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반드시 지킨 성공 법칙 6가지, 켈리최 - 웰씽킹

지구빵집 2023. 1. 11. 09:45
반응형

 

 

 

상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말을 저는 이제 확실히 믿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sns에서 성공에 대한 콘텐츠가 넘쳐납니다. 누군가에게는 희소식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오히려 혼란을 초래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10억 빚더미에서 연 매출 6천억의 사업을 키우기까지 포기했던 습관 세 가지와 6가지 성공 법칙을 간결하게 말씀드리려고 해요. 포기했던 습관 첫 번째 음주를 하지 않는 것!

 

저는 생각했습니다 만족할 수준의 불을 이루기 전까지는 평소에 즐기던 것을 끊겠다고 말이죠. 그리고 생각해 봤어요. 도대체 부자들이 하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

 

그 첫 번째는 음주였습니다. 사실 저는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술을 끊었어요. 제가 술을 마시지 않겠다고 결심한 이유는 술을 마시고 실수를 해서가 아니었습니다. 단지 술을 마시는 데 빼앗기는 시간이 너무 아까웠기 때문이에요. 그때 저의 직업은 민박집 주인이자 가이드였어요.

 

게다가 동시에 켈리델리 사업도 준비 중이어서 몸이 두 개라도 부족할 지경이었습니다. 그리고 따져봤어요. 한 번 술을 마시면 최소 2시간 이상이 소요됐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세 번이면 6시간이었어요. 이 시간이 저는 정말로 아까웠습니다. 그 뒤로 저는 술을 한 모금도 마시지 않았어요. 제가 잘 따르던 선배 언니는 저를 놀렸습니다. 켈리야 보통 사업을 시작하면 거래처 사람들하고 술 마시고 친분을 쌓기 시작하는데 너는 반대로 술을 끝내 그 배장은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 거야 전 인맥에 연연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오직 실력으로 승부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이런 생각을 지킨다는 것은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아무리 노력해도 빚만 늘어갖고 직업들 월급날이 다가오는 게 두려웠어요. 그때 딱 소주 한 잔만 마시면 살 것 같았죠. 어떤 때는 눈을 뜨고 있는 것조차 너무 괴로울 때가 있었습니다. 정말 그럴 때는 술 한 잔이 간절했어요. 하지만 이럴 때도 저는 술을 입에 대지 않았습니다.

 

한 잔을 마시면 두 잔이 되고 두 잔을 마시면 세 잔이 되고 제 의지는 사라져 갈 것만 같았죠. 지치고 힘들 때는 다짐했습니다. 나와의 약속을 절대로 번복하지 않겠다고 말이죠. 이렇게 술을 마시지 않자 언니들은 서서히 저를 부르지 않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저는 많은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고 사업에 매진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보다 명료한 정신으로 해야 할 일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술을 끊는 것은 저에게 신의 한 수였습니다.

 

 

켈리 최(KELLY CHOI) 켈리델리 회장

 

 

포기했던 습관 두 번째 드라마와 게임을 버리다

 

자기 관리의 기본은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스스로 발전시키는 시간을 갖는 겁니다. 그 당시에 저는 시간이 조금만 여유가 있어도 드라마를 보거나 게임을 하곤 했습니다. 이 두 개의 문제는 한 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었다는 것이었어요. 하지만 제가 아는 성공한 사람들은 철저하게 자기 시간을 확보했고 그 시간에 책을 읽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의 시간 활용법은 저와는 완전히 달랐던 것이었죠. 요즘 사람들에게는 특히 sns는 너무나도 많은 시간을 소모하는 것 중 하나예요. 이런 것들의 특징은 맺고 끊는 게 어렵다는 겁니다.

 

한 번 빠져들면 한두 시간이 순식간에 사라져 버리죠 자신의 사업이나 개인의 발전과 직결되어 있다면 괜찮아요. 하지만 오락적인 요소가 크다면 분명히 좋은 시간 활용법은 아닐 거예요. 많은 시간을 소모하게 될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 확보를 위해서라도 sns 사용 시간을 줄이고 그 시간에 자기 계발을 하는 게 좋아요.

 

세 번째 시간을 빼앗는 모임

 

한국이나 유럽이나 모임은 매한가지입니다. 모임의 핵심은 인맥 관리예요. 사람이 모이면 새로운 에너지가 창출되고 기회의 장이 열립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저는 모임에 참석하는 게 성공을 방해하는 요인이라고 생각했어요. 일반적인 생각과는 반대로 생각했던 것이었죠. 사업가인 제가 모임을 포기했다고 말하면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물어봅니다. 그럼 인맥 관리는 어떻게 하세요. 그때마다 저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전 인맥 관리를 하지 않아요. 인맥은 관리되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누군가 저에게 나는 켈리랑 친구가 될 거야 반드시 그렇게 될 거야라고 얘기한다면 당연히 저는 그렇게 될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하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걸 좋아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누군가가 저를 인맥 관리 대상으로 생각한다면 저는 그 사람에게 관리되고 싶은 마음이 추호도 없어요. 저와 친구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 반대로 인맥으로 이용하려는 사람 이것을 저는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직감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에요. 누구나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맥을 관리하지 않아요. 저는 성공을 위해서 이렇게 세 가지를 끊어냈습니다. 술 드라마와 게임 그리고 불필요한 모임.

 

 

이미지 https://hongikstory.tistory.com/885 캘리 최 인생 스토리 정리

 

 

그렇다면 실행해야 할 6가지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첫 번째 목표를 분명히 정한다.

 

운전할 때 내비게이션의 목적지를 입력하듯 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을 정도의 분명한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잠실 체육관에 가야 되는데 잠실이라고만 입력한다면 우리는 원하는 목적지에 도착할 수 없을 거예요. 하지만 사람들의 목표는 생각보다 분명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것은 목표가 될 수 없어요. 이것은 막연한 꿈에 불과합니다. 꿈이 이뤄지게 하려면 더 분명한 목표가 필요해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부자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면 100억을 가진 부자가 되겠다. 또는 초밥 사업으로 1천억짜리의 사업체를 만들겠다. 와 같은 명료한 목표를 설정하셔야 돼요 이것은 어느 순간 잠재의식 속에서 내재될 것이며 신념이 될 겁니다. 인간의 잠재의식은 의식보다 3만 배나 강력하기 때문에 성공을 위해서는 먼저 분명한 목표를 잠재의식에 새겨두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두 번째 데드라인을 정한다.

 

전 어릴 때부터 항상 부자가 될 거라고 말하고 다녔어요. 하지만 당연히 막연한 희망 사항이었고 언제까지라는 데드라인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시간을 돌아왔어요. 저는 켈리 델리 사업을 시작하면서 남들을 이롭게 하여 5년 안에 300억 원의 부자가 되겠다고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목표 달성을 위해서 최선을 다했어요. 그리고 이 목표는 제가 설정했던 데드라인보다 더 빨리 달성되었습니다. 데드라인이 없다면 목표는 계속해서 늦춰지게 될 거예요.

 

세 번째 구체적으로 상상한다.

 

5년이라는 데드라인을 정한 뒤에 저는 5년 후에 어떤 집에서 살고 있을지 어디에 있는 어떤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을지 상세하게 상상했습니다. 회사의 직원은 몇 명일지까지 상상했어요. 한마디로 시각화 훈련을 했던 것이었죠. 성공한 사람들은 상상력이 뛰어납니다. 상상을 통해서 시각화된 것들은 여러분들의 잠재의식 속에 빠르게 새겨질 거예요. 그리고 잠재의식은 여러분들도 모르게 그 방향으로 생각하고 움직이게 만들어 줄 겁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상상력이 뛰어나요. 상상하고 시각화하는 연습을 게을리하지 마세요.

 

네 번째 액션 플랜을 세운다.

 

감나무 밑에서 아무리 입을 벌리고 있어 봐야 감이 내 입으로 떨어질 확률은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감을 먹으려면 감나무에 올라가거나 감을 딸 수 있는 긴 장대를 만들어야 돼요 이게 바로 액션입니다. 하기 어려운 것보다는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일부터 시작해 보세요. 살을 빼고 싶으세요. 처음부터 하루에 1kg를 빼겠다거나 운동을 2시간씩 하겠다는 무리한 목표보다는 저녁밥을 10분만 더 일찍 먹겠다거나 밥을 한 숟가락만 덜 먹겠다거나 5분만 더 걷겠다는 것들이 시작하기 쉬울 겁니다.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목표를 정하시고 지켜나가시다 보면 스스로 자신감이 붙게 되어 있어요. 지금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일부터 바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다섯 번째 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꿈을 적어둔다.

 

보이는 곳마다 꿈을 언제까지 이루겠다는 문장이 적혀 있으면 그것을 볼 때마다 자신의 꿈과 데드라인을 상기하게 될 거예요. 그리고 이 목표는 잠재의식 속에 강력하게 새겨질 그래서 저는 300억이라는 숫자를 컴퓨터 비밀번호로 정했어요. 그리고 화장실과 냉장고 거울 화장대 등 등 집 안 곳곳에 5년 안에 300억 원을 가진 부자가 되겠다고 써놨습니다. 잠재의식에 아주 깊게 새겨놓는 작업이었어요. 지난해에는 남편 생일까지 다이어트에 성공하겠다는 목표를 정했고 휴대폰 비밀번호를 55070 하나로 바꿨습니다. 이것은 55킬로를 남편의 생일인 7월 1일까지 달성하겠다고 결심했기 때문이었어요. 이 덕분에 저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비밀번호를 누르면서 다이어트 중이라는 것을 상기할 수 있었습니다.

 

여섯 번째 매일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친다.

 

이루고 싶은 꿈을 한 문장으로 만든 다음에 100번 외치려면 적어도 1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저는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면 종이에 100번 쓰기도 했어요. 제가 어린아이 장난과도 같은 이런 꿈 외치기를 멈추지 않는 이유 그것은 바로 우선순위를 분명하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리고 잠재의식에 각인시키는 작업이기도 했어요. 제가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통째로 삼키기 위해서 찾아낸 이 여섯 가지 법칙은 단순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하지만 하는 사람 그리고 하지 않는 사람의 삶에는 큰 차이가 생길 겁니다. 누군가가 저에게 성공 비결을 묻는다면 이 여섯 가지 법칙을 항상 말해줄 거예요.

 

딱 100일만 해보세요. 인생이 바뀔 수 있습니다.

 

 

반드시 지킨 성공 법칙 6가지, 켈리최 - 웰씽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