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모두가 알아야 할 관계의 원칙

지구빵집 2024. 1. 8. 07:16
반응형

 

공원마을 2길 끝, 노인 복지 회관 둘레를 경계로 살고 있는 길냥이 포도와 거리를 두고 있다. 나를 너무 따르는 것이 부담이 된다. 가끔 햇살이 쬐는 날 그 앞길로 언덕을 오르다 보면 풀 숲에 엎드려 누군가를 한없이 기다리는 녀석을 보게 된다. "쮸쮸"하는 소리를 내거나 옆에서 가만히 보면 어느새 나를 알아보고 "늬야옹" 소리를 내며 달려온다. 그럴 때면 길고양이가 아니라 영락없이 마치 집에서 키우는 개를 닮은 고양이가 된다. 그 아이의 애정을 감당할 수 없다.

 

감정적으로 강인한 사람을 제외하고, 완전히 자기 것인 정신과 마음을 통제하거나 관리하는 것이 어렵다. 매력이나 애정을 무기로 다른 사람을 플러팅 하며 영혼을 피폐하게 만들고, 결국 배신하는 아주 나쁜 사람도 존재한다. 포도와 신뢰는 지키겠지만 끝까지 그 아이를 돌봐주거나 아이를 위해 헌신할 자신이 없다. 끝이 분명히 보이는 관계에 진정으로 마음을 다해 애정을 갖는 것이 바른 일이라는 것도 잘 판단이 서질 않는다. 여하튼 나도 녀석도 서로를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모두가 알아야 할 관계의 원칙

 

  1. 불안정한 관계에서 인생을 낭비할 수는 없습니다. 서로를 100% 신뢰하거나 떠나세요.
  2. 누군가 당신을 괴롭힌다면, 죽은 자를 존중하고 앞으로 나아가세요.
  3. 자신과 유독한 관계를 맺는다면, 다른 사람과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없습니다. 우선 자신과 좋은 관계를 맺으세요.
  4. 적합한 사람을 찾는 것을 그만두고 적합한 사람이 되는 데 집중하세요. 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5. 누군가가 당신을 좋아한다면 당신은 알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6. 자신을 돌보는 것이 누군가를 실망시키는 것을 의미한다면, 누군가를 실망시키세요.
  7. 자기애는 항상 다른 사람에게 사랑받고자 하는 욕구보다 강해야 합니다.
  8. 당신이 당신의 삶에 허용하는 사람들은 전염성이 있습니다. 현명하게 선택하고 빨리 정리하세요.
  9. 함께 일할 수 있는 능력이 높고 다양해야 합니다.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을 하세요. 요리를 하거나 산책을 하거나 함께 별을 바라보세요.
  10. 파트너가 먼저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다면 서로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11. 인간의 가장 깊은 욕구 중 하나인 중요하다고 느끼고자 하는 욕구가 존중되지 않는다면 관계가 잘 유지되기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상대방이 중요하다고 느끼게 하세요.
  12. 두 사람이 서로의 좋은 감정적 공간에 기여하지 못하면 건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13. 파트너를 무시하거나 당연시하는 태도는 결국 가장 강한 감정마저도 죽이기 때문에 그런 태도를 중단하세요.

 

 

포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