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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든 하도록 설득하는 7가지 비밀 설득 기법

지구빵집 2023. 8. 9.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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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하는 모든 일은 기술적인 일이다. 저마다 각각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 프로그래머, 디자인, 설득, 마케팅, 리더십, 헌신, 요리, 운동, 연주, 그림, 부자, 투자가 등 모든 일은 기술을 바탕으로 한다. 세상에 누구든 배우지 못할 기술은 없다. 어떤 기술이든 초보자처럼 시작해서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능숙하게 익힌다면 누구나 부자가 되고, 미술가가 되고, 마케터가 되고 친절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어떻게 보면 단순하게 보인다. 사람 대부분은 단순하면서도 장기간 실행하는 일을 하지 못한다. 단기적인 성과에 집착하기 때문이다. 삶이 짧은 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이 삶을 짧게 만든다. 긴 시간 사색하고, 긴 시간 투자하고, 전략적으로 장기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살아간다. 아주 긴 삶이 될 것이다.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무엇이든 하도록 설득하는 7가지 비밀 설득 기법

 

1997년 마샬 애플화이트는 불멸의 존재가 되기 위해 39명에게 자살을 권유했습니다. 한편, 초보 카피라이터들은 고객 전환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무엇이든 하도록 설득하는 7가지 비밀 설득 기법을 소개합니다. @MercureCopy

 

이제 저를 아실 겁니다. 저는 공짜로 콩을 흘리는 걸 좋아합니다. 그리고 순수한 가치를 전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주의하세요. 이 스레드는 80개의 트윗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대충 훑어보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메모를 하면서 전체 내용을 읽거나 아니면 아예 읽지 마세요. 됐습니다. 20분 절약했습니다.

 

이제 저는 이러한 기술을 공개할지 오랫동안 고민했습니다. 무해한 것처럼 보이지만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잠재 고객의 두뇌를 여는 열쇠처럼, 잠재 고객이 당신의 명령을 따르도록 하드 와이어링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커리어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그리고 재정적 자유를 얻을 수 있도록 한 가지 조건으로 공개하겠습니다. 악의적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보시다시피, 이러한 기술은 종종 너무 잘 작동합니다. 그 기술은 당신이 누구를 유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피라이터의 길로 빠르게 인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이 형편없고 의도가 불순하다면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오사마 빈 라덴과 같은 테러리스트와 컬트 지도자들이 - 짐 존스, 찰스 맨슨, 데이비드 코레쉬, 마샬 애플 화이트 - 모두 사용했습니다. 사람들이 행동하게 만드는 유일한 방법이니까요. 행동하게 만드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보세요. 사람들은 시키는 대로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에게 팔리는 것을 싫어합니다. 설득이 자신에게 가장 이익이 되더라도 저항합니다. 오늘 배우게 될 기술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방어 메커니즘을 우회합니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잠재 고객은 자신이 통제하고 있다고 믿게 만듭니다. 실제로는 당신이 배를 조종하고 있는데도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선한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알았죠?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비밀 설득 기법 #1: 상대방을 특별하게 만드세요.

 

어렸을 때 슈퍼히어로인 척했던 기억이 있으신가요? 로맨스나 모험 소설의 주인공이 되어본 적이 있나요? 뮤직 클립의 주인공? 인간은 자기 삶의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깊은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누가 우리를 비난할 수 있을까요! 인간은 사회적 동물입니다. 우리는 주목받을 때 성공합니다. 우리가 원할 때, 우리가 특별할 때, 카피라이터로서 당신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에 대해 행동해야 합니다.

 

누군가를 설득하려면 독특해지고 싶은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야 합니다. 사이비 종교 지도자, 사기꾼, 테러리스트들은 이를 잘 알고 있습니다. 인생에서 좋지 않은 상황에 처해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파트너가 당신을 떠났습니다. 직장이 없습니다. 파산.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견딜 수 없습니다. 너한테는? 넌 쓸모없어.

 

하지만 누군가 다가옵니다. 친구! 그는 당신이 보기 드문 자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되는 특성이라고요. 당신을 특별하게 만드는 강점이라고요. 당신은 그가 말하는 것을 불신으로 듣습니다. 하지만 그는 계속합니다. 그의 눈은 당신을 똑바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을 붉히고 고개를 돌리지만 은근히 미소를 참을 수 없습니다. 그는 당신에게 임무가 있다고 말합니다. 목적, 당신이 꿈꾸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고요. 이 친구의 말을 듣고 싶지 않으세요? 이 친구의 말이라도 들어보고 싶지 않으세요? "하지만 정말 진심일까?" 당신이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 그건 상관없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가치를 인정해 주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느낌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상관없이 말입니다. 이것이 바로 마음이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분명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명심하세요. 설득은 진리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올바름에 관한 것은 더더욱 아닙니다. 설득은 사람들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것입니다. 상대방의 기분을 좋게 만들면 그들은 지구 끝까지 당신을 따를 것입니다.

 

실제 사례에서 할 수 있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잠재 고객의 문제를 설명하세요. 그런 다음 잠재 고객에게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세요. 잠재 고객이 수행할 구체적인 역할을 설명하세요. 그들이 경험할 수 있는 변화를 설명하세요. 이제 그들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세요. 그들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하세요. 여러분, 가족, 친구 또는 사회단체에서요. 그들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 주되 설탕을 입히지 마세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설명하세요. 당신이 당신의 일을 해냈다면 잠재 고객은 힘을 얻고 필요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을 신뢰하고 좋아할 것입니다. 그리고 제품이 훌륭하고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이라면 그들은 당신에게 돈을 던질 것입니다.

 

비밀 설득 기법 #2: 희망을 주기

 

사이비 종교 지도자, 테러리스트, 사기꾼은 취약한 사람들을 표적으로 삼습니다. 사람들은 힘든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희망이 없는 사람들. 그들은 어떻게 스스로를 사랑하게 될까요? 희망을 되찾는 것입니다. 어떻게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잠재 고객을 좌절시키는 요인을 파악하세요. 그들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 잠재 고객의 주요 '불만 사항'을 파악하세요. 무엇이 아픈지 정확히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주세요.

 

그런 다음 상대방의 눈높이에 맞춰 보세요. 공감대를 형성하세요.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당신도 그들과 똑같다고 말하세요. 이렇게 하면 상대방이 당신을 신뢰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신뢰성을 확보하세요. 문제의 진짜 원인을 알아냈다고 말하세요. 이 솔루션이 여러분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보여주세요. 그리고 꿈에 그리던 결과를 얻게 된 과정을 보여주세요.

 

이것이 작동하는 이유는 사람들은 자신이 모르는 것을 아는 사람을 따릅니다.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 말입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있는 자신을 상상해 보세요. 의사를 당혹스럽게 하는 수수께끼의 질병. 어느 날 식료품점에서 누군가를 만납니다. 그들은 당신을 바라보며 속삭입니다:

 

"귀찮게 해서 죄송한데... 어디 아프세요?" 증상을 어떻게 인식하는지 알려드립니다. 같은 증상을 어떻게 겪어왔는지, 스스로 치료법을 찾기 전에,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이 낯선 사람의 말을 듣지 않으시겠습니까? 그에게 많은 질문을 하나요? 다시 만나자고 하나요? 사람들은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그 해결책이 수수께끼이거나 모호할 때에도 말입니다. 무엇이 그들을 움직이게 할까요? 희망입니다.

 

 

 

비밀 설득 기법 #3: 공통의 적을 제시하라

 

먼저 상대방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만드세요. 그런 다음 그들에게 희망을 줍니다. 이제 여기서 멈출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만이라도 시중에 나와 있는 90%의 카피보다 낫습니다. 아니면 한 단계 더 나아갈 수도 있습니다. 컬트와 갱단은 사회에 반하는 존재라는 한 가지를 중심으로 움직입니다. 컬트는 세상과 조화롭게 공존할 수 없습니다. 이들에게는 적이 필요합니다. 외부인입니다. 짐 존스 목사는 추종자들에게 컬트에서 탈북하면 CIA 요원들이 그들을 잡으러 나온다고 말하곤 했습니다. 데이비드 코레쉬는 추종자들에게 다윗교 사회를 파괴하려는 바빌로니아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맨슨은 인종 전쟁과 사회 장악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사이비 종교는 희생양을 발명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단지 그 힘을 알고 악에 이용했을 뿐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선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잠재 고객의 죄책감을 전환함으로써, 다른 사람이나 다른 것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특정 그룹(정부, 월스트리트, 빅파마 등)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디어도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잠을 잘 자지 못하는 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이 먹는 음식이 아닙니다. 당신의 습관 때문이 아닙니다.", "바로 화면의 블루라이트 때문이에요." 제가 어떻게 했는지 보이시죠? 방금 독자의 기분을 좋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죄책감을 다른 곳으로 옮겼습니다. 이제 저의 독자는 기분이 나아졌습니다. 그리고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이 모든 것을 실행했습니다. 윤리를 지키면서!

 

기밀 유지 설득 기법 #4: 주의를 집중시키기

 

1번, 2번, 3번을 읽으셨으니 이제 4번은 뻔해 보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이 점을 알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가 말하는 주의력의 위기를 살고 있습니다. 하루만이라도 휴대폰과 컴퓨터를 꺼보세요. 하루를 오프라인에서 혼자 보내세요. 하루가 끝나면 부재중 전화가 얼마나 많은지 확인하세요. 받은 메시지 또는 문자 수를 확인하세요. 이제 당신은 아마 꽤 인기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그 숫자는 0 또는 1입니다. 사실 인터넷이 없으면 사람들은 외롭습니다. 온라인에 지속적으로 존재하지 않으면 매우 핵심적인 니즈가 부족합니다.

 

주목하세요. 이해받기,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짐, 난폭한 10대, 트위터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정치인, 당신의 사이코 전 남자친구, 이들은 모두 관심을 받고 번창합니다. 다른 사람의 관심이 없이는 무력합니다. 누군가를 설득하려면, 바로 이 욕구를 충족시켜야 합니다. 상대방에게 온전히 집중하세요. 온전히 상대방에 집중하세요. 카피라이팅에서 이것은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고객의 생각을 예측합니다. 헤븐스 게이트 추종자 중 한 명이 회상했습니다: "마샬 애플화이트가 연설할 때면 질문이 떠오르곤 했는데..." "내가 질문을 생각하면 그는 내가 생각하고 있던 바로 그 질문을 말하곤 했습니다." "이 일이 일어났을 때 한쪽 끝에는 남편이 있고 다른 쪽 끝에는 내가 있는 터널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꽉 찬 강당 뒤편에 앉아 있었지만 마치 아무도 없는 것 같았습니다." 카피에서 독자에게 직접 말하고 다음과 같이 말하세요. "이제 당신은 아마 이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왜 그런지 궁금하실 겁니다." 그리고 그들의 정확한 질문에 답하세요. 연구 작업을 완료했다면 이 시점에서 그들이 스스로에게 무엇을 묻고 있는지 정확히 알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마법 같은 것을 만들 것입니다. 독자에게 주의를 기울여 보세요.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원하는 곳으로 안내하세요. 여기요? 판매장에요.

 

비밀 설득 기법 #5: 금지된 지식을 가르치기

 

추종자들을 살인자로 만들기 위해, 찰스 맨슨은 헬터 스켈터 예언을 내놓았습니다. 맨슨은 비틀즈의 노래에 숨겨진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믿었습니다. 언젠가는 미국에서 혼란스러운 인종 전쟁이 일어날 거라고요. 그리고 맨슨과 그의 추종자들은 새로운 혁명을 이끌도록 선택되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미친 짓입니다. 하지만 마법처럼 효과가 있었습니다. 어떻게요? 그가 금지된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함으로써, 신으로부터 직접 받은 지식, 맨슨은 추종자들에게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 사실 너무 많은 예언을 이루기 위해 여러 사람을 죽였다고 합니다.

 

네, 비밀 정보를 공개하겠다고 약속하는 건 효과가 있죠. 젠장, 당신이 이 글을 읽고 있군요! 속지 마세요: 이 기술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X가지 비밀"이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인위적이고 약합니다. 신뢰성을 얻으려면 비밀을 정당화해야 합니다. 무엇이 여러분의 지식을 비밀스럽고 가치 있게 만들까요? 어두운 골목길에서 수수께끼의 인물을 통해 얻었나요? 돌아가신 삼촌에게서 물려받았나요? 먼지 쌓인 회고록에서 발견하셨나요? 멋진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기밀 유지 설득 기법 #6: 책임감 있게 설득하기

 

이 기법은 컬트 리더가 추종자들에게 권력을 얻기 위해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비밀 기법 중 하나 일 것입니다. 그리고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 기법을 진정으로 이해합니다. 보세요. 친구 및 가족과 컬트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그들은 회원들이 "강요"되어 가입하고 "강요"되어 머물러야 한다고 믿습니다. 실제로는 그 반대입니다. 컬트의 힘은 누구도 컬트에 가입하도록 강요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모든 구성원은 자발적으로 가입합니다. 그들은 단지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도록 영향을 받았을 뿐입니다. 이것이 바로 기술 #6의 힘입니다:

 

컬트는 사람들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책임지게 만듭니다. 당신이 십 대였을 때를 기억하세요... 부모님이 경고했던 수상한 친구가 있었나요? 저도 그랬어요. 한편으로는 부모님이 그만 만나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제가 그들과 어울릴지 말지 스스로 결정할 수 있을 만큼 나이가 들었다고 말하는 멋진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그들을 만나는 것을 멈추지 않았어요! 왜 그랬을까요? 그 친구들은 제 삶을 스스로 책임지게 해 주었기 때문이죠...... 부모님이 통제권을 원하셨을 때.

 

설득은 힘의 반대입니다. 사람들을 강요하면 저항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이 사람들이 권위에 대해 갖는 근본적인 문제입니다. 한편 강력한 카피는 독자가 완전히 책임질 수 있도록 합니다. 심지어 판매 방지 기법을 사용하여 요점을 강조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이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일을 감당할 준비가 된 사람만 참여하세요."

 

그리고 만약 당신이 매우 예리하다면... 두 번째 트윗에서 제가 했던 일을 기억하시죠? 이 스레드가 까다로울 거라고 말씀드렸었죠... 그리고 여러분이 자발적으로 읽고 있다는 것도요! 이것은 당신의 헌신을 강화했습니다. 그리고 이 스레드 전체를 읽을 가능성도 높아졌습니다! 잠재 고객에게도 똑같이 해보세요. 나중에 자발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로 선택한 사람들이 더 오래 헌신하고 함께 하는 것을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링크를 클릭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옵트인 페이지, 이메일 응답, 공짜를 받기 위해, 나중에 사람들이 당신에게서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마이크로 커미트먼트, 사소한 제안, 이 점을 기억하세요: 어떤 독자도 유아독존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건 바보짓입니다.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성인처럼 대하세요. 그게 윤리적으로도 옳을뿐더러 가장 설득력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비밀 설득 기법 #7: 상대방을 올바르게 만들기

 

설득은 줄타기와 같습니다. 한 번만 넘어지면 됩니다. 그래서 줄타기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떨어질 생각은 하지 마세요. 설득의 주인공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카피를 작성할 때 자신의 존재를 잊어버리세요.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보길 원하는지에 대해서 내가 옳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진실을 말할 생각은 하지 마십시오. 대신 키보드 반대편에 있는 상대방에 대해 생각하세요. 상대방에게 모든 주의를 집중하세요. 이것은 그들처럼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처럼 생각하는 것. 그들의 신념을 받아들이는 것. 그리고 그들이 느끼는 것을 느낍니다. 이제 그들이 느끼고 생각하는 것이 옳습니다. 그들이 느끼지 않거나 생각하지 않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그들의 신념을 비판하지 마세요. 그들이 잘못된 선택을 했다고 말하지 마세요. 그들의 의견을 조롱하지 마세요.

 

이런 속담이 있죠... 옳은 것보다 부자가 되는 것이 낫다. 그러니 그들의 꿈을 격려하세요. 실패를 정당화하세요. 그들의 두려움을 진정시키고 그리고 그들의 의심을 확인합니다. 이 모든 기술은 카피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업 전화에서, 비즈니스 미팅에서, 유혹할 때, 그리고 친구 및 가족과의 관계에서...

 

기억하세요. 그들을 사용하십시오. 마스터하세요. 그러면 관계가 배가되고 성공이 커지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경청할 때만 성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검증하고... 정의하다... 그리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세요. 이제 트위터의 다른 모든 마케터와 카피라이터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그들이 이 글을 읽으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어쩌면 그들은 어려운 상황에 처해 도움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아래 트윗을 리트윗하여 전체 스레드를 읽을 수 있도록 하세요. 3초 정도 시간이 걸리지만 몇몇 사람의 하루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업보도 즉시 향상할 수 있습니다. 나는 머큐어카피 @MercureCopy 매일 제 비밀을 공개합니다. 잘 지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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