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사람한테 기대하는 것이 없는 아이.

지구빵집 2022. 1. 5. 20:24
반응형

 

 

아들은 육군 1사단으로 작년 이맘때쯤에 입대를 했으니 제대까지는 이제 6개월 하고도 열흘 남았다. 아들은 다른 사람에게 큰 기대 같은 것을 하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다.

 

기대하지 않는 삶은 재미 없거나 상처받지 않는 것 둘 중의 하나인데 민서는 후자를 택한 것 같았다. 아들은 안정감이 느껴졌다. 요즘 군대는 훈련이나 근무 시간을 제외하면 스마트 폰 사용이 자유롭다.

 

가끔 엄마와 메시지를 주고 받는 내용을 보노라면 우리보다 생각도 많고 의젓해진 모습을 본다.

 

자기말로 '내가 어떤 행동을 하기 전에 이런 행동이 나중에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 생각하고 행동합니다.'라고 말할 때는 소름이 다 돋았다.  

 

 

포도 돌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