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러너스

대공원 마라톤 훈련, 대공원 달리기 코스와 거리

지구빵집 2020. 4. 6. 10:12
반응형

 

 

우리가 주말마다 정기모임에서 달리는 양재천 주로를 사회적 거리두기로 차단하였고, 봄 꽃 구경하는 인파가 몰릴 경우를 대비해 매주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바이러스의 공격은 더욱 집요하고, 포위망을 좁혀온다. 버티는 사람들도 인내심이 바닥나고 있다. 소중한 일상에 의미를 부여하고 그 일상을 되찾고 싶은 사람이 대부분이다. 어차피 전염병 사태는 지나갈 것이다. 그때 우리가 소중히 간직하고 지킬 것들이 좀 더 많이 남았으면 좋겠다. 

 

서울대공원 주변의 마라톤 훈련 코스

 

 

A코스 : 코끼리열차코스, 2.13 km

 

리프트 매표소 - 코끼리열차 다니는 길 코스로 완만한 언덕이 있어서 초보자에게 적합한 코스입니다.

 

 

 

B코스 : 복돌이동산코스, 3.01 km

 

리프트 매표소 - 복돌이동산 앞 - 동물원 앞 - 코끼리열차 다니는 길 코스로 복돌이동산 앞에서 약 1km 정도의 오르막 길이 나오며 언덕훈련하기 적합한 코스입니다.

 

 

 

C코스 : 서울랜드코스, 3.41 km

 

리프트 매표소 - 코끼리열차 호수길 - 리프트 내리는 곳 - 서울랜드 후문 - 약수터 - 검문소 - 코끼리열차 호수길 코스로 완만한 언덕이 있습니다.

 

 

 

D코스 : 대공원파출소코스, 3.76 km

 

리프트 매표소 - 코끼리열차 호수길 - 리프트 내리는 곳 - 서울랜드 후문 - 약수터 - 검문소 - 대공원 파출소 - 코끼리열차 호수길 코스입니다.

 

 

 

E코스 : 외곽코스, 5.33 km

 

리프트 매표소 - 조각 분수대 - 미술관 가는 길 - 서울랜드 후문 - 리프트 내리는 곳 - 동물원 - 동물병원 - 복돌이동산 - 리프트 매표소 코스로서 오르막 길이 심하여 상급자 코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