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테스토스테론을 2배로 높이는 저녁 루틴

지구빵집 2023. 8. 7. 08:45
반응형

 

 

테스토스테론을 2배로 높이는 저녁 루틴

 

모두들 잘 지내시나요? 오늘은 테스토스테론을 높이는 저녁 루틴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우리는 종종 아침 루틴과 생산성 및 건강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듣곤 합니다. 물론 아침 루틴을 충실히 지키면 건강과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극적으로 개선되지만, 저녁 루틴은 종종 간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저녁에 하는 일이 아침에 하는 일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 마지막 몇 시간 동안 무엇을 하느냐가 수면, 테스토스테론, 지방 감소, 근육 성장 및 전반적인 건강을 극대화하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이메일에서는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매일 밤 실천해야 할 가장 강력한 습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1/ 영양이 풍부한 식사 섭취하기

 

이게 무슨 뜻일까요? 말 그대로 어떤 알약이나 약물보다 수면의 질을 더 좋게 개선할 수 있는 특정 영양소가 있습니다. 아연입니다. 예를 들어 아연은 코르티솔을 낮추고 숙면을 취하게 함으로써 일주기 건강에 큰 역할을 하는 미네랄입니다. 코르티솔은 사람들이 불면증과 같은 질환으로 고통받고 밤새 잠들거나 잠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큰 이유입니다. 저녁 식사로 붉은 육류나 해산물을 섭취하세요.

 

콜레스테롤

 

테스토스테론의 대부분은 수면 중에 콜레스테롤로부터 만들어집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콜레스테롤을 섭취하면 밤 동안 테스토스테론 생성이 증가하여 다음 날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녁 식사로 지방이 많은 붉은 육류 및/또는 달걀 노른자 3~5개를 통해 콜레스테롤을 섭취하세요.

 

마그네슘 글리시네이트

 

마그네슘은 거의 모든 사람에게 결핍되어 있는 또 다른 강력한 수면 개선 미네랄입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글리신산 마그네슘을 보충하면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과 글리신의 효능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2/ 치약을 버리고 대신 이 치약을 사용하세요.

 

대부분의 일반 치약에는 불소뿐만 아니라 많은 화학 물질과 내분비 교란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파라벤, BHT, 트리클로산, 카라기난, 아스파탐, 불소가 함유된 치약은 피하세요. 최소한 불소가 함유되지 않은 치약을 선택하되 베이킹소다, 코코넛 오일,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선택 사항)를 섞어 직접 치약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일몰 감상하기

 

일몰을 보는 것은 이유가 있는 편안한 활동입니다. 해가 질 무렵에는 청색광의 산란으로 인해 더 많은 양의 적색광이 방출됩니다. 적색광은 코르티솔 수치를 낮춰 신체를 이완시키고 수면을 준비하게 합니다.

 

4/ 잠자리에 들기 1시간 전에는 스크린과 기술을 피하세요

 

화면의 청색광은 뇌의 멜라토닌 분비를 방해하고 코르티솔 수치를 높게 유지합니다. 잠자리에 들기 1~2시간 전에는 화면을 보지 않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또한 이 시간에는 어떤 작업도 하지 마세요. 이 시간에는 책을 읽거나 카모마일 차를 마시며 긴장을 풀고 긴장을 푸세요. 잠자리에 들기 전에 전자 기기를 사용해야 한다면 청색광 차단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품질의 안경은 저렴하지는 않지만 효과가 있고 밤에 청색광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5/ 춥고 어두운 방에서 수면

 

서늘한 방에서 자면 수면의 질이 향상되고 잠들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깊은 수면을 취하려면 몸의 내부 온도를 낮춰야 합니다. 이것이 덥고 습한 여름 밤에 잠들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실내 온도를 화씨 65도 또는 섭씨 18도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방을 최대한 어둡게 유지하세요. 모든 조명을 끄고 블라인드를 닫으세요.

 

6/ 밤새 와이파이 끄기

 

와이파이 라우터에서 나오는 전자기장은 신체의 자연스러운 일주기 패턴을 방해하여 수면의 질을 떨어뜨립니다. 숙면을 취하려면 잠자리에 들기 전에 와이파이를 끄세요. 데이터 모드를 해제하고 공유기를 끄세요. 비행기 모드로 설정하세요. 핸드폰을 끄세요.

 

7/ 잠들기 1~2시간 전에 작업을 중단하세요.

 

잠자리에 들기 전에 업무와 관련된 일을 하는 것은 최상의 수면을 취하는 데 좋지 않습니다. 이는 스트레스와 코르티솔을 증가시켜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고 잠들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해결하거나 단순히 자연 생성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제가 제안한 사항을 따르세요.

 

 

 

테스토스테론을 2배로 높이는 저녁 루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