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라밋 세티 저

지구빵집 2021. 8. 2. 10:20
반응형

 

 

풍족한 삶을 위한 열 가지 규칙  

 

삶은 절약과 저축, 명세서 등과 같은 도표에서 사는 일이 아니다. 목표를 분명히 하고, 큰 꿈을 품고 성실한 태도로 끝까지 인내하며 사는 일이다. 돈은 풍족하고 부유한 삶에서 단지 일부분만을 차지한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제대로 사는 일은 관계와 새로운 경험, 나눔에 있고 그러한 것들의 가치를 존중할 때 우리는 풍족한 삶을 살 수 있다.

 

 

1. 풍족한 삶이란, 좋아하지 않는 것에 들이는 비용을 가차 없이 줄이면 좋아하는 것에 아낌없이 돈을 쓸 수 있는 것이다.

 

2. Big Win, 즉 저축과 투자를 자동화하고 좋아하는 일을 찾고 연봉을 협상하는 것을 포함하여 다섯 가지 내지 열 가지 일에 집중하면 라테를 실컷 마실 수 있다.

 

3. 투자는 장기적으로 아주 따분하게 해야 하고 수익성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나는 투자 수익을 확인하는 것보다 타코를 먹는 일이 더 흥분된다.

 

4. 당신이 아낄 수 있는 금액에는 한계가 있지만 벌 수 있는 금액에는 한계가 없다. 나의 독자 중에는 연수입이 5만 달러인 사람도 있고 75만 달러인 사람도 있다. 그들은 같은 빵을 산다. 지출을 통제하는 건 중요하다. 그와 더불어 소득을 크게 늘릴 수도 있다.

 

5. 재테크를 시작하면 가족과 친구들이 많은 팁을 알려줄 것이다. 정중하게 듣고 이 책에 나오는 프로그램을 고수하라.

 

6. 구매 결정에 활용할 지출 기준을 만들어라. 대부분 무언가를 제한하는 규칙을 정한다. 하지만 반대로 항상 지출할 내역을 정할 수도 있다. 나의 경우는 도서구입비가 이에 해당한다. 책을 사고 싶다면 그냥 사라. 5초도 고민하지 마라. 하나라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책이라면 살 가치가 있다.

 

7. '고급 팁'을 계속 찾아다니지 마라. 단계별로 상황을 개선하는 일은 힘들지만 실질적인 일을 피하고 고차원적인 해답만 찾는 사람이 많다. 매일 아침 10분 조깅하기보다 보스턴 마라톤에서 우승하는 꿈을 꾸는 편이 더 쉽기 때문이다. 꾸준히 기본적인 일을 하는 것이 앞으로 나아가는 최선의 길임을 잊지 마라.

 

8. 통제권은 당신에게 있다. 디즈니 영화처럼 누군가 나타나 당신을 구해주지는 않는다. 다행히 당신은 재테크를 통제하여 풍족한 삶을 구축할 수 있다.

 

9. 풍족한 삶을 만드는 요소 중 하나는 남들과 다르게 살겠다는 당당한 의지다. 돈에 얽매이지 않으면 오히려 풍족한 삶을 설계할 수 있는 자유가 생긴다. 당신이 만들어갈 풍족한 삶은 일반적인 풍족한 삶과는 다를 수밖에 없다. 그 사실을 받아들여라. 이것이 재미있는 대목이다!

 

10. 도표에서 벗어난 삶을 살아라. 이 책에 나오는 시스템대로 재테크를 자동화하면 풍족한 삶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도표와 무관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게 된다. 풍족한 삶은 관계, 새로운 경험, 나눔을 수반한다. 당신은 그런 삶을 누릴 자격이 있다.

 

-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p.3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