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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에타노 첼리니의 대리석 걸작: 로마 국립 현대 미술관의 '악에 맞선 인류'.
현재 로마 국립 현대미술관(GNAM)에 소장되어 있는 '악에 맞선 인간성'은 라벤나 태생의 조각가 가에타노 첼리니(1873~1937)의 첫 작품 중 하나입니다.
첼리니는 1906년 밀라노 엑스포에서 이 석고 모형을 선보였으며, 이 작품으로 권위 있는 '브레라 아카데미아 푸마갈리 상'을 수상했습니다.
바닥에는 작품의 제목과 그 의미를 설명하는 글귀를 새겼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이빨과 손톱으로 내 마음을 찌르는 영원한 고통을".
첼리니는 미켈란젤로에게서 영감을 받은 것이 분명하며, 후자는 악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는 인간의 근육 긴장감을 다른 캡션으로 선택했을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자신이 직접 쓴 구절 중 하나를 사용했을 수도 있겠죠:
"스콰르샤 '엘 벨 투, 시그너, 롬피 쿠엘 무로
체 콘 라 수아 두레자 네 리타르다
일 솔 델라 유어 루체, 알 몬다!"
"주여, 그 휘장을 찢으소서, 그 견고함으로 당신의 빛의 태양을 우리에게서 지연시키고 이 세상에서 꺼지게 하는 그 벽을 허물어 주소서".
대리석 버전은 2014년에 로댕의 서클 전시회에 출품되었습니다. 첼리니는 로댕의 친구였으며 이 유명한 예술가의 흉상을 조각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니면 자신이 직접 쓴 구절 중 하나를 사용했을 수도 있겠죠:
"스콰르샤 '엘 벨 투, 시그너, 롬피 쿠엘 무로
체 콘 라 수아 두레자 네 리타르다
일 솔 델라 유어 루체, 알 몬다!"
"주여, 그 휘장을 찢으소서, 그 견고함으로 당신의 빛의 태양을 우리에게서 지연시키고 이 세상에서 꺼지게 하는 그 벽을 허물어 주소서".
대리석 버전은 2014년에 로댕의 서클 전시회에 출품되었습니다. 첼리니는 로댕의 친구였으며 이 유명한 예술가의 흉상을 조각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악에 대항하는 인류는 라벤나에 있는 알레산드로 마사렌티의 제자이자 나중에 토리노의 피에트로 카니카의 제자였던 가에타노 첼리니의 예술 작품 초기에 놓일 수 있습니다.
대리석 조각품의 윗면에는 서명 및 날짜가 새겨져 있습니다: G. 첼리니, 1908.
받침대 오른쪽 면에는 대문자로 '악에 맞선 인류'라는 문구가, 받침대 앞면에는 '악에 맞선 인류'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따라서 나는 내 이빨과 노즐로 너를 멸절시킬 것이다.
내 마음속에서 나를 찌르는 영원한 슬픔.
서문의 구절은 조각의 우화적 의도를 드러내며, 기념비적인 배경과 남성 누드의 극적인 포즈는 로댕 스타일의 특정 영향을 드러냅니다.
따라서 나는 내 이빨과 노즐로 너를 멸절시킬 것이다.
내 마음속에서 나를 찌르는 영원한 슬픔.
서문의 구절은 조각의 우화적 의도를 드러내며, 기념비적인 배경과 남성 누드의 극적인 포즈는 로댕 스타일의 특정 영향을 드러냅니다.
1906년 밀라노에서 열린 국립 전시회에서 첼리니 조각품의 석고 모형 원본이 전시되어 브레라 아카데미의 후마갈리 상을 수상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대리석 제작 의뢰가 들어왔어요. | 국립 현대 미술관, 로마, 이탈리아
https://www.tuttartpitturasculturapoesiamusica.com/2016/08/Gaetano-Cellini.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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