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 생각 바른 글

글을 쓸 수 없을 때조차 글을 쓴다. 그게 전부다.

반응형

 

 

글을 쓸 수 없을 때조차 글을 쓴다. 그게 전부다. 

 

인간은 왜 살아? 왜 존재를 이어나가는 거지? 왜 삶과 생명에 대해 지독하게 집착하는 것일까? 바로 이야기하기 위해, 기억하기 위해서 살아가는 게 아닐까? 베르나르는 그의 책 '문명'에서 이야기되지 않는 모든 것은 잊힌다고 했다. 존 윅은 그의 아내 헬렌을 기억하기 위해 하이테이블까지 배신하고 끝까지 살아남아야 했고, 소설 문명의 주인공 바스테트는 고양이의 역사를 남기기 위해 자신이 겪은 일들을 이야기하고 글을 배우기 위해 노력했다. 인간이 끊임없이 존재하고 살아남는 이유가 자기에게 일어난 일을 기억하고, 이야기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하자.

 

하늘이 있어? 멀 하늘이라고 하는데? 보이는 것은 다 우주야. 하늘 sky는 정의할 수 없고 따라서 존재하지도 않는다. 추상적이라서 아주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평선이나 수평선 위로 보이는 무한대의 넓은 공간을 의미한다. 순우리말이다.

 

sky [skaɪ] - 명사 (Noun), 하늘, 스카이 위하늘 하늘은 종종 사람이 땅에서 위로 올려다볼 때 보이는 곳을 말한다. 비록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하늘을 봐 왔지만, 하늘은 정확하게 정의되기 어렵다. 하늘의 색은 확산 일사의 결과이다. 양지바른 날에 지구의 하늘은 보통 파란색의 그래디언트 - (레일리 산란으로 인해) 천정(天頂)에서는 어둡고, 지평선 근처에서는 밝은 - 로 보인다. 천문학의 영역에서, 하늘은 또한 천구(天球)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것은 태양, 별들, 행성들, 달이 여행하는 것처럼 보이는 가상의 돔이다. 천구는 별자리라고 불리는 구역으로 나뉜다.

 

시간도 없는 거? 단지 흐름만 있는 거야. 숫자는 셀 수 있으니 몇 번째 흐름으로 판단하면 되겠지. 오늘 흐름은 첫 번째, 다음 흐름은 백 번째. 너의 3번째 흐름과 나의 76번째 흐름이 대충 이 정도에서 보게 되는 거지. 시간처럼 다들 잘 지키면서 정의할 수 없고, 설명하기도 피곤한 물건도 없구나. 

 

일을 할 수 없을 때조차 일을 하라. 그게 전부다.

저축할 수 없을 때조차 저축하라. 그게 전부다.

사랑할 수 없을 때조차 사랑하라. 그게 전부다.

전투할 수 없을 때조차 전투하라. 그게 전부다.

일어날 수 없을 때조차 일어나라. 그게 전부다.

싸울 수 없을 때조차 싸워라. 그게 전부다.

달릴 수 없을 때조차 달려라. 그게 전부다.

저항할 수 없을 때조차 저항하라. 그게 전부다.

좋아할 할 수 없을 때조차 좋아하라. 그게 전부다.

그릴 수 없을 때조차 그려라. 그게 전부다.

연주할 수 없을 때조차 연주하라. 그게 전부다.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42553670

 

 

 

 

 

 

반응형

캐어랩 고객 지원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지난 30년 여정, 캐어랩이 얻은 모든 것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하기

카톡 채팅방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당신의 성공을 위해 캐어랩과 함께 하세요.

캐어랩 온라인 채널 바로가기

캐어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