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행동 단락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예외를 두지 않는다.

지구빵집 2020. 1. 22. 10:12
반응형

 

  행동은 거의 항상 실수를 낳는다. 그러나 행동하지 않으면 절대 성공할 수 없다. 실수하지 않고 성공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내가 당신 머릿속에 주입하려는 가장 큰 교훈은 더 빨리 실수할수록 더 빨리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경험해 보지 않은 분야의 사업을 처음 시작하면, 그야말로 모든 것이 엉망진창인 시기가 찾아온다. 모든 일이 꼬이고, 당신은 속을 까맣게 태우는 끔찍한 실수들을 많이 할 것이다.

 

  그런 실수들 때문에 당신은 쓰러지도 하고, 자신이 바보처럼 느껴질 때도 있고 , 하던 일을 멈추는 순간이 올 수도 있지만 부정적인 생각들에 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당신이 할 일은 아주 많이 행동하고 실수해서, 거기에서 배우고 가능한 한 빨리 문제를 극복하고 헤쳐 나가는 것이다. 지금부터 당신은 트래픽 파이터처럼 실수를 ‘행동하지 말아야 할 이유’라고 믿지 마라. ‘미래에 당신에게 돈을 벌어 줄 교훈’이라고 믿어라.

 

  다른 일 말고 당신의 가장 큰 문제인 ‘돈 버는 일’에서 시작하라.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 고객을 유치하면 된다! 끝! 끝이다. 이것이 당신이 해야만 하는 일의 전부다. 당신의 가장 큰 문제는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다. 당신의 유일한 문제도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다.

 

  당신이 제품과 관련해서 하는 모든 일과 배우는 모든 것, 생각하는 것, 행동하는 모든일은 이 하나의 성과를 달성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

 

  이게 끝이다. 이것을 실천해서 눈앞의 과제에만 집중하면 문제를 만들어 파고들 틈이 거의 없어진다. 당신이 문제를 가정해 걱정하려 한다면, "행동 단락"을 반복해서 떠올리고 방침을 고수하라. 설사 실패해도 그 방침을 고수하면 결국 어떤 형태로든 성공을 거둘 것이다. 염려를 완전히 떨쳐 버릴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항상 일어나지도 않은 문제를 생각하는 시간은 대폭 줄이고 목표 달성을 위해 행동하는 시간은 늘리는 대답을 구할 수는 있다.

 

  당신이 할 일은 궁극적 목표를 찾고, 그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경우 스스로를 용서할 수 있는지 자신에게 묻는 것이다. 더 중요한 점은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때 발생하는 고통의 포인트를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일반 사람은 목표 달성 계획을 세우는 법을 모르기 때문에 목표를 실제로 달성할 기회조차 갖지 못한다. 목표 달성 계획을 세우는 일은 목표 그 자체보다 중요하다. 실행 계획을 세우는 일은 아주 쉽다. 당신이 할 일은 그저 목표 달성을 위해 밟아야 할 단계를 모두 적는 것이다. 하지만 실행 단계를 적기 전에 알아야 할 한 가지가 더 있다. 우선 목표를 규정해야 한다. 자신의 목표가 무엇을 수반하고, 인생 전체에서 어떤 의미인지 정확히 알아야 한다. 누구나 ‘나는 이것을 원해’ 라거나 ‘나는 저렇게 되고 싶어’라고 할 수 있다. 원하는 바가 정확히 무엇이고 목표가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인지, 또 달성된 목표나 완성된 결과물은 어떤 느낌일지 자신의 목표를 규정할 수 있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그렇다면 왜 그중에서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 사람은 극히 드물까?

 

  이유는 그들이 목표를 구체적으로 전혀 모르고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도 무지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성공이라는 사건’ 그 자체에만 주목한다. 사건은 바람을 이루고 돈을 엄청나게 벌어서 ‘멋진 인생’을 살게 되는 순간이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말할 수 있는 것은 거기까지다. 그들은 이렇게 생각한다. ‘돈을 엄청 많이 벌면 이 형편없는 회사를 다닐 필요가 없을 거야.’ 이것이 전부다. “당신은 돈을 얼마나 많이 벌고 있을까요? 당신은 무엇으로 유명할까요? 그렇게 되기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누가 이상적인 고객이 될까요? 당신이 파는 상품은 무엇일까요? 당신이 금전적 목표를 달성하려면 얼마나 많은 고객이 있어야 할까요?당신의 주요 목표를 달성하려면 누구의 지원이 필요할까요?”

당신은 큰 사건이 그보다 작은 많은 행동이 합쳐진 결과임을 깨달아야 한다. 그 행동들은 일상의 수많은 더 작은 행동에 기초한다. 출처: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방법

 

 

무료이미지 Pixabay로부터 입수된 Public Co 님의 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