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러너스

마라톤 글쓰기를 위한 27가지 주제(마라톤 프롬프트)

지구빵집 2024. 1. 23. 07:53
반응형

 

 

글을 쓰다 보면 가끔 진부한 표현이 될 수도 있지만, 저는 삶과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을 좋아합니다.

 

농담 삼아하는 말이지만, 사실 저는 어떤 일에 대해 공식적인 글을 쓰기 전까지는 제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달리기는 현재 제 인생에서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달리기에 대한 경험, 달리기에 대한 감정, 달리기와 훈련의 고비와 저점에 대한 반추 등 달리기는 제 달리기 일지의 시선을 피할 수 없습니다.

 

간혹 쓰기가 힘들더라도 계속해서 러닝 글을 쓰세요.

 

주제를 선택하고, 펜과 글쓰기 노트(또는 공책, 종이 등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를 들고, 맛있는 음료를 마시며 10분 또는 15분 동안 의식의 흐름을 써 내려가세요.

 

머릿속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실제로 작문 노트에 글을 쓰세요(손글씨가 가장 좋지만 디지털로도 가능합니다).

 

글을 쓰기 시작하면 머릿속으로만 생각했다면 떠오르지 않았을 몇 가지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입니다.

 

그것은 글쓰기의 묘한 부두교입니다.

 

글의 내용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거나 문법이나 철자 오류에 대해 걱정하거나 수정하려고 하지 마세요.

 

자신의 글을 판단하지 마세요(또는 자신이 쓰고 있는 글에 대해 스스로를 판단하지 마세요). 그냥 쓰세요. 

 

아래에 마라톤 글쓰기를 위한 주제를 모았습니다. 프롬프트는 보통 사용장의 문장이 시작되기를 기다리는 모니터의 깜박임을 말합니다. 아래 제시하는 질문으로 시작하세요. 아마도 스스로 놀랍다고 느끼는 글이 나올 겁니다. 

 

장담합니다. 저도 그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글쓰기 프롬프트란 무엇인가요?

 

글쓰기 프롬프트는 작성자가 페이지에 첫 단어를 쓸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간단한 주제 아이디어입니다. 그림, 시의 한 구절 또는 가상의 시나리오가 될 수 있습니다.

 

글쓰기 프롬프트는 추상적, 사실적, 연상적, 생각을 자극하는 것, 통찰력 있는 것, 설명적인 것 등이 될 수 있습니다. 

 

 

마라톤 글쓰기를 위한 27가지 주제(마라톤 프롬프트)

 

  1. 마라톤 완주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2. 마라톤 경기 당일에 대해 이미 경험한 것처럼 써보세요. 예를 들어, "방금 마라톤 결승선을 통과했는데..."와 같은 표현이 가능합니다. 어떤 감정을 느꼈나요?
  3. 시각화할 때 레이스 당일의 어떤 부분이 가장 생생하게 떠오르나요? 끔찍했던 훈련 달리기를 생각해 보세요. 그 훈련에서 다른 방법으로는 배울 수 없었을 어떤 점을 배웠나요?
  4. 이 끔찍한 달리기에서 얻은 긍정적인 교훈은 무엇인가요(적어도 한 가지)?
  5. 스스로에게 어떤 조언이나 격려를 해주고 싶으신가요? 듣고 싶은 말을 적어보세요. 여러분의 러닝 친구이자 롤모델은 누구인가요? 그들에게서 무엇을 배웠나요? 그들이 여러분의 러닝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6. 달리기 위해 문 밖으로 나가는 데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나요? 그러한 경험 몇 가지와 달리기 대신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 적어주세요. 결국 얼마나 자주 달리기 위해 밖으로 나가게 되었나요? 어떤 패턴을 발견하셨나요? 달리기 위해 문 밖으로 나가기 위해 어떤 요령이 효과가 있나요?
  7. 이 진술이 사실이라고 생각하며 그 이유(또는 그렇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떤 날은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결과다."
  8. 가장 자주 미루는 이유나 달리기를 하지 않거나 제대로 먹지 않는 것에 대한 일반적인 변명에 대해 적어 보세요. 이러한 변명을 극복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9. 가장 좋아하는 러닝 장비는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10. 달리기와 마라톤 훈련을 통해 인생의 다른 부분에서 사용했거나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운 것이 있나요?
  11. 가장 기억에 남는 러닝 및 레이싱 추억은 무엇인가요? 가장 생생한 러닝 및 레이싱 기억은 무엇인가요? 어떤 러닝 스토리를 반복해서 들려주나요?
  12. 러닝과 인생에서 받은 최고의 조언을 떠올려 보세요.
  13. 러닝, 레이싱 또는 피트니스에 대해 스스로에게 어떤 이야기를 하나요? 오래전부터 가지고 있었지만 검증되지 않은 어떤 견해가 오늘날 여러분이 하려고 하는 일에 영향을 미치나요?
  14. 휴대폰을 열고 마음에 드는 레이스 사진이나 자신이 달리고 있는 사진을 찾아보세요. 이 사진이 마음에 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진에서 누구와 무엇에 대해 감사하고 있나요?
  15. 내 몸에 감사하는 이유는...
  16. 자신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순간에 대해 써보세요.
  17. 달리기 후 몸이 어떻게 느껴지나요? 달리기 후 어떤 감정을 느끼십니까?
  18. 당신의 완벽한 달리기를 묘사하세요. 날씨는 어떤가요? 누구와 함께 달리나요(있다면)? 단거리 달리기인가요, 장거리 달리기인가요?
  19. 왜 달리기를 하나요? 달리기를 통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무엇을 얻나요?
  20. 마음에 와닿는 달리기 명언과 만트라를 모아 노트에 추가하세요.
  21. 달리기나 경주에서 어떤 부분을 더 잘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나요? 더 나아지기 위해 어떻게 노력할 수 있을까요?
  22. 달리기나 마라톤 훈련이 없었다면 경험하거나 배우지 못했을 인생의 어떤 점을 가져다주었나요?
  23. 인생에서 긍정적이거나 유용하거나 도움이 되는 것 중 당연하게 여기는 것은 무엇인가요?
  24. 버킷리스트에 있는 러닝 경험과 레이스는 무엇인가요?
  25. 달리기를 시작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러닝에 대한 가장 오래된 기억은 무엇인가요? 항상 달리기를 즐겼나요, 아니면 나중에 시작했나요?
  26. 스스로를 러너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달리기를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다시 말해, 달리기를 자신의 정체성의 일부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자신이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시나요?
  27. 마라톤을 사랑하시나요? 가족은요? 사랑하는 연인은요? 마라톤이 사랑에 도움을 준 적이 있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