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부를 설계하다, 책이 주는 7가지 교훈:

지구빵집 2024. 3. 8. 07:52
반응형

 

 

기대수명이 늘면서 돈 문제에 대한 우리의 고민도 커지고 있다. 걱정만 하고 실천하지 않거나, 생각 없이 행동 목록만 세우는 사람은 결코 진정한 부를 이룰 수 없다.

 

저자는 ‘어이없을 정도로 작은 시작’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위대한 것은 모두 처음에는 아주 작게 시작한다고 말한다. 투자에서는 일찍 시작하는 것만큼 확실한 왕도가 없으며 시작하기에 너무 늦었다는 말은 통하지 않는다. 진정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이 책에서 말하는 3가지 부의 법칙으로 투자를 시작하자.

 

 

부를 설계하다에서 배우는 7가지 교훈: 돈과 의미의 삶을 형성하는 방법 작성자: 브라이언 포트노이(저자)

 

1. 부는 단순한 돈 그 이상입니다: 포트노이는 진정한 부는 금전적 부를 넘어선다고 강조합니다. 그것은 개인이 정의한 대로 만족스러운 삶을 위한 자금을 마련하고 의미 있는 삶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2. 부자가 되는 것과 부자로 사는 것의 차이: 포트노이는 부자가 되는 것과 부자로 사는 것의 중요한 차이점을 탐구합니다. 부자가 되면 끊임없이 더 많은 것을 추구하는 만족스럽지 못한 삶을 살게 될 수 있지만, 부자로 산다면 자신의 방식대로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목적의 중요성: 이 책은 인생에서 뚜렷한 목적을 갖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자신의 목적을 이해하면 재정적 결정을 단순화하고 적시에 올바른 일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4. 단순화 및 우선순위 지정: 포트노이는 기대치를 관리하고 돈과 삶에 대한 실질적인 결정을 내릴 때 단순화의 힘을 강조합니다. 진정으로 중요한 것에 집중함으로써 개인은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재정적 선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자산 관리의 행동적 요인: 이 책은 재정적 성공을 달성하는 데 있어 개인의 행동, 자제력, 자기 인식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포트노이는 돈에 관한 자신의 편견과 감정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6. 돈과 의미의 관계: 포트노이는 돈과 의미 있는 삶 사이의 연관성을 탐구합니다. 그는 독자들에게 돈을 어떻게 하면 잘 사는 삶을 지원하고 성취감을 가져다주는 경험과 가치에 투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라고 권유합니다.

7. 돈과 삶의 균형: '부의 기하학'은 기존의 조언을 뛰어넘는 재무 계획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법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개인이 삶의 물질적, 정신적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돈과 의미의 균형을 맞출 것을 권장하고, 진정한 부의 마인드를 기르는 것에서부터 성공 투자의 실행에 이르는 3단계 프로세스는 추상적인 것에서 시작하여 실행 가능한 것으로, 중요한 원칙에서 시작하여 덜 중요한 방법으로 이르며 우리에게 진정한 부를 설계하는 로드맵을 제시한다.

 

 

 

The Geometry of Wealth: How to shape a life of money and meaning by Brian Portnoy (Autho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