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부를 이룬 사람들의 사고방식 5가지

지구빵집 2019. 6. 9. 22:47
반응형

부를 이룬 사람들의 사고방식 5가지

 

  부자는 망해도 부자라고 한다. 어떤 순간에 망해도 다시 재기에 성공하여 부자가 되는 사람들의 결정적인 요인은 무엇일까? 부자들도 우리와 똑같이 평범한 사람인데 대부분 재능이나, 물려받았고, 특별한 사람으로 생각한다. 부자와 부자가 아닌 사람들의 차이는 -가난한 사람, 빈자라고 하지 않아야 한다.- 단 하나, 생각의 차이에서 비롯된다. 일정한 사고를 반복함으로 부를 이룰 수 있는 생각을 한다는 것이다. 

 

부자처럼 행동하여도 부를 이룰 수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부자들처럼 생각해야 한다.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하는 원리 5가지를 살펴보자.

 

1. 부를 이룬 사람들은 모든 결과의 원인을 안에서 찾고, 아닌 사람들은 원인을 밖에서 찾는다. 사소한 일이든, 중요한 일이든 상관없이 모든 원인을 안에서 찾아야 한다. 

 

2. 부자는 누구나 잘못을 저지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아닌 사람들은 나쁜 사람만이 잘못을 저지른다고 생각한다. 인간이란 강한 듯하면서도 유혹에 약한 존재라는 사실을 확실히 인정하고, 인간의 타고난 약점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다면 가능한 범위에서 타인이 유혹의 제물이 되지 않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3. 부자는 이상향을 갖고, 다른 사람은 이상향을 찾아간다. 중요한 것은 생각하고 있는 이상이 아니라 현실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결코 이상향은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4. 부자는 가정을 경영하고, 다른 사람은 가정을 방목한다. 가족 경영의 최선은 즐겁고 유쾌하게 오래도록 함께 하는 것이며, 차선은 서로 맞추기 위해 노력하며 사는 것이다. 당신의 가정 또한 좋은 가정을 넘어 위대한 가정으로 만들어야 한다.

 

5. 부자는 내가 모여 집단을 이룬다고 생각하고, 아닌 사람은 집단 속에 내가 있다 고 생각한다. 개인 중심 사고에 익숙한 사람과 집단 중심 사고에 익숙한 사람은 근본적으로 사회에 대한 다른 가정을 두고 있다. 전자는 사회란 개인의 조합이라고 이해하고 후자는 사회를 집단의 조합이라고 이해한다. 우리의 생각을 강요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우리 자신만이 전적으로 우리의 생각을 결정하고 선택할 수 있다. 우리 모두는 어떤 상황에 처하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세상을 만들어 낼 수 있다. 항상 귀한 생각을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가치 있는 일이다. 

 

참고: 책갈피 동영상, 도서 빈자의 생각 부자의 생각

 

이미지 출처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0335516&memberNo=422771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