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부는 우리의 실행력에 의지한다. 누구나 페라리의 주인이 될 수 있다.

지구빵집 2019. 6. 13. 10:09
반응형

부는 우리의 실행력에 의지한다. 누구나 페라리의 주인이 될 수 있다.

 

  당신은 부자를 어떻게 정의하는가? 스스로의 힘으로 부를 이룩한 부자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특별한 능력을 존중한다. 그들 모두가 두려움과 도전에 맞서 이겨내면서 성공했다. 그들은 모두 생산자다. 그들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봉사한다. 돈에 대해 건전한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 자선활동과 기부의 대의를 존중한다. 그들은 모두 다르다. 성별, 거주지역, 자란 환경, 활동 무대, 사업 모델, 윤리, 지식, 가치, 성격 등 모든 게 다르다. 똑같은 부자는 한 사람도 없다. 우리와 똑같다. 페라리를 모든 사람들은 어떤 사람일까? 그들은 각자 개성 있는 사람이다. 화려한 사람, 세련된 사람, 시끄러운 사람, 겸손한 사람, 부자도 있고, 하루만 빌려 타는 사람, 열정적인 사람, 어렸을 때부터 타길 원했던 사람, 성공한 초짜인 사람, 과시하는 사람이다. 우리는 페라리 운전자를 정의할 수 없다. 부자도 정의할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 자신을 정의할 수 있다. 분명히.

 

  부는 이 세상의 모든 선한 행동을 위한 힘이자, 보편적 교환 수단이다. 부는 모든 성장과 진화에 연료를 공급하고 자금을 댄다. 돈은 능력의 척도이자, 가치의 메커니즘이면서 기준이다. 돈은 창조성과 개인적 능력을 생산으로 바꾼다. 돈은 커뮤니티와 사회를 연결하는 관심이자 서비스다. 부는 모든 혁신에 자금을 대고, 변혁을 가속화하며, 세계에서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해준다. 돈은 이기적이고 이타적인 관심들 사이의 균형을 맞추고, 인간의 가장 위대한 발명품 중 하나다. 

 

  부는 우리의 영원한 유산으로 남을 것이다. 피카소가 그랬듯이 우리가 살면서 하는 일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미국 팝아트의 선구자 앤디 워홀과 영구의 유명 미술가 데미언 허스트가 그랬듯이 자신의 예술과 사업을 합쳐라. 당신은 돈과 부에 얽힌 심리학을 모두 알게 되었다. 나머지는 당신의 실행력에 의존한다.   

 

  부를 이룬 사람들이 아끼는 가장 중요한 말 두 가지는

 

1. 서둘러라.  2. 지금 시작해라.

 

  가서 그냥 돈을 벌어라. 나가서 훨씬 더 큰 수준으로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라. 가서 당신만의 이상적 비전을 만들고, 돈을 레버리지로 활용해서 당신의 가치에 맞는 삶을 살아라. 당신은 정확히 당신의 가치만큼 번다, 반대로 지금 당신이 가지고 있는 돈이 당신 가치이다. 평가할 돈을 벌 동안 기다리지 말고, 당장 당신의 돈에 대해 평가하라. 총자산, 총비용, 자산 대 자본 비율, 월 지출 대 소득비율, 생활비 충당이 가능한 시간 등 모두를 평가하라. 그리고 당신이 원하는 만큼 늘려나가라. 당신이 만드는 부를 모든 선한 일을 하기 위한 행동이자, 뿌리로 활용해라. 

 

  당신이 행동하는 사람들 중 한 명이라고 믿는다. 나중에 완벽해져라. 단지 앞으로 나아가고, 목표를 향해 매진하라. 그러면 잠시 물러나는 일이 있더라도 결국엔 인생에서 갖고 싶은 것을 갖게 된다. 크게 생각하고, 작게 시작하라. 그리고 지금 당장 시작하라. -見河-

(참고: 롭 무어 저 '머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