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페이스북 창업자 주커버그의 5대 핵심 가치

지구빵집 2020. 3. 19. 10:56
반응형

 

 

페이스북 창업자의 5대 핵심 가치

 

-임팩트에 집중하라(Focus on impact)

-신속하게 움직여라(Be fast)

-과감해져라(Be bold)

-열린 자세를 취하라(Be open)

-사회적 가치를 구축하라(Build social value)

 

1. 임팩트에 집중하라.

 

최대의 임팩트를 일으키고 싶을 때 최고의 방법은 매 순간 여러 가지 사안 중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를 풀어내는데 매달리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하세요. 매우 평범한 얘기처럼 들리지만 대다수의 기업들이 집중을 이해하지 못하고, 실제 이행하지 못하거나 더 심하게는 황금 같은 시간을 낭비하는 실정입니다. 우리는 페이스북의 모든 직원들이 업무에서 가장 핵심적인 문제를 찾는 능력이 뛰어나기를 기대합니다.

 

2. 신속하게 움직여라.

 

신속하게 움직일때 더 많은 것을 만들어 내고, 더 빨리 배울 수 있습니다. 굼뜨게 행동해 기회를 상실하는 것보다 신속하게 행동해 실패하는 게 더 좋습니다. 주저하는 마음은 일을 실행했다가 실수할까 봐 걱정하는 두려움이 앞서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에 대한 페이스북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신속하게 움직이고 저질러라.” 아무런 일도 저지르지 않는 것은 충분히 전속력으로 전진하지 않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결정한 사안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움직이고, 그 결정은 천천히 바꾸십시요.

 

3. 과감해져라.

 

빛의 속도로 변화하는 세상에서 어떠한 위험도 떠안지 안으려 한다면 실패는 정해진 수순입니다. 대범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설사 대범함이 실수를 저지른다면 더욱 더 대담해져야 합니다. 이와 관련된 페이스북의 사훈이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것은 어떤 위험도 감당하지 않는 것이다(The riskiest thing is to take no risk)" 페이스북은 모든 직원들에게 과감한 결정을 내리도록 독려합니다. 설사 잘못된 결과를 초래하더라도 도전하십시요. 

 

4. 열린 자세를 취하라.

 

더 활짝 열린 세상일수록 더 나은 세상이라는 것이 페이스북의 신조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가질수록 사람들은 더 나은 판단을 내리고, 더 큰 영향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페이스북의 모든 직원들이 회사의 거의 모든 정보에 최대한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5. 사회적 가치를 구축하라.

 

다시한번 더 강조하자면 페이스북의 존재 이유는 더 열리고 연결된 세상을 만드는 데 있습니다. 단순히 기업을 세우는 것은 우리의 사명이 아닙니다. 페이스북의 모든 직원들은 하루도 빠짐없이 우리가 생산해내는 모든 것이 세상에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하도록 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출처: 예라테리나 월터, (저커버그처럼 생각하라 :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의 성공 원칙), 청림출판, pp.92-1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