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삶에서 너무 늦게 배우는 10가지

지구빵집 2022. 10. 18. 10:34
반응형

 

 

어떤 것들은 때가 되어야 배우는 법이다. 어떤 시절을 어떻게 보내든 우리는 반드시 대가를 치르게 되어있다. 삶이 우리를 어떤 방식으로 가르칠 지는 모르지만 결국은 받아들여야 한다. 젊은 시절에 얻은 평화는 나이가 들 수록 부족한 것들을 추구하라고 가르친다. 일찍 원하는 것들을 얻었다면 나이가 들면서 잃기도 하고 더 큰 새로운 가치들을 깨닫기도 한다. 

 

 

1.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상력을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내면의 어린아이와 단절되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창조적"이라고 느끼지 않습니다. 그들은 "있는 그대로"를 좋아합니다.

 

2. 당신의 꿈은 다른 사람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일부는 당신의 요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가 끝나면 아무도 당신만큼 당신의 꿈에 관심을 가지거나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3. 친구는 당신이 삶에서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 상대적으로 존재합니다. 대부분의 친구는 일반적으로 현재 관심사와 관련하여 일정 기간 동안만 머물러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 진행하거나 우선 순위가 변경되면 대부분의 친구도 변경됩니다.

 

4. 나이가 들수록 잠재력이 커집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 더 적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는 더 많은 지식을 흡수할 시간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잘하는 것은 일상적인 습관입니다. 당신은 그렇게 "태어난" 것이 아닙니다.

 

5. 자발성은 창의성의 자매입니다. 당신이 매일 똑같은 일과를 하는 것뿐이라면, 당신은 갑자기 발견하는 순간에 자신을 열어두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어렸을 때 얼마나 자발적이었는지 기억하십니까?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6. 나중에 "터치"의 가치를 잊어버립니다. 마지막으로 빗속에서 놀아본 게 언제였습니까? 보도에 앉아 균열, 바위, 흙을 자세히 살펴본 것이 언제였습니까? 다시 하세요. 당신은 삶의 장난기에 그렇게 연결되어 있다고 느낄 것입니다.

 

7.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지 않습니다. "대중"은 그들이 꿈꾸던 삶을 사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충분히 열심히 싸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수록 똑같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고 믿기가 더 쉬워집니다. 함정에 빠지지 마십시오.

 

8. 많은 사람들이 대학 졸업 후 독서를 중단합니다. 마지막으로 읽은 좋은 책을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대부분이 "와, 오랫동안 책을 읽지 못했습니다."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9. 사람들은 듣기보다 말을 더 많이 합니다. 나에게 두 사람이 "서로에" 대해 말하는 것을 듣는 것보다 더 어리석은 일은 없습니다. 한 사람도 듣지 않고 다른 사람이 이야기를 멈추고 다시 시작할 수 있기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10. 창의력에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우리 사회가 창의성을 얼마나 칭찬하고 소중히 여기면서도 어떤 식으로든 이익이 되지 않는 한 창의적 표현을 금지하고 통제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웃기는 일입니다. 창의적인 근육을 계속 활성화하고 싶다면 스스로 연습해야 합니다. 

 

 

해바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