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당신의 카리스마를 높이는 10가지 방법

지구빵집 2023. 6. 20. 09:45
반응형

 

 

카리스마(Charisma)는 다른 사람을 매료시키고 영향을 끼치는 능력을 가리킨다. 카리스마를 뜻하는 영어인 Charisma는 "재능", "신의 축복"을 뜻하는 그리스어의 Kharisma로부터 유래하였다. 카리스마란 말은 사람들의 관심 및 존경, 혹은 반대로 작용할 경우는 혐오감을 쉽게 끌어내는 특성을 가리키며, 이는 인격이나 외모 혹은 둘 다의 작용으로 인한 것이다.

 

가톨릭 등의 기독교에서 카리스마는 성령이 내리는 특별한 은혜, 예를 들면 예언, 영(靈)의 식별, 기적 등을 이르는 말로 사용된다. 

 

 

어떤 기술이 카리스마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까요?

 

1. 완벽한 눈을 마주치다

 

모든 사람들은 눈을 마주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눈을 너무 적게 마주치고 결국 무섭고 불안해 보인다. 또는 그들은 너무 많은 눈을 마주치고 새로운 지역으로 이사할 때 모든 이웃들에게 자신들과 그들의 악행을 개인적으로 소개해야 하는 사람처럼 보인다. 좋은 경험칙은 이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말하고 있다면, 80%의 시간 동안 눈을 마주치세요. 만약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말을 하고 있다면, 60%만 눈을 마주치세요. 이것은 여러분의 인식된 사회적 지위를 증가시킬 것이고 여러분의 눈을 마주치는 것이 여러분을 소름 끼치는 대신 카리스마적으로 보이게 할 것입니다.

 

2. 더 많은 질문을 하고 더 적게 말하라

 

명백하고 단순합니다. 사람들은 지구상의 다른 어떤 것보다 자신에게 더 관심이 있다. 그들의 삶, 꿈, 포부에 대해 더 많은 질문을 하고 덜 말함으로써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을 더 흥미롭게 보이게 하고, 그들이 중요하다고 느끼게 하며, 여러분이 대화하는 동안 재치 있는 말과 농담을 하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대화에서 막다른 골목에 다다랐다면, 질문을 하고 고개를 끄덕이고 "흥미롭다"고 말한 다음 "더 말해줘"라고 말하세요. 매력적으로 작동합니다.

 

3. 훌륭한 자세를 유지하고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하라

 

카리스마 있는 사람들은 강한 자세를 가지고 있다. 마침표. 여러분이 아는 가장 카리스마 있는 사람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그들은 일반적으로 대화에서 숙여집니까? 그들은 자신을 작게 보이게 하기 위해 몸을 움츠리는가? 아니면 그들은 어깨를 뒤로 젖히고 우뚝 서서 그들의 공간을 소유하고 존경을 받고 있는가? 너도 답을 알고 있을 거야. 어깨를 펴고 등을 곧게 펴고 자세를 강하게 하세요. 당신의 공간을 소유하고 훌륭한 자세를 가지세요. 그러면 그것은 당신의 카리스마에 놀랄 것입니다.

 

4. 처음 만났을 때 사람들의 이름을 다시 불러주세요

 

비록 여러분이 중고차 판매원처럼 보이고 싶지는 않지만, 사람들의 이름을 그들에게 다시 말하는 것은 즉각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누군가와 연결되며, 여러분 자신이 그들의 이름을 잊어버리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다.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 하지만 첫 번째 대화를 하는 동안 적어도 두 번은 그들의 이름을 다시 그들에게 반복하도록 하세요. 예를들면.

 

나: 안녕, 난 앤드류야.

 

당신: 앤드류?

 

나: 응

 

만나서 반가워요, 앤드류, 샘이에요.

 

바로 그거야.

 

5. 천천히, 분명하게, 그리고 사려 깊게 말하세요

 

카리스마 있는 사람들의 특징은 다른 사람들이 말할 때 듣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라디오 광고보다 계속해서 무작위로 헛소리를 하고 더 빨리 말하는 것이라면, 당신이 말할 때 사람들이 듣기를 기대할 수 없다. 사회적 환경에서 말할 때는 분명하고, 천천히, 그리고 깊은 목소리 톤으로 말한다. 말하기 전에 생각하고 여러분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단어가 의미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중요한 할 말이 있을 때만 말하는 타입이라면 사람들은 입을 열면 자연스럽게 입을 다물고 귀를 기울이게 된다.

 

6. 인상적인 드레스

 

대부분의 카리스마는 언어적이고 비언어적인 의사소통에서 나오는 반면, 사람들이 종종 간과하는 카리스마에는 세 번째 측면이 있다. 스타일. 카리스마 있는 사람들은 인상을 주기 위해 옷을 입고 그들의 개인적인 지위와 자신감을 나타내는 옷을 입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가는 곳마다 3피스 정장을 흔들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하지만 여러분은 몸단장을 잘하고 잘 맞고 스타일리시한 옷을 입도록 해야 합니다.

 

7. 적절한 신체 접촉하기

 

만약 네가 이것을 너무 많이 한다면 그것은 소름 끼치고 이상하게 될 것이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맞추면, 당신은 누구보다 빨리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하고 그 방에서 가장 카리스마 있는 남자나 여자가 될 것이다. 사람들의 어깨를 가볍게 두드려 포인트를 강조합니다. 평소보다 1~2초 정도만 악수를 유지합니다. 칭찬을 하면서 누군가의 등을 토닥여보세요. 다른 사람의 공간을 적절하고 존중해야 하지만 터치 장벽을 빠르고 규칙적으로 깨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8. 진심으로 웃으세요 (그리고 천천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너무 빨리 또는 불성실하게 웃는다. 미소는 카리스마를 형성하는 강력한 도구이지만 제대로 실행될 필요가 있다. 누군가를 만날 때, 악수를 하고 눈을 마주친 후까지 미소 짓기를 기다려라. 누군가가 재미있는 말을 할 때, 천천히 환한 미소를 지으세요. 눈을 마주칠 때, 부드럽고 진실하게 웃으세요. 사람들이 당신의 미소를 더 진실하고 진심으로 믿을수록, 그것들은 더 강력해질 것입니다.

 

9. 사회적 역동성에 대해 스스로 교육하세요

 

인생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만약 당신이 더 카리스마적이 되고 싶다면, 당신은 카리스마를 공부하고 최고로부터 배워야 한다. 카리스마 넘치는 주인공들이 나오는 TV 쇼를 보고 그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해 메모해 두세요. 영향력과 누구와도 대화할 수 있는 92가지 요령 같은 책을 읽으세요. 사회적 역학과 카리스마에 대해 대규모로 교육하면 대다수의 사람들보다 10배 더 앞서게 될 것입니다

 

10. 항상 자신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세상에서 가장 강력하고 카리스마 있는 사람들은 그들 자신을 우선시한다. 나는 그들이 항상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끊임없이 기뻐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들은 그들의 시간과 관심을 소중히 여기고 그것을 천천히 나눠준다. 만약 여러분이 대화 도중에 방해를 받는다면, 방해자를 무시하고 여러분의 생각을 끝내세요. 만약 누군가가 여러분의 관심을 끌려고 한다면, 그들을 인정하기 전에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을 끝내세요. 당신의 관심을 아껴서 주면 그것은 더 가치 있게 보일 것이다. 이 빠른 팁들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접지를 유지 하십시오, 앤드루 

 

 

 

발레리나 강수진 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