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지구빵집 2023. 7. 15. 16:45
반응형

 

사람들이 가장 하기 쉬운 것 3가지는 충고, 비난, 지적입니다. 

 

"또 잘못하셨어요!"

 

다른 사람의 실수를 알아채는 것은 정말 쉽죠? 하지만 우리는 다른 사람보다 우리 자신에게 더 관대하고 친절합니다. 왜 그럴까요?

 

유리잔을 깨뜨렸다고 상상해 보세요. 아마 사고라고 말할 수 있겠죠? 하지만 동생이 같은 행동을 하면 갑자기 부주의하거나 멍청하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훨씬 더 가혹하게 판단합니다. 때론 인간성까지도 비난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삶을 되돌아보세요. 당신은 항상 완벽했나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여러분도 실수를 많이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왜 그렇게 빨리 다른 사람에게 이기고 싶을까요?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싶어서일까요?

 

세상에는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알려줄 준비가 되어 있는 구루(인생 스승)들로 가득합니다. 세상에는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고 싶어 하는 구루(교육 스승)들로 가득합니다. 그들은 먼저 자신을 변화시키지 않고서 말이죠.

 

여기서 핵심은 자기 개혁입니다.

 

매일 자신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면 주변 사람들이 개선되기 시작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행동이 말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시작하세요: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세요. 어떻게 하면 모두가 사랑하고 존경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사랑으로 다스리는 왕처럼 친절하고 선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불친절은 영적인 병입니다.

 

여러분이 존경하는 사람들을 보세요.

 

그중 몇 명이나 불친절한가요?

 

사람들이 당신을 존경할 수 있도록 친절하세요.

 

화가 났을 때에도 친절하세요. 짜증이 날 때에도 친절하세요. 기분이 좋지 않을 때도 친절하게 대하세요. 말다툼이 한창일 때에도 친절하게 대하세요.

 

불친절을 목격하면 더 큰 친절로 대응하세요. 친절은 나약함의 표시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친절은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자석과도 같습니다.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