들이 스스로의 마음가짐을 긍정적으로 세팅할 수 있도록 훈련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말이죠.

 

그 마음가짐이 가진 진동이 잠재 고객에게도 영향을 줬을 겁니다. 그 누구도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법을 가르칠 수 없습니다. 여기가 포인트예요. 밑줄 한번 그어보세요. 그 어떤 변호사도 배심원을 설득할 수 없을 겁니다. 그 어떤 성직자들도 교인을 감동시킬 수 없을 겁니다. 그 어떤 연설가도 관객에게 영향을 줄 수 없을 겁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 없이는 말이죠.

 

각 분야에 가장 성공한 의사들은 바로 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환자를 대한다고 해요. 의사가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진료실에 들어간다면 분명 환자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없을 겁니다. 우리는 무의식을 배울 수 있어요. 건설적인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언제 가능한지 아십니까? 이것은 바로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을 때에만 가능합니다. 여러분들만의 건설적인 모터가 있다면 일상의 환경을 긍정적인 태도로 만드는 데 강력한 영향을 줄 거예요.

 

제가 1942년부터 43년까지 rg 루트르노와 함께 하면서 3천 개가 넘는 긍정적인 모터를 만들었어요. 몇 가지 예시를 들려드리겠습니다. 할 수 있다고 믿으면 할 수 있다. 여러분들이 무엇을 하든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든 간에 할 수 있다고 믿으면 해결할 수 있어요. 월급보다 더 많이 일하라. 곧 일한 것보다 월급이 더 많아질 것이다. 가장 적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가장 가치가 높은 사람이다. 당신의 한계는 오직 자신만이 정할 수 있다. 타인은 여러분들의 한계를 결정할 수 없습니다. 말투는 단어보다 더 크게 말합니다. 항상 상냥하게 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세요.

 

부정적인 마음은 부정적인 생각만 남는다. 진정한 영업의 고수는 그 어떤 상황에서도 잠재 고객에게 긍정적인 마인드가 아닌 상태로 다가가지 않아요. 감정이 가진 진동이 고객에게 전해지고 영향을 미칠 것을 잘 알기 때문이죠. 시간을 쓰는 방식이 내가 세상에서 차지하는 공간을 결정한다. 고요함 속의 시간이 세상을 울릴 아이디어를 만들어주고 불을 창출한다. 사람에게는 극복할 수 있는 만큼의 상황만이 주어진다. 다친 마음에는 인생에 굴러 들어오는 축복도 들어오지 못한다. 악마는 언제나 불만에 찌든 사람들을 조수로 삼고 싶어 한다.

 

변명이 없는 사람은 이미 성공의 길 위에 서 있다. 기회는 긍정적인 사람을 귀찮게 한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진 사람은 기회를 끌어들이죠. 자석이 철을 끌어당기는 것과 같이 말이죠. 반대로 부정적인 마음가짐은 기회를 밀어냅니다. 기회는 긍정적인 사람을 귀찮게 한다. 정말 멋진 생각이지 않습니까? 협조와 우정은 먼저 주는 것이 있어야 가질 수 있는 단 두 가지의 자산이다. 다른 사람을 같이 데려가지 않는다면 그 누구도 정상에 머무를 수 없을 것이다.

 

예인은 집에서 만들어지거나 아예 만들어지지 않는다. 악을 선으로 대처하는 것은 의무가 아닌 특권이다. 주어진 것보다 많은 일을 한다면 여러분들의 상사는 잘릴 것이고, 주어진 것보다 적게 일한다면 여러분들이 잘릴 것이다. 믿음이라는 다리는 모든 의심의 강을 안전하게 건너게 해 준다. 거미줄을 짜는 거미는 대부분의 사람보다 분명한 목적성을 가지고 있다. 실패를 성공으로 가난을 부유로 슬픔을 기쁨으로 두려움을 믿음으로 바꾸는 방법은 분명히 존재한다 이 변화는 긍정적인 마음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성공 부유 그리고 믿음은 부정적인 마음가짐과 친구가 될 수 없기 때문이에요.

 

변화하는 과정은 간단해요. 먼저 실패가 나를 덮쳤을 때 사실은 성공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내가 실패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있을 겁니다. 거기에서 얻을 수 있는 이득에 대해서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실 실패와 실망으로 얻은 상처는 아직 마음속에 남아 있을 확률이 큽니다. 여기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거나 더 큰 이득을 생각해내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하지만 시간이 조금만 지나고 이것을 찾아보려는 노력만 한다면 그에 상응하는 이득을 분명히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실패라는 것은 없습니다. 항상 배울 점이 있을 뿐이에요. 살다가 보면 두려움이 여러분들을 덮칠 때가 있을 겁니다. 오로지 믿음만이 두려움의 브레이크입니다. 믿음을 가지고 생각하는 것을 시작해 보십시오.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 원하는 상황에 대한 믿음을 가져보세요. 슬픔이 나를 덮칠 때면 오히려 기쁨을 표현해 보십시오. 여러분들은 슬픔을 기쁨으로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졌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긍정적인 부분이 밖으로 표출만 된다면 그 일은 진짜가 될 거예요. 물론 여러분들이 즐겁게 행동할 때 주위 사람들은 여러분들의 마음속에 있는 슬픔을 눈치챌 겁니다. 바보 같아 보일 수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든지 간에 신경 쓰지 마세요.

 

중요한 건 자기 자신의 생각입니다. 모든 인간은 여러 개의 자아를 가지고 있어요. 긍정적인 자아도 있고요 부정적인 자아도 있습니다.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이 두 개의 자는 서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서 싸울 겁니다. 보통은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 이 힘은 균등할 겁니다. 하지만 종종 부정적인 면이 완전히 장악해 버릴 때가 있을 거예요.

 

그렇게 되면 그 사람은 스스로와 주변 사람들에게 눈엣 가시가 될 겁니다. 그래서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기르는 게 그 첫 번째 단계예요. 긍정적인 자아가 부정적인 자아를 이길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훈련해야 돼요 그래야만 온전히 자신의 마음에 대한 주도권을 가져가실 수 있을 겁니다.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원하는 인생으로 마인드 컨트롤이 가능해질 겁니다. 제가 살면서 알게 된 가장 멋지고 광범위하고 중요한 사실 중에 하나는 인간은 스스로 제어할 수 있는 오직 단 하나 자기만의 생각을 가졌다는 겁니다. 여러분들은 생각을 제어할 수 있어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단한 경계가 필요합니다. 긍정적인 사고에 반대되는 모든 것들, 예를 들자면 여러분들의 부정적인 자아가 주도권을 갖기 위해서 교묘한 계략을 부리는 것을 눈치채고 이것에서 멀어지기 위한 의도적인 노력 같은 것들을 해야 한다는 거예요. 제가 말해줄 필요도 없을 겁니다. 아마 과거에 다들 한 번씩은 느껴봤을 거예요.

 

이 감정들에 대한 명확한 정의를 내리지 못하겠지만 내면에서 계속되는 부정적인 생각을 다들 한 번씩은 느껴보셨을 겁니다. 축적된 두려움 의심 그리고 스스로가 만든 한계들이 여러분들을 공격했을 거예요. 이러한 감정들이 계속해서 몰려올 때 우리는 순간적으로 긍정적인 마음 그 반대편에 서게 될 겁니다. 그렇다면 부정적인 것들은 과연 어디에서 올까요. 부정적인 직장 동료나 친척 아니면 태어날 때부터 타고난 부정적인 성향이 될 수도 있겠죠.

 

돈이 없거나 사업이 잘 되지 않을 때 생기는 걱정들, 짝사랑이나 불균형한 감정 소모, 그리고 이성과의 관계도 있을 수 있을 겁니다. 좋지 않은 건강 상태도 여러분들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기 위해서 싸워야 할 요소 중에 하나예요. 그리고 편협함을 경계하셔야 합니다. 모든 사람과 사물에 대한 오픈 마인드가 부족하다면 반드시 고치셔야 돼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고 싶다면 말이죠. 여러분들이 다른 사람을 싫어하는 마음은 곧 여러분들의 편협한 마음과 같습니다.

 

그런 취급을 받아도 싼 사람일지라도 여러분들이 그렇게 대해서는 안 돼요. 결국 스스로에게 독이 될 겁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필요한 것 이상의 욕심도 경계하셔야 돼요. 저는 아마 그 누구보다도 이 나라의 부자들을 많이 알고 있을 겁니다. 확실하게 말할 수 있어요. 부유한 사람 대부분의 부자들은 자신들이 가진 돈을 위해서 너무 많은 것들을 희생했어요. 그들의 탐욕은 판단력을 넘어섰습니다. 삶 속에서 마음의 평화는 찾아볼 수 없어요. 너무 많은 돈을 가질 수 있다면 너무 적은 돈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 중간에서 적절한 곳을 찾으셔야 돼요. 이것은 돈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에 적용됩니다.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게 균형 잡힌 삶을 살 수 있는 적당한 정도까지만 마음가짐이 가진 힘과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을 모두 이룰 수 있다는 그 가능성을 무시하는 것 이런 것들은 모두 긍정적인 마음가짐의 장애물이 될 수 있어요. 우리의 삶을 공격하는 것들에는 그와 동일한 크기의 이득이 숨어 있습니다. 어쩌면 그 이득이 더 클 수도 있습니다. 이 이득을 취하기 위해서는 상황에 대해서 투정을 하는 게 아니라 이득의 씨앗을 찾기 시작해야 합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이야말로 이 씨앗을 발견할 수 있고 그 씨앗을 이득이라는 꽃으로 만개할 수 있는 태도예요. 모든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것 같아요. 적어도 제 생각에는 말이죠. 그러나 불을 유지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부자란 돈으로 살 수 있는 물질적인 것으로만 이루어졌다고 생각하죠. 그 환상을 제가 깨뜨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것은 삶의 12가지 부에 대한 것이에요.

 

1. 긍정적인 마음가짐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의 자산이죠.

2. 균형 잡히고 건강한 신체

3. 인간관계의 하모니

4. 두려움으로부터의 자유

5. 미래 성취에 대한 희망

6. 믿음의 힘

7. 자신의 축복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것

8. 사랑하는 것

9. 모든 주제와 사람에 대한 오픈 마인드

10. 완벽한 자기 훈련. 이 모든 생각의 기본이 되는 요소죠

11. 사람들을 이해하는 지혜

12. 경제적 안정이에요.

 

이것이 제일 마지막에 옵니다. 앞에 11가지 요소는 돈을 적절하게 사용하기 위한 주춧돌이 되어 줄 겁니다. 그리고 이 열한 가지가 없다면 돈은 도움이 되는 만큼 위험이 되기도 할 거예요. 돈이 가장 마지막에 온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11가지 요소가 없는 도는 저주나 다름없다고 볼 수 있어요. 이 12가지 위대한 부를 잘 살펴보시면 그 무엇도 긍정적인 마음가짐 없이는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목록 가장 첫 번째에 오는 것이죠.

 

잘 정리된 문서: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나폴레온 힐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나폴레온 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