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남자들이 면도할 때 저지르는 7가지 실수

지구빵집 2024. 1. 15. 07:02
반응형

 

 

남자들이 수염 면도할 때 저지르는 7가지 실수 

 

1. 스킨 준비 건너뛰기

면도날에 의한 화상, 찔림, 상처를 남기지 않는 면도를 하려면 피부 준비가 중요합니다. 남성들은 올바른 피부 상태를 확인하지 않고 수염에 면도날을 대는 실수를 저지릅니다.

마찰을 줄이려면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윤활유를 발라줘야 합니다. 피부와 머리카락이 건조하면 수염을 면도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면도를 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샤워 후 욕실에 수증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면도를 하는 것이 피부와 모발을 부드럽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윤활제 바르기를 건너뛰면

면도기가 건조한 피부와 머리카락에 닿으면 마찰이 일어납니다. 마찰이 너무 심하면 면도기 화상을 입을 수 있고 피부가 붉어지고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새로 면도를 할 때 이러한 결과를 얻으려는 것은 아닙니다. 깨끗하고 아기처럼 부드러운 면도를 하고 싶으시다면...

 

 

 



3. 잘못된 면도 크림 사용

에어로졸 쉐이빙 폼은 매우 저렴할 수 있지만, 구입한 돈의 가치가 전혀 없는 제품입니다.

면도 후 피부가 면도할 때보다 훨씬 더 좋아 보이도록 하는 데 필요한 보습 스킨케어 성분이 부족합니다.

천연 성분과 아몬드 오일이나 시어 버터와 같은 영양이 풍부한 오일이 함유된 면도 크림을 찾아보세요.

이러한 성분은 피부에 스며들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하며 과도한 마찰 없이 면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에어로졸 폼보다는 크림이 항상 더 좋으며, 윤활제로서 비누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누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면도기 화상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찬물 사용

많은 남성이 면도하기 전에 찬물로 피부를 적시는 실수를 합니다.

수염과 그 아래 피부를 축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찬물은 피부를 조여 피부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고 면도날과의 마찰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반면 따뜻한 물은 피부를 느슨하게 하고 모공을 열어주며 모발을 부드럽게 만들어 면도로 인한 자극, 상처, 베인 자국 없이 면도를 훨씬 쉽게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5. 결을 따라 면도하기

결을 따라 면도하면 면도날이 털을 잡아당겨 면도날이 피부에 훨씬 더 가까이 닿게 되지만, 이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밀착 면도를 하면 면도날이 피부에 더 가까이 닿을 수 있지만, 피부와의 마찰이 심해져 작은 상처가 생길 위험이 커집니다.

면도기 화상과 면도날에 의한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면 결을 따라 면도를 시도해 보세요. 피부에 휴식을 주고 피부가 자극을 받아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오래된 칼날 사용

면도를 할 때마다 면도날은 점점 무뎌집니다.

무뎌진 면도날로 면도를 하면 같은 부위를 여러 번 눌러서 면도해야 하므로 면도날이 피부에 더 많이 닿게 됩니다.

더 많은 접촉은 더 많은 마찰을 의미하고, 마찰이 많다는 것은 면도기 화상, 면도날 융기, 작은 상처가 생길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면도날을 5~7회 면도할 때마다 교체하는 것이 면도 화상 및 기타 자극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7. 피부 건조 제품 사용 후

많은 애프터 쉐이브는 알코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속 수분을 대기 중으로 빨아들일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피부를 가장 건조하게 만드는 물질 중 하나입니다. 이는 노화 과정을 가속화하고 수염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가렵고 각질이 일어나며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 성분의 애프터쉐이브 대신 수분을 제거하기보다는 수분을 보충하는 보습 크림 성분의 애프터쉐이브를 사용해 보세요. 이 제품은 면도기 자극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