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관계에서 유연하게 대처하는 방법

지구빵집 2023. 6. 26. 08:44
반응형

 

관계에서 유연하게 대처하는 방법: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완벽하다고 믿는 사람을 찾으면 모든 노력이 끝났다고 생각하도록 길들여져 있습니다. 그 시점부터는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결국, 그 사람이 우리에게 완벽하다면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아야 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이는 사실과 거리가 먼 이야기입니다. 더 중요한 문제는 헌신할 준비가 된 파트너를 찾으면 그때부터 진짜 일이 시작됩니다.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려면 각 파트너에게 어느 정도의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변화는 피할 수 없습니다. 관계가 성장하고 번영하기 위해서는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가 변화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좋은 일과 나쁜 일을 함께 헤쳐나가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1. 유연성은 기술입니다.

 

많은 사람이 어떤 상황에서 얼마나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지는 기분에 따라 달라집니다, 특정 신념이나 아이디어에 얼마나 집착하는지, 또는 그 신념이나 아이디어를 버리는 것에 대해 어떤 두려움을 느끼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융통성을 발휘하는 것은 의식적인 결정이며, 이점을 얻고 싶다면 인간관계에서 반드시 연습해야 하는 기술입니다. 사람들은 융통성을 안주하거나 나약한 것과 동일시하기 때문에 변화에 저항하고 거부하는 길을 선택합니다. 그 반대입니다.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가치와 신념을 확고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단지 파트너의 감정과 희망에 개방적이고 관계를 위해 중요한 변화를 기꺼이 선택할 뿐입니다. 이는 강력하고 적극적인 태도이며, 파트너는 의심할 여지없이 이를 존중하고 존경할 것입니다.

 

2. 유연성은 놓아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물, 아이디어, 견해에 대한 집착은 우리를 경직되고 융통성 없는 사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집착을 버린다는 것은 우리의 신념과 가치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측면을 통제해야 한다는 의무를 포기하는 것입니다. 이 관행을 "비애착"이라고 합니다. 집착하지 않는다고 해서 차갑고 냉정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무애착은 분리된 상태와는 다릅니다. 오히려 단순히 붙잡고 있지 않고 집착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집착하지 않게 되면 기대와 감정이 더 이상 삶을 지배하지 않습니다. 문제의 핵심에 있는 진실을 볼 수 있는 새로운 명확성을 갖게 되어 궁극적으로 파트너에게 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됩니다.

 

3. "옳다"는 생각은 잊어버리세요.

 

옳고 싶다는 욕구는 논쟁에서 이겨야 한다는 욕구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논쟁에서 이겨야 한다는 것은 파트너가 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파트너를 정말 아끼는 사람이라면 파트너가 지는 것을 왜 원하겠습니까? 옳아야 한다는 욕구를 내려놓을 때, 여러분과 파트너가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발전적이고 흥미로운 환경에 자신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가 서로를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관계의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4. 유연하지 않을 때 

 

누군가가 나의 가치를 존중하고 존중해 줄 때, 나는 안전하고 안정감을 느낍니다. 누군가가 이러한 가치를 부정하면 불안감을 느끼거나 심지어 고통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파트너와 가치관을 공유하지 못하면 지속적인 다툼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친밀한 관계에는 타협이 필요하지만, 파트너가 원하는 것을 따라가는 것은 개인의 진실성을 잃는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전혀 다른 문제입니다. 유연성은 안정의 열쇠입니다.

 

 

대부분의 남성은 여성의 기본적인 '날것'의 본성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매번 엉망진창으로 끝나는 것입니다. 

 

 

 

Ace_of_masculinity @MasculinityAc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