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게으름의 7가지 유형과 치료법

지구빵집 2023. 8. 2. 08:30
반응형

 

 

게으름의 7가지 유형과 치료법

 

 

1. 혼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이런 상황이 닥치면 압도감을 느끼고 스스로를 합리화하기 시작합니다. 자칭 완벽주의자들은 이런 상황에 많이 시달립니다. 완성된 과정이나 결과를 원하지만 시작조차 두려워서 주저하게 되죠. 요령은 일단 시작하고 그 과정에서 알아내는 것입니다. 성장하면서 실수로부터 배우게 됩니다.

 

2. 신경증적 두려움: "난 못 해."

 

이 목소리를 들으면 눈앞에 놓인 과제보다 다른 일을 하고 싶어 집니다. 책을 읽거나 앞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강좌를 듣는 대신, 꼼짝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하지만 여러분도 이런 기분이 들 때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이전에는 할 수 없었던 일을 탁월하게 해냈을 때. 그때를 떠올리고 그것을 원동력으로 삼아 시작하세요.

 

3. 고정된 사고방식: "실패하거나 바보처럼 보일까 봐 두려워요."

 

고정된 사고방식은 실수하고 성장하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뜻입니다. 성장 마인드가 이에 대한 치료법입니다. 실수가 많더라도 꾸준히 노력하면 무엇이든 성장하고 변화하며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면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목소리를 들을 때마다 "나는 실수하고 실수로부터 배울 것이다"라고 스스로에게 말하세요.

 

4. 무기력: "너무 피곤해. 에너지가 없어."

 

이 목소리는 끊임없이 거짓말을 합니다. 이를 치료하는 방법은 스스로에게 "한 번만 더"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팔 굽혀 펴기를 20번 한 후 피곤한 느낌이 드시나요? "한 번만 더"라고 스스로에게 말해보세요. 한 번만 더 하면 해야 할 일을 하는 데 필요한 모든 에너지와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몸과 마음에 증명할 수 있습니다.

 

5. 무관심: "나는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아."

 

사실, 당신은 무언가에 신경 쓰고 있습니다. 누구나 무언가에 신경 쓰며, 이 목소리가 다시 나오는 유일한 이유는 자신의 감정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신경 쓰는 것을 찾아서 그것을 위해 노력하거나 해야 할 일을 하기 위한 연료로 사용하세요. 예: IG 사진을 스크롤하는 것을 좋아하고, 할 일 목록에서 해야 할 일을 필요한 시간 동안 하고, IG를 스크롤하는 것을 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6. 후회: "시작하기에는 너무 늙었다. 너무 늦었어."

 

나무를 심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20년 전입니다. 두 번째로 좋은 시기는 바로 지금입니다. 이 목소리는 다시 찾아온 기회를 놓친 후에 나옵니다. 그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마세요. 지금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차라리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7. 정체성: "나는 게으른 사람 일뿐입니다."

 

당신의 말에는 정말 힘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영적인 것을 믿지 않고 더 과학적이라면 "확인 편향"이라는 것이 있는데, 일단 당신이 게으르다고 생각하면 주변의 모든 것이 그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일어납니다. 당신이 피곤하고 당신의 마음이 당신의 편견을 확인할 이유를 찾기 시작한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고양이 화났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