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자연이 진공을 싫어하는 이유는 채워야 하기 때문.

지구빵집 2021. 10. 20. 10:27
반응형

 

진공 번영의 법칙, 진공 충만의 법칙이라고도 한다.

 

일과 휴식과 놀이의 균형을 잡기 위해서 강도 높고 깊게 집중한 뒤에는 반드시 회복 시간을 가져야 한다. 머무는 공간과 마음을 정기적으로 비우기 위해 청소를 해야 한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이걸 핑계로 꾸물거려서는 안 된다.

 

마음과 몸과 산만함으로 잡음을 일으키는 모든 공간을 청소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전략을 실행하라. 목적은 압박과 꾸물거림을 추방하고, 더 적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하기 위해서다. 1분 동안 계획을 세우면 5분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라. 주기적이고 계획적인 정리와 청소도 마찬가지 효과를 낸다.  

 

1. 보이는 곳에서 모든 잡동사니를 없애기. 

  • 바로 즉시 빠른 청소와 정리
  • 주기적으로 사무실과 집 대청소 실시. 실제로 공장은 그렇게 한다. 심지어 매일 일정한 시간에.

2. 1년에 한두 번씩 전체 일정을 완전히 정리하기(약속 검토, 취소, 다시 잡기)   

 

3. 기기 청소하기(이메일, 앱, 폴더), 저장, 백업, 모든 파일 제거

 

4. 머리 비우기(달리기, 명상, 사색 훈련, 마음 챙김 운동, 휴식)

  • 매일
  • 1년에 한두 번 완전한 도주, 숨어 있기, 휴가 가기

5.  할 일 목록, 메모, 아이디어를 매주 정리하고 나중을 위해 정리하기

 

6. 정기적으로 건강 검진받기

 

7. 과거에 저지른 실수와 타인이 한 잘못을 용서하고 그것에서 벗어나기

 

우리의 삶에 새로운 무언가를 채우려면 그것을 채울 수 있는 공간을 비우고 정리해놓고 있어야 한다. 새로 옷이나 신발을 사려면 정기적으로 정리 정돈을 해서 새 물건을 넣을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돈도 마찬가지다. 돈을 벌려면 먼저 써야 한다. 

 

생각도 마찬가지다. 아이디어, 창의성, 해결책을 얻기 위해선 먼저 복잡한 머리를 비워야 한다. 아이디어가 들어올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우리는 무한대로 창의적이지만, 빈 공간이 있을 때만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다.

 

좋은 감정을 느끼기 위해서는 얽매여 있는 나쁜 감정을 정리해야 한다. 자신이 과거에 저지른 실수와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잘못한 것들과 화해하라. 우리 모두는 당시에 가지고 있던 지식과 경험으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더 수준 높고, 잘 맞는 사람을 당신의 삶에 끌어들이기 위해서 친구를 사귈 때도 마찬가지다. 덜 중요하고 지난 것을 버림으로써 더 중요한 것이 들어올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진공관 (眞空管, 영어: vacuum tube, electron tube)은 진공 속에서 전자의 움직임을 제어함으로써 전기 신호를 증폭시키거나 교류를 직류로 정류하는 데 사용하는 전기 장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