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일 끝내기'의 10가지 교훈

지구빵집 2024. 3. 27. 08:29
반응형

 

'일 끝내기'의 10가지 교훈을 소개합니다: 스트레스 없는 생산성의 기술 데이비드 앨런(저자), 제임스 팰로우스(서문)

Getting Things Done: The Art of Stress-Free Productivity by David Allen (Author), James Fallows (Foreword)

1. 모든 것을 캡처하세요: 생각과 약속을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에 캡처하여 외부화하세요. 이렇게 하면 정신적 여유가 생기고 어떤 것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결과를 명확히 하세요: 각 작업이나 프로젝트에 대해 원하는 결과를 명확하게 정의하세요. 이렇게 명확하게 정의하면 우선순위를 정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체계적으로 정리하세요: 정보, 작업, 참고 자료를 분류하고 저장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조직 시스템을 만드세요. 이 시스템은 직관적이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정기적으로 검토하세요: 약속, 프로젝트, 작업을 정기적으로 검토해 목표와 우선순위에 부합하는지 확인하세요. 이렇게 하면 계획대로 일을 진행하고 필요한 조정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효과적으로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해 중요도와 긴급성에 따라 작업의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이렇게 하면 가장 중요한 활동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6. 작업을 실행 가능한 단계로 나누세요: 큰 작업을 실행 가능한 작은 단계로 나누세요. 이렇게 하면 관리가 더 쉬워지고 완료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7. 방해 요소를 관리하세요: 집중해서 작업할 수 있는 전용 시간 블록을 만들어 방해 요소와 방해를 최소화하세요. 이를 통해 집중력을 높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8. 가능하면 위임하세요: 다른 사람에게 위임할 수 있는 업무를 파악하고 주인의식을 갖도록 권한을 부여하세요. 위임은 보다 전략적인 활동을 위한 시간을 확보해 줍니다.

9. 신속하게 의사 결정을 내리세요: 즉각적인 의사 결정으로 미루는 일을 피하세요. 결정을 미루면 정신이 혼란스러워지고 업무 진행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10.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세요: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세요. 번아웃을 피하기 위해 개인 활동, 휴식, 재충전을 위한 시간을 할당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