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2022 LifePlus JTBC 서울 마라톤 달려볼까?

지구빵집 2022. 11. 3. 10:25
반응형

 

 

2주 전 10월 23일 춘천 마라톤을 완주하고 회복하는데 오래 걸린다. 일주일 전부터 코와 목에 감기가 와서 열도 조금 있고 편하지가 않다. 배번을 다른 사람에게 넘기고 쉬고 싶은 마음이 들지만 마음속에선 '너 또 그만둘 거지? 늘 그랬지? 내가 그럴 줄 알았어.' 하는 소리가 들린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모두 다른 이유로 성공한다. 머리가 좋고, 네트워크가 풍부하고, 자본이 많고, 가족이 밀어주고, 아이디어가 좋고, 멘토가 많고, 심지어 행운으로 성공한 것까지 모두 이유가 있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사람의 이유는 단지 하나다. 포기하기 때문이다. 미리 실패를 예측하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절실하지 않아서 포기하기 때문에 얻지 못한다. 오히려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일은 반복도 중요하지만 오히려 끈기가 있어야 하는 것인지도 모른다.

 

여동생 조카를 데리고 페이스 메이커로 풀코스를 달리기로 했다. 어떻게든 약속을 지키고 싶다. 아직 3일이 남았다. 어떤 상태로 가더라도 아침 일찍 집을 떠나야 하고, 추운 날로 예상하는데 옷을 갈아입고 짐을 맡기고, 출발선에 서야 한다. 이 생각만 한다. 즐거울 것이고, 완주할 것이고, 걷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만 생각한다. 더 이상 잃을 것도 없다. 이미 다 가져서 더 이상 필요한 것도 없다. 다 이룬 사람이라서 더 이룰 게 없다. 겁나는 게 없다. 

 

늦어도 6시 30분에는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 도착해야 한다. 빠듯하다. 달리기가 아무리 많은 것을 주었다고 해도 그 순간은 이미 지났다. 다시 감사한 것들을 되돌려준다고 해도 그런 것들이 미래를 보장하지는 않는다. 일어난 것은 일어난 것이고 어떤 일이 일어날지 누구도 알 수 없다. 어떤 일이라도 잘 해낼 것이고 모든 것에 감사한다. 

 

 

LIFEPLUS JTBC 서울 마라톤 공식 엠블럼은 트랙을 연상시키는 라인과 서울을 상징하는 알파벳 ‘S’, JTBC의 아이덴티티 컬러와 LIFEPLUS의 삶의 풍요로움을 표현하며 다채로운 사람들의 다채로운 이야기가 가득한 서울의 대표 마라톤을 상징합니다.

 

풀코스 맵과 고저도

 

FULL 코스도

 

FULL 코스 고저도

 

상암월드컵경기장 앞 (START) – 양화대교 – 여의도 – 마포대교 – 충정로 – 서소문 고가도로 – 시청 – 광화문 세종대로 – 종로 – 신설동 – 신답역 사거리 – 군자역 사거리 – 아차산 천호대로 터널 – 천호대교 – 한체대 둔촌사거리 – 가락시장 사거리 – 수서IC – 삼전사거리 – 잠실 종합운동장 메인 스타디움 (FINISH) 

 

 

FULL 코스도

 

대회 개요

대회명대회일행사장참가자격참가비접수일정 및 방법접수 및 변경 마감주최타이틀 스폰서오피셜 스폰서후원공식 음료파트너주관방송

 

대회명: 2022 LIFEPLUS JTBC 서울마라톤
대회일: 2022년 11월 6일 일요일 오전 7시 30분
            본 대회는 정부정책에 따라 개최시기 및 참가정책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행사장: · 풀코스 - 출발지/상암월드컵공원, 도착지/잠실종합운동장
             · 10K - 출발지/상암월드컵공원, 도착지/여의도공원
참가자격
· Full 코스
만 18세 이상 5시간 이내 완주 가능한 자 (2004년 11월 5일 이전 출생자)
"배번호 배정을 위해서 최근 5년 대한육상연맹 공인대회 풀코스 기록증을 보유하신분은 러너블 앱에서 27일(화) 18시까지 기록증을 제출해주세요.

· 10K 코스신체 건강한 남녀
· 엘리트 및 휠체어 별도 공지
참가비: Full 코스 7만원 ㅣ 10K 코스 6만원
접수일정 및 방법: 러너블 앱 접수 2022년 9월 1일 10:00(선착순)
접수 및 변경 마감: 2022년 9월 27일 18:00
주최: JTBC, 대한육상연맹
타이틀 스폰서: LIFEPLUS
오피;셜 스폰서: NEW BALANCE
후원: 서울특별시
공식 음료: 이온더핏
파트너: PERSKINDOL, 두바이관광청
주관 방송: JTBC, JTBC GOLF & SPORTS (예정)

* 대회 운영 방침에 따라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이미지, 오 마이 걸 윤아

 

마지막 온 공지사항

 

2022 LIFEPLUS JTBC 서울마라톤 참가자 안내 대회

D-3 안녕하세요.

2022 LIFEPLUS JTBC 서울마라톤 사무국입니다. 대회 관련 중요 안내 꼭 숙지하시어 대회 참가에 불편 없으시길 바랍니다.

<물품 보관소 운영 안내>
풀코스 : 6시 ~ 7시 15분 마감
10K : 6시 ~ 7시 30분 마감

※ 마감 시간에는 혼잡 예상되니 빠른 보관 권장 ※ 마감 직후 물품보관 차가 도착지로 이동, 마감 이후 물품 보관 불가하니 시간 엄수 요망

▶ 대회 당일 대중교통 이용안내 바로가기 https://bit.ly/3Wpf5N5

<배번 그룹별 출발 안내>
풀코스, 10K 모두 부여된 배번 그룹별 위치에서 출발합니다. 배정된 그룹과 상이하게 출발할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배번호 변경 불가

<구간 통과 시간 초과 지점 안내>
교통통제 시간이 해제되는 구간부터는 경기를 지속할 수 없습니다. 참가자 안전과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회송 차 탑승을 요청드립니다. https://bit.ly/3UesPsg <추모 안내> 참가자 여러분의 추모의 마음과 표현을 권장합니다. 애도를 위한 검정 리본 등을 개인이 준비하여 자율 부착하실 수 있습니다.

▶ JTBC서울마라톤 주요 공지사항 확인하기 https://bit.ly/3Nxfhps -
▶ 러너블APP 바로가기 https://abr.ge/wgac3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