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수행

명상할 때 잠이 드는 것 같은 느낌을 개선하려면?

지구빵집 2023. 9. 28. 08:33
반응형

 

 

명상할 때 잠이 드는 것 같은 느낌이 드시나요?

 

깊은 집중과 수면 사이의 혼란스러운 경계가 모호해집니다. 어떻게 하나요?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저도 그런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전적으로 당신의 잘못이 아닙니다.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은 이렇습니다:

 

(하지만 조금은 당신의 잘못입니다. 잠시 후에 이야기하겠습니다.) 하지만 먼저 명상할 때 졸리다고 느끼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1. 완전한 이완:

 

명상은 뇌를 진정시키는 마사지와 같습니다. 때때로 너무 이완되어 졸리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긴 하루:

 

스트레스로 가득 찬 길고 피곤한 하루를 보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눈을 감으면 우리 몸은 이를 꿈나라로 가라는 신호로 받아들입니다.

 

3. 수면 부족:

 

오전 12시에 자고 오전 4시에 일어나 명상하는 경우. 앉은 자세로 잠을 자게 됩니다.

 

4. 편안한 자세:

 

누워 있나요? 눈을 감고 누워 있는 것은 뇌에 잠을 자라는 신호입니다.

 

5. 세타 뇌파:

 

명상이 깊어질수록 뇌는 활동적인 사고와 관련된 베타파를 생성하는 것에서 세타파를 더 많이 생성하는 것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세타파는 깊은 이완과 각성과 수면 사이의 경계와 관련이 있습니다.

 

전적으로 여러분의 잘못은 아니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인생에서 다른 "중요한" 일을 하다가 잠이 든 적이 몇 번이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늦은 밤에 외출하거나, 드라마를 보거나, 운전을 하거나. 이는 여러분이 수면을 어느 정도 통제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죠?

 

문제는 명상을 시작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반 마음으로 명상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작동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졸리면 더 열심히 집중하고, 더 열심히 집중하고, 더 잘 알아차리세요. 이 영역에 있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저는 확실히 그랬어요.

 

그러니 몇 가지를 변경하면 좋을 것입니다.

 

1. 방이 너무 따뜻하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2. 명상하기 전에 샤워를 하세요.

3. 과식 후에는 명상하지 마세요.

4. 명상하기 전에 호흡 운동을 합니다.

5. 침대에서 명상하지 마세요.

6. 명상하기 전에 움직이기

7. 숙면하기

8. 조명을 켜고 명상하기

9. 신선한 공기 마시기

10. 자파를 시도하십시오.(japa 만트라를 반복하거나 기억하는 것)

 

그래도 잠이 들지 않고 건강하다면 몸이 원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완전히 쉬고 나면 다시 명상을 시도하십시오. 그러면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Shiva @mindfightzen  

 

 

 

참고 http://www.ibulgyo.com/news/articleView.html?idxno=2128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