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단계를 밟아 올라간다.

지구빵집 2022. 12. 12. 10:11
반응형

 

 

 

전 유튜브에서 다음과 같은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돈 없이 어떻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을까요? 고등학생이라면 어떻게 시작해야 됩니까? 20대라면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직업부터 구하세요.

 

실력을 키우고 싶으신가요? 책을 사고 싶으신가요? 교육을 받고 싶으신가요? 그러려면 돈이 필요합니다. 살아남기 위해서 그리고 먹기 위해서도 돈은 반드시 필요하죠. 하지만 사람들은 일을 하기 싫어하는 것 같아요. 영상만 시청하길 좋아하고 항상 불평을 내려놓습니다. 그리고 다시 물어보죠. 어떻게 해야 합니까? 제발 뭐라도 하시고 직업부터 구하세요. 무슨 일이든 상관없습니다. 여러분들에게는 무언가를 배우고 익힐 때까지 필요한 아주 약간의 돈이 필요할 뿐이에요. 당장 능력이 없다면 슈퍼마켓에서 일하는 것도 좋습니다. 화장실 청소도 괜찮아요. 선반을 진열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조차도 그 시기를 겪어냈어요.

 

사업가가 되고 싶다고요? 그런 소리 하지 마시고 직업부터 구하십시오. 일자리도 못 구하는데 무슨 사업입니까? 이게 첫 번째입니다. 그리고 남는 시간에 고소득 스킬을 익히시고 이것을 발전시켜서 부업을 시작해 보세요. 고소득 스킬이란 무엇일까요? 저는 고소득 스키를 매달 1천만 원은 벌어들일 수 있는 스킬이라고 정의합니다. 이것은 사업이 아니에요. 누구나 개발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갈고닦아서 시장에 내놓는 거죠.

 

그리고 돈과 교환하시는 겁니다. 우선 여러분들의 시간과 돈을 맞바꾸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여러분들이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여러분들은 낮에 일을 하고 쉬는 시간에는 발전하는 시간을 가져야만 합니다. 고소득 스킬을 키우시는 시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이 스킬을 키우면서 점점 더 많은 돈을 벌게 될 겁니다. 그게 뭐든지 간에 그 기술을 개발하고 연마하세요. 그러면 어느 순간부터는 이 기술로 벌어들이는 수입이 월급을 초과하는 순간이 올 겁니다. 200만 원, 300만 원, 400만 원으로 증가하기 시작할 거예요.

 

 

단계와 계단

 

그때 일을 그만두시고 여러분들의 고소득 스킬을 가지고 풀타임으로 달려 나가세요. 여러분들은 그 돈으로 여러 가지 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이며, 먹기도 해야 할 것이며, 가족들을 돌보기도 해야 될 겁니다. 아주 괜찮은 삶이 되겠죠. 만약 사업을 시작하고 싶다면 여기서부터 시작하셔야 합니다. 이 영상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의 문제는 이것을 이루기 전부터 기업가 정신에 대해서 이야기한다는 거예요. 사업가가 되고 싶어 하고 하룻밤 사이에 이 위치까지 올라오기를 원합니다. 이 전의 과정들을 건너뛰고 여기까지 오기를 바란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런 일은 쉽게 일어나지 않아요.

 

여러분들이 하나하나 단계를 밟아 나가는 게 아니라 단숨에 올라가길 원한다면 그 생각이 여러분들을 아무것도 못하게 마비시킬 겁니다. 무슨 일을 하더라도 단숨에 올라갈 수 없을 것처럼 느껴질 거예요.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고 또 다른 무언가를 찾아서 떠나게 될 겁니다. 이것을 명심하세요. 맨 밑바닥에서 맨 위로 한 번에 올라가는 것은 절대로 불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의 현 위치는 어디인가요? 맨 아래에서부터 시작하셔야 합니다. 일자리부터 구하시고요. 한 달에 100만 원, 200만 원이라도 벌어보시는 거예요. 그리고 스킬을 익혀서 부엌부터 작게 시작해 보세요. 그리고 그것을 발전시키고 고소득 스킬로 만들어보는 거예요. 이 스킬을 가지고 300만 원, 400만 원, 그리고 1천만 원까지 올려보세요. 실력을 갖추시고 마케팅을 하시고 세일즈를 하세요.

 

사업은 그 후에 시작됩니다. 팀을 꾸리시고 원하는 규모로 조정하시고 키워나가시면 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위치에 점점 더 가까워지게 되실 거예요. 투자는 그다음입니다. 여러분들의 돈이 여러분들을 위해서 일하게 하세요. 여러분들이 1단계에 있다면 1단계에 대한 질문만 하시면 됩니다. 1단계에서 6단계에 관한 질문을 하실 필요는 없어요. 단계에 맞는 질문을 하시고 모든 과정을 겪어내시길 바랍니다.

 

온라인에는 수많은 조언들이 넘쳐납니다. 문제는 여러분들이 그것을 필터링할 수 없다는 거예요. 무엇이 여러분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조언인지 알지 못한다는 겁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들이 혼란스러워하는 이유예요. 현재 여러분들의 위치에 맞는 조언을 찾아내야 합니다. 투자할 돈도 없는데 투자에 대한 조언을 구한다? 팔 수 있는 물건도 없고 팔 수 있는 서비스도 없는데 돈은 벌고 싶고 사업가가 되고 싶다?

 

현재 단계에 맞는 적합한 조언을 받아들이시고 그것을 통해서 실행에 옮기고 점차 다음 단계로 이동하십시오. 여러분들이 정말로 잘 해내시고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해낼 수만 있다면 언젠가는 여러분들이 원하는 레벨까지 도달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하룻밤에 저 위치까지 올라가실 수는 없을 겁니다.

 

 

단계를 따라 올라간다

 

반응형