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단 하루도 후회하지 않는다.

지구빵집 2023. 6. 5. 08:46
반응형

 

 

좋은 날은 행복을 주고 나쁜 날은 경험을 준다. 최악의 날은 교훈을 주고 최고의 날은 추억을 남기기 때문이다. 모든 날을 감사하고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한다. 

 

무엇보다 방을 깨끗이 청소한다. 오늘은 금요일이라서 서버 관리실을 청소한다. 일주일 동안 쌓인 쓰레기통을 비우고 플라스틱과 종이를 구분해 버린다. 바닥에 있던 로봇, 운동화, 구두, 짐을 모두 위로 올리고 자루걸레를 빨아 바닥을 두 번 닦는다. 늦었지만, 아니 늦었다고 생각하지만 아주 조금씩 바꾸는 방법을 알아가고 있다. 다행이라고, 감사하다고 생각한다.

 

일찍 알았더라면 더 많은 좋은 변화를 경험했을지도 모른다. 일찍 행동했더라면 지금은 시간과 경제적인 상황에서 좀 더 자유롭게 되었을지도 모른다. 인생에 무언가를 하기에 알맞은 때란 없지만 작은 것 하나라도 얻는 것은 알맞은 때가 와야 얻는다. 적어도 남자에게는 그런 인과관계들이 또렷하게 다가온다. 이런 게 인생이다.

 

안녕하세요. 오늘자로 퇴사를 하게 되어 인사드립니다.
직접 뵙고 인사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사업단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제가 나이에 비해 사회생활이 부족해서 업무 처리도 미숙하고 실수도 해서 답답하셨을 텐데 늘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어디에서 일하든 감사함 잊지 않고 살아가겠습니다. 모두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떠나며 올림

 

누군지도 모르는 직원이 카톡방에 퇴사 메시지를 올린다. 참 익숙한 글이다. 

 

 

 

은빛 나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