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스타트업 흔한 실수 18가지

지구빵집 2023. 7. 18. 08:49
반응형

 

 

하지 말아야 할 모든 일의 목록이 있다면, 폴 그레이엄이 에세이에서 쓴 것처럼 부정하는 것만으로도 성공의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스타트업이 저지르는 흔한 실수 18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1인 창업자 - 1인 창업자는 폴 그레이엄으로부터 펀딩을 받을 확률이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는 성공한 창업자들이 최소 2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창업한 것은 우연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2. 나쁜 위치 - 집의 위치만 빼고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스타트업의 위치가 좋지 않다면 그 위치의 특성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스타트업을 옮기는 것이 더 쉽습니다. 어디로 옮길까요? 실리콘 밸리.

 

3. 한계 틈새시장 - 모호한 틈새시장을 선택하면 스타트업은 스스로를 구석에 몰아넣을 수 있습니다. 경쟁이 두렵다면 이것은 경쟁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4. 파생 아이디어 - 반려동물 소유자를 위한 트위터는 생각해 낼 수 있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결론은 미래의 구글은 구글과 같지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5. 고집 - 고집만 부리지 않았다면 살아남을 수 있었던 스타트업이 고집만 부리거나 적응하지 못하면 죽습니다.

 

6. 나쁜 프로그래머 고용 - 좋은 프로그래머와 나쁜 프로그래머를 구별하려면 스스로 좋은 프로그래머가 되거나 팀에 신뢰할 수 있는 프로그래머가 있어야 합니다. 뛰어난 프로그래머는 항상 공급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좋은 프로그래머를 고용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7. 잘못된 플랫폼 선택 - 얼마나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지에 따라 스타트업의 성패가 결정됩니다. 잘못된 플랫폼에서는 확장성이 병목 현상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종종 여러분이 이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습니다.

 

8. 출시 지연 - 실제로 출시하기 전에는 스타트업이 존재해야 하는지조차 알 수 없습니다. 출시가 늦어질수록 답을 얻는 것도 더 늦어집니다. 정답이 무엇인지 알기가 두렵다면 그 이유를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9. 너무 일찍 출시하는 경우 - 너무 일찍 출시하면 성장을 감당할 준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거나 사용 가능한 제품을 내놓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0. 특정 사용자를 염두에 두지 않음 - 어딘가에서 분명 내 제품에 관심을 가질 사람이 있을 텐데, 아직 그 사람이 누군지 모른다고요? 그런 사람은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확인하세요.

 

11. 모금액이 너무 적음 - 지출한 만큼 수익을 얻습니다. 모금액이 너무 적으면 제품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12. 너무 많은 지출 - 다음 라운드를 모금할 수 있을 만큼 성장하기 전에 너무 많은 지출을 하면 현금이 부족해져 프로젝트가 종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3. 너무 많은 모금 - 너무 많은 모금을 하면 유용한 수익을 내기도 전에 큰 성공을 거둔 것처럼 느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국 가장 깊은 인상을 남기고 싶은 것은 투자자가 아니라 사용자입니다.

 

14. 부실한 투자자 관리 - 투자자를 만족시키는 것과 사용자를 만족시키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항상 사용자를 선택하세요. 사용자가 행복하면 결국 투자자가 돈을 벌게 될 것입니다.

 

15. (추정) 수익을 위해 사용자를 희생하는 경우 - 나중에 언제든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용자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습니다. 지금 당장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만들어야 합니다.

 

16. 손을 더럽히고 싶지 않음 - 코딩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비즈니스는 관계를 기반으로 합니다. 나가서 사람들을 만나세요.

 

17. 창업자 간의 싸움 - 창업자 간의 갈등은 너무 흔합니다. 야망이 큰 창업자들은 서로 의견이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18. 반쪽짜리 노력 - 스타트업을 끝까지 완수하겠다는 결심이 부족한 경우도 드물지 않습니다. 스타트업을 만드는 것 외에 인생에 다른 선택지가 있다고 생각하면 정신적으로 스타트업에 매달리게 될 것입니다. 

 

 

 

Create an infographic like this on Adioma

 

 

원문 출처: 18 Startup Mistakes - Infographi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