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온라인 글쓰기의 비결은 꾸준함

지구빵집 2023. 12. 26. 08:23
반응형

 

절대 중간에 그만두지 마세요. 포기하지 마세요.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바꿔보고 밀고 나가세요. 온라인에서 글을 쓰고 성과를 내는 일은 부나 재능, 탁월함이 있어서가 아닙니다. 바로 꾸준함입니다.

 

기분이 좋을 때도 쓰고, 우울해도 쓰고, 비관적인 마음일 때도 쓰세요. 기대하지 말고 쓰세요. 당신은 이미 훌륭한 작가입니다. 더 이상 큰 상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것으로 증명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제가 자신감을 가지라고 해서 자신감이 생기거나 가질 수 있는 게 아니죠? 맞습니다. 당신이 작가라는 사실을 인정하세요. 받아들이세요. '난 훌륭한 작가야.'라고 생각하세요. 바로 펜을 들고 글을 써 내려가세요.

 

때때로 고통스럽죠. 어떤 때는 글을 쓸 수 없을 때도 있고요. 좋아서 한 일이 의무가 되고, 폭발적인 조회 수가 독자가 머문 시간이 너무 짧아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기도 합니다. 아주 오래전에 작성한 글이 매일 100회 이상의 조회수를 몇 년간 유지하기도 합니다. 모든 것은 우리가 예상한 대로 흘러가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남은 것은 무엇일까요? 결코 당신을 배신하지 않는 글쓰기입니다. 아시죠? 

 

 

 

 

지난 12년 동안 온라인에서 8,000개 이상의 글을 작성하면서 얻은 교훈입니다:   

 

1. 온라인 글쓰기의 비결은 단 하나, 분량이 이깁니다.

 

인터넷에서 분량이 역할을 하지 않는 글쓰기 플랫폼은 없습니다. 소셜 플랫폼, 주요 출판물, 제 블로그 글쓰기 경력의 모든 성장기는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꾸준한 분량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사실 기간도 필요 없습니다. 시리즈가 되었건, 단 하나의 기사건, 시의 적절한 포스팅이건 훌륭한 작가는 멈추지 않습니다. 룰을 지키고 규율을 따르세요. 없다면 만드세요. ​

 

2. 성장에 대해 설명하는 팁들은 항상 과대평가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조회수 50% 늘리기, 구독자 20% 늘리기 등 무엇인가 비결을 알려주는 디지털 마케팅 블로그를 읽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둘렀죠. 조급했습니다. 지금 보면 대부분은 정신적인 자위행위였습니다. ​

 

새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만드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트렌드를 읽고, 좋은 교훈을 얻고, 키워드를 수집하는 데는 아주 작은 시간이면 됩니다. 그 시간의 3배 이상을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세요. 

 

3. 참여를 유도하거나 입소문을 내는 글은 대부분 감정적입니다.

 

"당신 내면의 오물을 드러낼" 필요는 없지만, 화면 반대편에 있는 사람이 잠시 멈추고 당신을 느끼고, 참여하게 만드는 무언가를 말해야 합니다. 이는 스토리, 어조, 전후 사진 등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좋은 스토리를 연구하세요. 스토리가 항상 진실을 담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카피라이팅과 글쓰기는 마케팅을 전제로 합니다. 다른 사람이 읽지 않는 글은 존재하지 않는 글입니다. 감정을 건드려 공감하는 독자들을 많이 두는 마케팅과 스토리를 작성법을 공부하세요.  

 

4. 운이 좋다고 입소문이 나지 않습니다. ​

 

매일, 매주, 매년 꾸준히 게시하면 입소문을 낼 수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가 좋은 예입니다. 2,000개 이상의 글 중 50개 미만의 포스팅만이 입소문을 냈습니다. 그건 운이 아닙니다. 2,000번 이상 주사위를 굴려야 합니다. 사실 모든 일이 그렇습니다. 장기적으로 생각하는 것만큼 어려운 일은 없습니다.

 

대부분 장기적인 위대한 일은 단기적으로 무시당하기 일쑤입니다. 온라인 글쓰기는 장기적인 일입니다. 운영하는 호스팅 서비스(워드프레스)가 중단된다고 글쓰기를 멈추지 않을 테니까요.

 

5. 모든 사람이 흥미로운 말을 하는 것은 아니에요.​

 

이것은 잔인한 진실이며 온라인 작가로서 극복해야 할 첫 번째 큰 장애물 중 하나입니다. 글이 매력적이지 않다면 독특하거나 설득력 있거나 독창적인 내용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래서요? 더 깊이 파고들어야 합니다. 여유를 갖고 수정하고, 시험하세요. A/B 테스트도 좋습니다.

 

 

 

 

6. 작가로서 "성공"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출판계는 베스트셀러 작가를 띄워줍니다. 현실은 어떨까요? 유명인이나 예약 판매를 하지 않는 대부분은 파산 상태입니다. 가장 창의적이고 재정적으로 자유로운 작가들은 모두 독립적입니다. 단지 책을 판매하기 위해서만 글을 쓰지 않습니다.

그들은 책 판매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다양한 방법이란 카피라이팅, 팔리는 글, 스토리 만들기, 다른 분야의 글 말입니다. 

 

7. 대필은 경력을 위한 가솔린입니다.

 

수익성이 높습니다.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슈퍼차저입니다. 다양한 목소리로 글을 쓰는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하루 종일 단어를 가지고 놀고 기술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작가는 대필도 해야 합니다. ​

 

8. 개인 프로젝트는 항상 가장 큰 ROI를 제공합니다.(Return on Investment 투자 수익률)

 

저는 이미 출판사를 세웠으며, 책을 출판 중이고, 저의 출판사에서 출판 준비 중인 책이 3권 정도 됩니다. 대필 작가로 활동하고 싶지만 아무도 모릅니다. 아무도 온라인 글쓰기에 돈을 주지 않았어요. 그것은 제 자신에 대한 개인적인 투자였고 제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항상, 대부분의 시간을 자신에게 투자하세요. ​

 

9. 모든 작가는 온라인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모든 작가가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작가로서 돈을 버는 가장 쉬운 방법은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가르치는 것입니다. 두 가지 모두 진입 장벽이 낮습니다. 먼저 시작하세요. 그런 다음 전업 작가로 자리를 잡고 나서 위대한 소설가의 꿈을 좇으세요.

 

중간에 원하는 일을 하지 못하는 시간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일단 글을 쓰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돈을 버세요. 건강은 어느 정도 경제적인 여유가 있어야 더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건강해야 집중도 잘하고 좋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창피하거나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살아 있다는 것은 전혀 부끄러워할 일이 아닙니다. 살아 남기만 한다면 당신은 상위 1% 작가가 되어 있을 겁니다. 장담합니다.

 

10. 작가가 되는 것은 목적지가 아닙니다.

 

여정을 즐기세요. 글쓰기는 즐겁고 위대한 습관입니다. 활발하게 글을 쓰는 사람은 누구나 작가입니다. 더 이상 활발하게 글을 쓰지 않는 사람은 작가가 아닙니다. 그들은 "은퇴한 작가"입니다.

 

자신이 누구인지 알려주는 찬사를 기다리지 마세요. 자신의 습관이 자신을 대변하도록 하세요. 규칙을 정하고 반드시 지키세요. 특히 글쓰기에 대해서는 항상 Yes라고 말하세요. 주저하거나 꾹꾹 누르지 마세요. 자신이 무엇에 대해 Yes라고 말해야 하는지 알고 있어야 No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이 글쓰기를 대신하게 하지 마세요.

 

 

무료 이미지 Pixaba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