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일을 시작하는 데는 새로운 정보나 멋진 기술이 필요하지 않다.

지구빵집 2021. 9. 17. 10:41
반응형

 

 

일을 시작하는 데는 실행하는 데는 새로운 정보나 멋진 기술이 필요하지 않다.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을 시작조차 하지 못하는 때가 많다. 미루기만 할 때도 있다. 머리로는 잘 알고 있지만 몸으로 배우지 않았기 때문이다. 무엇이건 일이 되려면 필요한 것은 시간이라는 사실도 알고, 일을 작은 단위로 분해해야 하는 것도 알고, 하나씩 순서대로 완성해야 하는 것도 안다. 그렇지만 시작하지 않는다. 결국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 

 

시작하지 못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다. 빨리 잘하고 싶은 조급함, 완벽하게 준비하고 깔끔하게 하고 싶다는 욕심, 충분히 해 낼수 있다는 오버 자신감으로 미루기만 할 뿐 시작하지 못한다. 아래 사항대로 몸이 배우도록 충분히 연습하면 무슨일이든 시작하는 데는 문제가 없지는 않겠지만 시작은 하게 될 수 있다. 검증된 것은 정확하니까 맞는 것이다. 검증된 것이라 할지라도 때로는 외부 여견이 맞지 않아 어긋날 수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 검증된 것을 순서만 잘 지키고 원칙을 지켜 해 나가면 대부분 같은 결과를 가져온다. 공부 잘하는 방법, 부자가 되는 방법,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방법 등 다 그렇다.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만 하면 다 되는 것이다. 물론 어렵기 때문에 주위에 그런 사람은 드물다. ^^    

 

1. 고민하지 말고 실행하라. 미루지 말고 작게 시작하라.

2. 모든 고민 집중 방해 요인을 제거하고, 스스로를 고립시켜라.

3. 빈 공간에서 벗어나라. 지금 결정하라. 

4. 일찍 시작해서 성공하라. 딴 생각이 들기전 최대한 빨리 시작하라. 

5. 힘들고 어려운 일부터 먼저 처리하라. 힘든 일을 처리하면 빨라진다. 

6. 뒤돌아보지 마라. 앞만 보고 집중하라.

7. 추가 의견을 구하지 마라. 충분히 의견을 구했다.

8. 말하지 말라. 변명하지 마라. 서둘러 일단 해봐라. - 롭 무어 저 결단 p.295 

 

 

출처 모른다. 수입에 비해 많이 지출하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