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 생각 바른 글

자취생을 위한 꿀팁, 내 인생의 자취방

반응형

 

 

 

 

처음으로 직장이란 것을 잡았다. 내가 살았던 집을 떠난 것도 처음이고 부모님을 오랫동안 볼 수 없는 상황도 처음이었다. 안양시 호계동 LG전자 연구소였고 걸어서 10분 거리에 두 동짜리 연립이었다. 방 한 칸을 월세 7만 원에 자취를 했는데 하숙도 아니었고 밥을 해 먹는 것도 아닌 상태라서 그냥 지냈다. 청주에 내려가지 않는 주말에는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수학과 영어를 가르치거나 회사에서 주말 업무 수당을 받으러 출근했다. 늘 밤늦게 퇴근하고 가까운 곳에도 다녀 본 적이 없다. 한 달에 한 번 시골에 다녀왔다. 아주 먼 옛날 일이라 지도를 찾아보니 자취방이 있던 곳은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섰다. 늘 신경 써주시던 아주머니와 발톱이 빠져 고생하시던 아저씨와 귀여운 아이들 둘이 있던 곳이 새삼 기억이 난다. 막내 아이 이름이 이숙영인가 잘 모르겠다. 혹시 아직 남아있는 업무노트를 보면 알 수 있을까.

 

 

 

 

출처: 트위터 자취생을 위한 꿀팁 @ccxxnks1 

 

 

 

반응형

캐어랩 고객 지원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지난 30년 여정, 캐어랩이 얻은 모든 것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하기

카톡 채팅방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귀사가 성공하기까지의 긴 고난의 시간을 캐어랩과 함께 하세요.

캐어랩 온라인 채널 바로가기

캐어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