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24시간 한 가지 생각만 하세요.

지구빵집 2022. 2. 24. 11:22
반응형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이유는 24시간 그것만 생각하지 않아서다. 24시간 돈 버는 생각만 해라. 그래도 돈을 벌지 못한다면 너는 바보다. 24시간 생각하고, 24시간 일한다는 의미가 무엇인지 이제야 이해를 하다니. 생활을 단순화하고 목표에 집중하라는 의미가 무엇인지 이제야 이해를 하다니.

 

너는 다른 일을 하지 말았아야 했다. 지금은 글을 쓰고, 책을 읽을 때가 아니다. 지금은 관심있는 곳을 기웃거리고 흥미진진한 것들을 찾아다닐 때가 아니다. 오만 잡것들을 생각하며 시간을 보낼 때가 아니란 말이다. 인생은 그저 꾸물거리기는 해도 제 갈길을 꾸역꾸역 찾아간다. 나 역시 그렇다.

 

생활을 단순하게 유지하고, 24시간 목표에 집중한다. 목표와 관련없는 다른 모든 일들은 꿈도 꾸지 말자.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은 때가 있는데 지금은 모든 점들을 연결하고, 그 연결이 가치가 있는 일에서 빛을 발하도록 일을 할 때다. 무엇인가 점이 될만한 것들에 충분히 시간을 쏟아부었다. 때론 의미 없는 일들에 집중했고, 일정한 양을 채우기 위해 필요 없는 독서를 했고, 그냥 마음을 충족시키기 위한 글쓰기를 끊임없이 했고, 쓸데없는 걱정과 미래를 예견하느라 과도한 집착과 에너지를 소모했다. 

 

지금은 그럴 때가 아니라 사업을 하고 물건을 만들고 광고하고 팔고 수익을 얻고 설득하고 공유하고 공헌하고 헌신할 때다. 지금까지 헛짓거리로 만든 충분한 점들을 연결해 돈을 벌어야 할 때다. 보험하는 친구에게 전화가 왔다. 이번 달 실적이 부진해 아직 20여 일 남은 자동차 보험 갱신을 일찍 해달라고 했다. 나중에 하자고 했다. 그는 자기 일에 열심이다. 일도 몇 가지를 하고 오로지 자기가 하는 일에 집중하는 것처럼 보였다. 혼자 아이를 키우는 그는 여전히 빠듯하다. 도대체 24시간 무슨 일을 하며 지내는 걸까?

 

우리의 영혼은 우리가 보는 새깔을 가진다. 우리가 생각하는 색깔로 보인다. 우리의 색깔을 그대로 자기의 색으로 입힌다. 24시간 목표를 위해 집중하고, 단순한 생활을 더 단순화한다. 생활을 단순화했다면 이젠 생각까지 단순화해야 한다. 다른 데로 절대 가지 못하게 막아야 한다. 아마 저절로 멀리 움직이지는 못할 것이다.

 

 

대리석같은 다리, 반짝이는 발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