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세상에 대한 대응이 전부다. 인버터 기능 보드 수정

지구빵집 2023. 10. 23. 17:28
반응형

 

세상에서 사람들이 하는 행동 중에서 실제 하는 일은 5%에 불과하고 남은 95%는 어떤 사건에 대한 대응이라고 한다. 우리는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없다. 통제하려는 시도 자체가 평화와 행복을 방해한다.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사건이나 사물에 반응하고 대응하는 방식뿐이다. 사람에게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모든 사람과 모든 것에 반응하는 것을 멈춘다. 누군가 우리 감정을 유발하는 사람은 우리를 지배하는 힘을 가진 사람이고 조작자이며 우리를 그의 통제에 두려고 하는 사람이다. 신경 쓸 필요 없다. 즉시, 침묵으로 그들을 굶겨 죽이면 된다.

 

남자가 메모하는 종이로 이면지를 사용한다. 어떤 내용을 적어도 반드시 한동안은 보관해야 하는 내용이 된다. 보통 히터 같은 경우는 화재를 방지하기 위해 손이나 물건을 가까이 가져가면 자동으로 OFF 상태가 된다. 히터가 꺼진다. 물론 흔들리거나 넘어져도 자동으로 꺼진다. 이런 방식으로 동작하는 센서를 반대로 해달라고 연락이 왔다. 그러니까 출력을 반대로 하면 되겠다고 생각했다.

 

반대로 회로를 수정하면 가까이 가면 켜지고, 반대로 멀리 떨어지면 OFF 상태로 되는 기능이 된다. 아래는 원래 있던 보드회로도를 중국에 요청해 받았다. PCB 외관 모양과 회로도를 참고한다.

 

PCB 기구도면

 

기존 반응 회로도

 

간단하게 2N2222을 사용해 출력을 뒤집어 주는 회로를 구성한다. 

 

그러니까 오른쪽에 원래 회로의 출력은 IRF1 부품의 O 핀이다. 이 핀의 출력을 뒤집어서 오른쪽의 OUT 방향으로 출력이 나간다.

 

이전 IRF1 출력이 HIGH 라면 MMBT2222A 가 ON 상태로 작동하여 OUT은 LOW 신호가 출력되고, 이전 IRF1 출력이 LOW 상태면 MMBT2222A 가 OFF 기능을 해 OUT은 HIGH 신호가 출력된다. 오~ 정말 간단히 해결했는데 이거 부품 사다가 솔더 작업하고 두 개를 완성했다. 다음 주에 가져가서 시험하는 일이 남았다. 많이 베푼 사람이 나중에 몇 배로 다 받게 된다. 

 

프랜지스터로 인버터 기능을 하도록 수정한 회로도

 

아래는 참고자료다. MMBT2222A 는 SMD 용이라서 납땜할 수 있는 TO-92 패키지 2N2222을 사용했다.

 

2N2222 Bipolar Junction Transistor

 

아래 2N2222 전류제어 트랜지스터를 간단하게 설명한다. 

 

2N2222의 기본 사항

2N2222는 NPN 트랜지스터로, 두 개의 N 도핑 층 사이에 단일 P 도핑 층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바이폴라 접합 트랜지스터로 약칭은 BJT입니다.
세 개의 단자가 있습니다: 이미터. 콜렉터. 베이스.
전류 제어 트랜지스터입니다.
콜렉터 전류는 800mA입니다.
2N2222의 전력 손실은 500mW입니다.
65°C ~ 200°C 온도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2N2222의 콜렉터 베이스 전압은 60입니다.
2n2222의 콜렉터 이미터 전압은 30입니다.
2N2222의 이미터 기본 전압은 5입니다.

2N2222의 작동

- 앞서 언급했듯이 전류 제어 트랜지스터입니다.
- 따라서 베이스 단자의 작은 전류는 다른 두 단자 사이에 높은 전류를 구동하는 데 사용됩니다.
- 응답 시간이 빠르기 때문에 스위칭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2N2222의 응용 분야

다양한 응용 분야가 있으며 여기서는 그중 몇 가지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전류 증폭에 사용됩니다. 또한 모든 기기를 자동으로 켜거나 끄는 스위치로도 사용됩니다.
응답 시간이 빠르기 때문에 펄스폭 변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임베디드 및 자동화 프로젝트에 사용됩니다.

   

아래 회로도는 KRX102E(PNP/NPN 트랜지스터)을 사용한 회로도를 보여준다. 기능은 같다.

 

KRX102E(PNP/NPN 트랜지스터)을 사용한 회로도

 

 

보드를 수정하려고 하니 우선 보드 커넥터 핀을 살펴본다. 왼쪽 4핀 커넥터 기능은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맨 아래를 1번이라고 하면 IR1, 2번은 출력 OUT, 3번은 GND, 4번은 +5V 전원 핀이다.

 

 

보드 수정 패턴 자르고 솔더링 할 부분 벗긴다

 

위 그림과 같이 2번 출력을 끊고 그 사이에 2N2222 트랜지스터를 연결하여 마무리한다. 저항은 4.7K를 사용했다. 작업 완료한 사진은 아래와 같다. 아래 참고 문서를 보면 어떻게 연결하는지 알 수 있다.

 

오늘 일은 이것으로 끝이다. 놀자.

 

 

출력을 인버팅 하도록 수정한 보드

 

 

보드 수정 작업 문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