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누구에게나 무엇이든 판매할 수 있는 6가지 킬러 해킹

지구빵집 2023. 8. 7. 08:34
반응형

 

 

제품 설계를 잘하고, 디자인을 잘하고, 개발을 잘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무언가를 파는 일은 일종의 신념을 설득하는 일이라서 어려운 일이다. 고객에게 자신의 신념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 모든 훌륭한 직업은 어느 정도는 영업직이 다. 고객, 예비 직원, 언론, 투자자 등에게 자신의 계획을 잘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자기가 파는 제품을 사랑하지 않으면서 고객을 설득할 수 없다.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영감을 주는 비전,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기술, 어느 정도의 카리스마, 실행 능력에 대한 스킬을 쌓아야 한다. 커뮤니케이션, 특히 서면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것은 투자할 가치가 있는 일이다. 명확한 의사소통을 위한 최선의 조언은 먼저 자신의 생각을 명확히 한 다음 평이하고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라는 것이다.

 

 

샘알트먼 성공하는 방법

 

Sam Altman 성공하는 방법

새뮤얼 H. 올트먼(Samuel H. Altman, 1985년 4월 22일 ~ )은 미국의 기업가, 투자가, 프로그래머이다. 미국의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나 미주리 세인트루이스에서 자랐다.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fishpoint.tistory.com

 

 

영업을 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을 진정으로 믿는 것이다. 자신이 진정으로 믿는 것을 팔면 기분이 좋지만, 뱀 기름을 팔려고 하면 끔찍한 기분이 든다. 영업을 잘하는 것은 다른 기술을 향상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의도적인 연습을 통해 누구나 더 잘할 수 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아마도 대부분 사람은 영업을 어려워하고 불쾌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영업을 배울 수 없는 것으로 취급한다. 훌륭한 영업팀은 고객 불만이 있을 경우 직접 찾아가서 설명하는 일을 좋아한다. 그것도 자주 말이다. 사업에 있어서 특별한 전환점을 만들고 싶다면 영업, 판매 과정에 집중하길 바란다.

 

누구에게나 무엇이든 판매할 수 있는 6가지 킬러 해킹

 

1. 제품을 판매하지 마세요. 결과와 솔루션을 판매하세요.

 

제품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제품을 통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25,600 ISO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해서 카메라를 판매할 수는 없습니다. 대신에 달빛 아래에서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말해야 합니다.

 

2. 고객의 세계로 들어가세요.

 

그들이 걱정하는 문제, 두려움, 욕구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그런 다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세요. 아이들은 즉각적으로 "예!"라고 대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우리는 논리적이지 않고 감정적인 존재입니다.

 

감정과 느낌, 감성에 호소하세요. 예를 들어, 가업을 판매하려는 경우 가족의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가족의 상황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설명할 수 있습니다.

 

4. 구체적으로 설명하세요.

 

"살을 빨리 빼세요."라고 말하지 마세요. 대신 이렇게 말하세요: "식이요법과 운동 없이 3주 안에 10파운드 감량하기!"라고 말하세요.

 

5. FOMO(실패에 대한 두려움)를 활용하세요.

 

세일 종료 시한을 엄격하게 설정하고 긴박감을 조성하세요. 대부분의 사람은 긴박할 경우 더 빨리 구매합니다.

 

- 카운트다운 타이머 사용

- 제한된 수량 강조

- 사회적 증거 표시

- 긴박감을 조성하는 언어 사용

 

6. 지루하게 만들지 마세요.

 

재미있고 이국적인 표현을 사용하세요. 일반적인 회사처럼 들리지 않도록 하세요. 텍스트에 농담을 넣으세요. 차별화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