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33년간의 인생에서 배운 33가지 교훈

지구빵집 2024. 1. 12. 07:43
반응형

 

 

오늘은 제33번째 생일입니다.

 

X에서 난리난 Sahil Bloom @SahilBloom 글 수정.

 

매년 저는 그동안 배운 것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노력합니다.

33년간의 인생에서 배운 33가지 교훈을 소개합니다...

1. 인생은 힘들지만, 다행히도 우리는 힘든 것을 선택할 수 있다.

깊고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모든 사람과 표면적으로 어울려 사는 것도 어렵습니다. 원하는 몸을 만드는 것도 어렵습니다. 사용하지 않아서 몸이 위축되는 것을 보는 것도 어렵습니다. 목적이 있는 삶을 사는 것도 어렵습니다. 목적 없이 사는 것도 어렵습니다. 열심히 하세요.

2. 다른 누구에게도 빚진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빚진 것입니다.

기회는 한 번뿐입니다. 하나의 몸, 하나의 마음, 하나의 삶. 그 기회를 활용하세요. 능력의 한계를 시험해 보세요. 가장 두려운 일을 해보세요. 이 삶을 잡으세요.

3. 아무도 모든 것을 다 알지 못한다.

어른이 되었을 때 무엇이 되고 싶은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자신의 미래에 대해 '알아내야' 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아는 것은 젊은이로서 위안이 됩니다. 그저 나침반을 올바른 방향으로 향하게 하고, 호기심을 품고, 훌륭한 사람들과 어울리는 데 집중하세요. 그렇게 하면 좋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4. 인생은 생각보다 연약하다(그 말을 고려하더라도).

친구를 안아주고, 아이를 재워주고, 아내에게 뽀뽀하고, 부모님과 산책을 하고, 미친 가족을 볼 수 있는 마지막 시간이 언제가 될지 알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가진 모든 것을 다해 사람들을 안아주세요. 항상 상대방이 먼저 놓아주도록 하세요.

5. 누군가가 여러분을 방해하거나 앞으로 나아가도록 힘을 실어주고 있다면, 그 사이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당신의 환경이 당신의 전체 현실을 만듭니다. 과거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 과거에 갇히게 될 것입니다. 미래에 대해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과 함께라면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더 크게 생각하도록 격려하는 부족을 만드세요. 여러분의 발목을 잡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1년 안에 인생 전체가 바뀌는 것을 지켜보세요.

6. "아직"이라는 단어가 당신의 삶을 완전히 바꿀 것입니다.

"나는 충분하지 않아"는 "나는 아직 충분하지 않아... 아직"이 됩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아직 모르겠어요"가 됩니다. "나는 그럴 능력이 없다"는 "나는 아직 그럴 능력이 없다... 아직"이 됩니다. "아직"은 당신이 마음먹은 것은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는 한 마디입니다. 여러분은 역동적이고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을 받아들이고 인생을 바꾸세요.

7. 인생에는 계절이 있습니다(그리고 각 계절은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받아들여야 합니다).

우리가 겪는 고통과 어려움의 대부분은 지난 계절에 대한 불평이나 미래의 계절에 대한 걱정으로 에너지를 낭비하는 데서 비롯됩니다. 현재의 계절을 불완전함과 기회로 받아들일 때, 우리는 번영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8. 정체성은 우리 모두가 찾고 있는 진정한 것입니다.

누구나 돈, 명성, 성공을 추구한다고 생각하지만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정체성입니다. 현재에 정체성을 받아들이고, 다각화를 통해 위험을 낮추고, 새로운 관점을 찾아 도전하세요.

9. 적과의 첫 접촉에서 살아남은 계획은 없다.

마이크 타이슨은 "누구나 한 대 맞기 전까지는 계획이 있다"는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그의 말이 맞습니다. 계획은 좋지만 창밖으로 던져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혼돈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세요. 사람은 계획을 세우고 신은 웃는다.

10. 성공은 항상 관심 뒤에 따라온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흥미를 느끼는 데에만 너무 집중하고 관심을 갖는 데는 소홀합니다. 관심을 갖는 것이 흥미로워지는 방법입니다. 진정한 관심사를 추구하면 깊은 집중을 하게 되고, 이는 가짜가 불가능한 깊이를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깊이는 성공의 필수 요소입니다.

11. 불안은 인간의 자연스러운 상태입니다.

어렸을 때는 승진을 하거나 돈을 더 많이 벌거나 상을 받으면 불안감이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느낌은 자연스러운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불안감을 허세로 감추려 하지 말고 솔직하게 털어놓는 것이 불안감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관리하는 열쇠입니다.

12.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전혀 모른다.

자신의 능력을 알아내는 유일한 방법은 안전지대를 벗어나는 것입니다. 위험을 감수하고 그 고통을 받아들이는 것. 때때로 당신은 추락하고 화상을 입을 것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자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13. 평범함과 사랑에 빠지세요.

놀라운 삶은 작고 평범하고 지루한 일들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천천히 성장하는 것에 익숙해지면 꿈에 그리던 삶을 만들 수 있습니다.

14.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에 할 수 있는 일을 과대평가하고 1년에 할 수 있는 일을 과소평가합니다.

1년이면 인생 전체가 바뀔 수 있습니다. 10년도 아니고, 5년도 아니고, 3년도 아닙니다. 바로 1년입니다. 매일 집중해서 노력하는 1년. 오늘 시작하세요.

15. 복합적인 실수를 피하면 항상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복합 실수란 한 번의 실수가 다른 실수로 이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항상 첫 번째 실수를 통제할 수는 없지만, 그 실수가 앞으로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게 할지는 통제할 수 있습니다. 복합적인 실수를 피하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16. 자유가 진정한 목표입니다.

원하는 것을,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때에 할 수 있는 능력은 모든 사람이 무엇보다도 소중하게 여기는 것입니다. 돈과 자유를 혼동하는 것은 사람들이 흔히 저지르는 실수입니다. 돈은 자유를 얻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이지만, 더 많은 경우 돈은 우리를 더 많은 것을 위해 달려가게 하는 도구가 되기도 합니다.

17. 사람들은 당신을 이상하다고 할 것이고, 그것은 좋은 일이다.

남들과 다르게 살기 시작하고 삶을 변화시키기 시작하면 일부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을 미쳤다고, 구질구질하다고, 다르다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평범하다는 것은 지나치게 과대평가된 것입니다. 세상은 더 이상 평범한 사람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비정상이 되세요.

18. 당신은 항상 당신의 예전 모습에 움찔해야 한다.

1년 전의 자신을 돌아보았을 때 자신의 결과물, 습관, 행동 또는 행동에 움찔하지 않는다면 걱정해야 합니다. 그 '움츠러드는' 느낌은 여러분이 성장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항상 존재해야 합니다.

19. 낙관주의는 장애물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장애물을 영구적인 장애물이 아닌 기회로 보는 것입니다.

인생에서 우리는 성공적으로 헤쳐나간 장애물의 수만큼 보상을 받습니다. 창의적이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이라면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비관론자는 똑똑해 보이고 낙관론자는 부자가 됩니다.

20. 비생산적인 산책이 가장 생산적인 활동이다.

핫 테이크: 2배속으로 팟캐스트를 들으며 인생을 바꾼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저는 업무 시간, 팟캐스트 청취 시간, '생산적인 시간'을 모두 합친 것보다 휴대폰 없이 조용히 걷는 동안 인생을 바꿀 아이디어를 더 많이 떠올렸습니다.

21. 중요한 결정을 내릴 '적절한 순간'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이를 갖는 것, 직업적 위험을 감수하는 것, 새로운 곳으로 이사하는 것 등은 모두 크고 두려운 결정입니다. 여러분이 바랄 수 있는 최선은 가능한 한 편안하게 믿음의 도약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후에는 문을 열고 비행기에서 뛰어내린 다음 낙하산을 단단히 챙겼다고 믿기만 하면 됩니다.

22.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을 찾아보세요.

인생은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화려한 순간이 아닙니다. 인생은 대부분 가만히 앉아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을 찾았다면 인생의 동반자를 찾은 것입니다.

23. 무언가 잘 안 풀릴 때는 더하고 싶은 충동과 싸우고 대신 무엇을 뺄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우리는 힘든 상황에 처할 때마다 새로운 운동, 새로운 보충제, 새로운 프로젝트, 새로운 사람 등 새로운 것을 추가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통 해결책은 새로운 것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방해하는 요소를 제거하는 데서 찾을 수 있습니다.

24. "적지만 더 나은"은 모든 것에 적용되는 만트라입니다.

일에서 건강, 인간관계까지: 더 많이 할 필요도, 더 많이 가질 필요도 없습니다. 우리는 더 적은 것이 아니라 더 나은 것이 필요합니다.

25. 변화하고 싶지 않은 사람을 변화시키려는 시도를 멈추세요.

사람들은 우리가 원해서 변화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원해서 변화합니다. 누군가가 지속적으로 변화하지 않으려는 태도를 보인다면 변화시키려는 노력을 멈추세요. 에너지를 절약하고 앞으로 나아가세요.

26. 당신이 만나는 모든 사람은 당신이 전혀 알지 못하는 전투를 치르고 있습니다.

아주 작은 정보에 근거해 누군가를 판단하기 전에 그 점을 생각해 보세요. 더 긍정적이고 공감하는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7. 누구에게나 외국 교도소 친구가 필요합니다.

인생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외국 감옥에 갇혔을 때 탈옥을 위해 믿을 수 있는 친구 몇 명을 두는 것입니다. 최소한 탈옥을 위해 관련 고위 당국에 연락하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는 친구가 있어야 합니다.

28. 당신을 믿는 사람은 일관성을 촉진할 수 있지만, 당신에게 내기를 거는 사람은 항상 격렬함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누군가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는 압박감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그것은 항상 당신의 삶에 강렬한 불을 지필 것입니다. 저를 상대로 베팅을 하셨다면 환불을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9. 진정성은 언제나 돋보입니다.

누군가가 진정성이 있다면, 그들은 최고 수준의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자석이 됩니다.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가짜가 판치는 세상에서 우리는 모두 진짜에 끌립니다.

30. 말이 아닌 행동에 집중하세요.

말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말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중요한 것은 행동입니다. 행동하는 사람이 되세요.

31. 계속해서 다시 일어나는 사람에게는 절대 베팅하지 마세요.

세상은 한 방 맞고도 다시 일어서는 용기와 근성을 가진 사람들의 것입니다.

32. 우리는 모두 나이가 들면서 더 부끄러워진다(또는 그것을 받아들일 만큼 성숙해진다).

저는 어렸을 때 부모님이 왜 그렇게 부끄러워하는지 궁금해하곤 했습니다. 부모님이 더 부끄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죠. 제가 틀렸습니다. 우리는 나이가 들면서 더 부끄러워지거나, 아니면 우리 자신이 되는 것에 익숙해질 만큼 충분히 성장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33. 앞줄의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세요.

눈을 감으면 당신은 죽었습니다(죄송합니다!). 자신의 장례식에 왔다고 상상해 보세요. 사람들이 들어와서 울면서 서로를 껴안고 있습니다. 모두가 자리에 앉습니다. 맨 앞줄에 누가 있나요? 바로 그 사람들이 정말 중요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오늘 여러분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다가올 한 해를 위해 건배!

"인생은 거꾸로만 이해할 수 있지만, 앞으로 나아가야만 한다." - 소렌 키에르케고르

33년간의 짧은 인생에서 배운 인생의 교훈입니다.

이 교훈 중 하나가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여러분과 연결되어 행동으로 옮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아름답고, 열심히, 성장으로 가득 찬 한 해를 위해 건배!

 

 

 

 

Sahil Bloom @SahilBlo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