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성공의 지도, 브라이언 트레이시 저

지구빵집 2023. 1. 23. 10:34
반응형

 

 

성공의 지도: 세계적인 성공학 거장이 말하는 일의 태도, 삶의 지혜 - 브라이언 트레이시 저 

 

많은 사람들이 일을 삶에서 겪어야 하는 벌쯤으로 생각한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벌이도, 성과도 낮을 수밖에 없고 경제 계층에서 바닥권을 벗어나지 못한다. 사람들은 내게 묻는다.

 

"어떻게 해야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더 빨리 성공할 수 있을까요?"

 

답은 간단하다. "매일 자신의 일에 일념을 다해 충실할 것."

 

다시 말해 뿌린 것보다 더 많은 것을 거두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자신이 열과 성을 다해 하고 싶은 일을 찾아라.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오늘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부터 최선을 다해 완수하라. 우리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한 번뿐인 인생, 후회 없이 매듭지을 수 있는 성공의 길은 바로 우리 눈앞에 열려 있다.  

 

CHAPTER 1 일의 태도는 성공의 기본이다

 

앤젤라 더크워스는 그릿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가장 큰 특징으로 '기개'를 말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좌절을 겪어도 매일, 매시간 끈기 있게 앞으로 밀고 나간다.이들에게는 자신이 습득해야 할 기술을 가려내서 언제든 그 기술을 의식적으로 실행하는 경향도 있다. 이들은 한 번에 하나씩 기술을 갈고닦는 성향이 있다.

 

일상에서 자기 통제력을 기른다.

 

CHAPTER 2 원하는 삶을 얻는 심리 전략

 

당신은 당신이 주로 생각하는 대로 된다. 당신의 외부 세계는 당신의 내면 세계가 표출된 결과다. 당신은 삶에서 원하는 대로 얻는 게 아니라 기대한 대로 얻는다.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당신은 주된 생각에 잘 어울리는 사람들과 환경을 자신의 삶으로  끓어들이게 되어 있다.

 

삶에는 중립이 없다. 

 

"나는 할 수 있어. 나는 할 수 있어. 나는 할 수 있어."

"나는 내가 좋아. 나는 내가 좋아. 나는 내가 너무너무 좋아."

"너는 재능이 굉장한 아이야. 절대 포기하지 마."

"나는 포기하지 않아. 포기하지 않아. 절대 포기하지 않아."

"나는 언제나 시간을 잘 지켜. 나는 아침에 가장 먼저 일부터 시작해. 나느 ㄴ하루 종일 일해. 나는 일할 시간에는 일만 해. 나는 무슨 일이든 끝까지 완수해."

"나는 언제나 일에 착수해서 끝까지 완수해."

"나는 언제나 사람들을 따뜻한 마음과 존중하는 태도로 대해."

 

CHAPTER 3 내 삶의 목적지는 어디인가

 

사업가로서 구체적 목표는 무엇인가?

얼마나 많이 팔고 싶은가?

얼마나 벌고 싶은가?

어떤 유형의 수익을 달성하고 싶은가?

 

당신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어떤 이득을 제공해줄지를 빈틈없고 명확하게 규정해야 한다.

당신의 고객은 어떤 사람들인가?

그들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가?

기꺼이 지불할 만한 금액은 어느 선인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려는 사람의 질문

1.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당신이 제시하는 그 이득을 얻으려면 내가 얼마를 지불해야 합니까?

2. 내가 얻을 이익을 수량화 한다면 정확히 어느 정도 일까요?

3.그 이득을 얼마나 일찍 얻게 될까요?

4.그 이득을 얼마나 신속히 얻게 될까요?

 

 

효과적인 목표 설정의 7단계

1. 원하는 바를 쉽고 구체적으로 정하라.

2. 글로 적으라. 적으면 얻는다.

3. 최종 시한을 정하라.

4. 목록을 작성하라.

5. 목록을 정리하라.

6. 행동하라.

7.날마다 뭔가를 하라.

 

CHAPTER 4 목적지를 향한 우선순위

"난 할 수 있어. 난 할 수 있어. 난 내가 좋아. 그리고 난 할 수 있어."

"나는 내 일을 좋아애. 나는 나를 좋아하고 내 일을 좋아해. 나는 내 일이 좋아. 나는 내 일이 좋아."

"그냥 그렇게 된 것이다."

목표 10개 적기

 

CHAPTER 5 최대 효율의 인생을 설계한다

배워야 할 게 있다면 무엇이든 배울 수 있다. 사람에 따라 특정 기술에 타고난 재능을 지닌 이들도 있고, 남들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들도 있지만 누구든 배울 수 있다.

- 가장 먼저 개구리를 먹어라

- 철저히 계획한다

- 방향을 정하는 질문

- 정리정돈이 시작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 10가지 방법

 

1. 모든 일에 80/20 법칙 적용하기

2. ABCDE 방법을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가장 중요한 A 과제, 하면 좋은 B 과제, 결과 없는 C 과제, 위임 과제 D 과제, 제거해야 할 E 과제는 리엔지니어링, 사업모델 개혁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가?

금액은 얼마로 책정하고, 더 많이 청구할 수 있으려면 서비스를 어떻게 향상해야 할까?

차별성은 무엇인가?

추가하거나 뺄 만한 부분은 무엇인가?

착수하거나 중단할 활동은 무엇인가?

어떻게 해야 일을 더 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실력을 더 키울 수 있을까?

나를 부자로 만들어줄 만한 개인적 사업 모델을 세운다면 어떻게 만드는 게 좋을까?

 

3. 3의 법칙 활용하기

질문 1: 가장 가치 있는 일 하나는?

질문 2: 하루 종일 2가지만 할 수 이다면 두 번째 일은? 

질문 3: 하루 종일 3가지 활동만 할 수 있다면 세 번째는?

 가장 중요한 일 3가지 외엔 모두 제쳐놓고 3가지 일에 전념한다.

 

4. 핵심 기술 업그레이드하기

"나는 최고다. 나는 최고다. 나는 최고다."

 

5. 자신의 특별한 재능 이용하기

재능을 이용해 가르치고 퍼뜨리고 증식시켜라.

 

6. 자신의 핵심적 제약 찾아내기

7. 기술상의 시간의 덫에서 벗어나기

구식 기술, 이메일, 휴대폰의 덫에서 벗어나라.

 

8. 업무 쪼개기

9. 긴박감 키우기

"지금 당장 행동해."

"잠깐, 지금 당장 행동해."

 

10. 모든 일을 하나씩 처리하기 

 

 

CHAPTER 6 행동을 일으키는 동기

 

사람들이 부실한 성과를 내거나 아예 성과를 내지 못하는 이유는 목표가 없기 때문이다. 목표를 글로 적어두지 않거나, 체계성이 없거나, 체크리스트로 계획을 세분화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 사이 꾸물거리고 시간을 질질 끄는 것이다. 계획을 짜서 그대로 일하고, 가장 중요한 일부터 바로바로 처리하는 습관을 키우면 꾸물거리거나 미루는 습관을 극복할 수 있다.

 

자기 스스로에게 하는 말인 자기암시를 활용하면 무한대의 잠재력을 갖게 된다.

 

"나는 언제나 당장 행동해. 나는 언제나 일을 하면 끝장을 내."

"이건 나답지 않아. 난 언제나 일을 하면 끝내는 사람이야.다음엔 더 잘하겠어. 다음엔 제때 끝낼 거야. 다음엔 더 일찍 시작해서 끈기있게 매달려서 끝낼 거야."

 

"일로 돌아가. 어서 일로 돌아가." 

 

깊게 생각한 후 특정 활공을 지금 당장은 하지 않기로 한다. 바로 창의적 꾸물거림을 활용한다. 가장 중요한 업무에 착수해서 완수하고, 성취하고 싶은 일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일에는 시간을 조금도 할애하지 말라.

 

CHAPTER 7 자신의 노력이 드러나게 한다

 

회사에서 동료들과 잘 지내는 것이 임무는 아니다. 우선 상사에게 도움이 되고, 회사에 높은 기여를 하는 것이다. 어느 회사든 80/20 법칙이 적용된다. 

 

자기 단련은 부자가 되는 마스터키다. 자기 단련을 하면 그 어떤 일도 가능하고, 자기 단련을 하지 않으면 그 무엇도 불가능하다. 

 

가장 성공한 팀들의 5가지 핵심 원칙: 1. 확실한 목표와 목적(획기적 품질향상, 획기적 비용절감, 시장 확대, 시장 성장성 등) 2. 확실한 가치(시간엄수, 호의, 협력, 서로돕기, 각자 몫 맡아하기, 실력 향상하기) 3. 명확한 행동 계획(목표 지향 행동, 팀원이 할일, 기여) 4. 행동 이끌기(목표, 가치, 인력지원, 설비, 시간 등) 5. 지속적인 검토와 평가 

 

MMM, make more money

 

호감과 행동을 이끌어내는 영업의 7단계 1. 잠재고객 찾기 2. 친밀감과 신뢰 쌓기 3. 진단하기(질문) 4. 상품 설명 5. 이의사항에 답해주기(잘 물어보셨습니다. 제가 대답해드릴께요) 6. 거래의 성사(구매 결정 기술 습득) 7. 재판매와 추천

 

숫기 없는 성격이든, 교육 수준이 높든 낮든 가릴 것 없이 누구나 정말로 뛰어난 영업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영업 기술 또한 다른 모든 기술과 마찬가지로 배워서 익힐 수 잇는 기술이다. 

 

CHAPTER 8 함께할 때 더 크게 성장한다

 

마스터마인드 관계를 만든다. 이 관계는 2명 이상이 모여서 아이디어를 주고 받으며 공통의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관계다. 종류와 분야는 셀 수 없이 많다.

 

집에 돌아오면 자녀와 시간을 보내며 오늘은 어땠는지 물어보라. 말을 늘어 놓지 말고 현자라고 되는 양 지식을 베풀지 말고 그냥 이렇게 말하면 된다.

 

"오늘 어땠어?"

"학교에서 뭐 했어?"

"잘돼가고 있어?"

"요즘 힘든 일은 뭐야?"

"내가 도와 줄 일이 있으면 말해봐."

 

항상 친밀성의 정도에 따라 질문하고 대답을 듣고, 더 자세히 묻는다면 당신이 관심을 가지고있다는 것을 드러내는 것을 상대가 알게 된다. 당신이 회사라면 직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라.

 

"우리는 당신이 행복하길 바라요. 여기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이 행복하면 좋겠어요. 어떤 이유로든 행복하지 않다면 다른 관리자나 나에게 얘기해요. 가능하다면 다른 부서나 일을 바꿔줄 테니까요. 우리는 당신이 불행하지 않길 원해요. 우리가 당신을 행복하게 해주지 못하거나 당신이 다른 곳으로 옮겨야 행복해 질 것 같다면 그곳으로 가세요. 다른 사람들과 일하거나, 다른 일을 해보세요." 

 

나가며: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나 자신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