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스티브 잡스를 혁신적인 기술자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는 그 어떤 '마케팅 전문가'보다 마케팅에 대해 더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스티브 잡스라는 전설이 알려주는 마케팅에 관한 7가지 교훈을 소개합니다:
교훈 1: 위험을 감수하라
신제품이 세상을 바꿀 것이라고 생각하게 만들지 않으면 아무도 신제품에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Apple은 단순히 제품을 출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업계를 '재창조'합니다.
레슨 2: 악당 만들기
경쟁자가 있다면 그저 다른 회사일 뿐입니다. 악당이 있으면 영웅이 됩니다. 우리 모두가 Apple 제품을 우상화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교훈 3: 재미있게 하라
잡스가 연설할 때마다 청중은 웃음을 터뜨렸고, 이는 결코 실수가 아니었습니다. 사람들을 웃기면 →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기 시작합니다.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면 → 당신은 그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레슨 4: 5세 어린이와 대화하기
'스타벅스 장난 전화' 클립은 재미있다는 이유로 입소문이 났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 영상에서 스티브가 복잡한 iPhone 기능을 단순화하는 놀라운 일을 해냈다는 사실을 간과합니다. 그는 그 뒤에 숨겨진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단지 실제로 보여주는 것뿐입니다.
레슨 5: 쇼비즈 활용하기
Steve는 제품 출시에 있어 약간의 쇼비즈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이러한 순간이 제품에 '와우 요소'를 부여했기 때문입니다. 첫인상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레슨 6: 기능이 아닌 결과물을 판매하라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광고 카피는 스티브 잡스의 입에서 직접 나온 한 줄일 것입니다. "주머니 속 1000곡." 결과를 판매하는 가장 좋은 예이며 수백만 개가 팔렸습니다!
레슨 7: 문제의 그림 그리기
귀사는 문제를 이해하지만 고객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Steve는 항상 제품이 해결한 문제에 대한 명확한 예를 제시했습니다. 대부분 생생한 상황을 그려서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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