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러너스

2023 서울 하프마라톤 접수, 좋은 것에 이유는 없다.

지구빵집 2023. 3. 3. 11:13
반응형

 

 

달리다 보면 일 년이 훌쩍 흐른다. 특히 자기가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그럴 것이다. 매년 참가하는 대회는 2월에 잠실 보조경기장에서 출발해 한강변을 달리는 고구려 역사 지키기 마라톤, 3월에 광화문에서 서울 북쪽을 가로질러 잠실 종합 운동장까지 달리는 동아마라톤, 4월에는 광화문에서 출발해 마포대교를 지나 여의도를 지나 다시 양화대교를 건너 상암 월드컵 공원 평화광장까지 달리는 서울 하프마라톤을 달린다. 여름에는 가끔 서울 대공원 혹서기 마라톤을 달리고, 가을에 접어들면 공주 백제 마라톤 대회를 달리고 한 해 마지막 대회로 춘천마라톤과 JTBC 서울 마라톤 대회를 달린다. 

 

동아마라톤, 춘천마라톤처럼 큰 대회를 앞두고 3개월 동안 대회 참가를 위한 훈련을 한다. 물론 매주 화, 목, 토요일 3일 훈련하는 것은 루틴이라서 빠지지 않고 참가한다. 욕심을 부린다면 1월에 시즌 오픈 마라톤을 달리고 12월에는 시즌 마감 마라톤을 달린다. 간혹 경주, 청주, 통영, 철원 같은 지방에서 열리는 작은 대회에 참가하기도 하고, 100km 청남대 울트라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기도 한다. 정말 화살같이 빠른 세월에 더해 달리면서 시간을 보내니 얼마나 빠르게 흐르는지.

 

사람들은 많은 돈을 원하는데 막상 돈이 생겼을 때 무얼 하고 싶은 지 물어보면 대답을 못한다고 한다. 무엇인가 좋아하는 것도 그렇다. 어떤 사람이나 대상이 왜 좋으냐고 물어보면 정확히 이유를 대기는 힘들다. 좋은 것에 이유가 없다. 그냥 좋은 거다. 사랑에든, 목표에든 명확한 이유가 있다면 그 이유가 해소되면 그때부턴 필요 없는 것들이 되고, 그동안 가졌던 소중한 의미도 잃어버리지 않을까?

 

2023년 4월 30일 열리는 서울 하프 마라톤 대회를 신청했다. 서울 시내를 남쪽으로 가로질러 한강을 맴돌아 활짝 펼쳐진 대로를 달리는 기회는 자주 없다. 더구나 한강 다리를 건너갈 때의 그 광활함과 시원함은 다른 데서 느끼기 힘든 풍경이다. 그때도 더웠듯이 이번에도 덥고, 상암 월드컵 공원을 지나쳐 한참을 가야 반환점을 도는 주로는 몇 킬로미터인데도 지루하고 엄청 뜨겁고 힘들 것이다. 

 

남자가 정말 갖고 싶은 것은 말이나 글로 남기지 않는다. 모든 글은 다른 사람이 보길 원하는 것만 남기기 때문이다. 정말 갖고 싶은 것이 생겼다. 나머지는 정말 원하는 것을 갖기 위해 약간 필요한, 없어도 되는 일이다. 남자는 그걸 섞고 또 섞고 혼란스럽게 한다. 

 

20223년 4월 15일 미국으로 날아가 바스턴 마라톤 대회에 다녀오고 난 후에는 매년 베를린 마라톤과 런던 마라톤 대회에 가고, 2026년엔 남극에 가고, 비행기 조종의 가장 기초 면허증인 자가용 조종사 면허 - Private Pilot License를 따야 한다. 남자가 가장 원하는 일은 해보고 싶은 사업을 크게 일으키는 일이다. 아마도 가장 갖고 싶은 것은 넓은 사무실을 구하고, 함께 일할 사람의 연구실을 만들고 실력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기를 진정으로 바란다. 아마도 잘할 것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 빛나는 유머,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은 어떤 위치에 있을 때 가능하다. 남자는 그런 쓸데없는 것들을 다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남자도 되게 높은 위치에 올라갈 수 있고, 만나는 사람이 다를 수 있고, 원하는 가치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할 수 있기를 간절히 원한다. 그런 일들은 어렵다는 생각을 계속한다. 주저앉고 싶지만 그럴 수 없다. 아직까지 말하지는 않았지만 가장 갖고 싶은 것이다. 아마 2021년 양띠들이 모여서 내년 목표를 이야기할 때 한 적이 있고, 그리고 누구에게 이야기했더라... 

 

 

2023 서울 하프마라톤 대회 홈페이지

 

 

메인페이지

 

코스 소개 영상

 

하프마라톤 로고
하프 코스맵

 

 

참가 정보: 참가부문, 참가비,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비상연락처, 이메일,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성별혈액형

 

대회요강: 행사명, 출발시간, 출발지, 참가부문, 집결지, 참가자격, 모집인원, 접수기간, 참가비, 제한시간, 주최, 후원

2023 서울하프마라톤
2023년 4월 30일(일) 08:00
광화문 광장
하프코스(21.0975km) / 10km코스
하프코스 –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10km - 여의도공원
신체 건강한 남, 여
(단, 하프코스는 대회일 기준 만 18세 이상 참가 가능)
총 10,000명 (Half: 5,000명 / 10km: 5,000명)
2월 21일 14시 ~ 3월 31일 18시
하프코스 / 10km코스 - 6만원 동일
하프코스 - 2시간 30분 / 10km코스 – 1시간 30분
조선일보사
서울특별시, TV조선

 

접수와 대회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